15 주의 강림과 제단 문제 (사 19 : 19 - 22 )

by 새일 posted Jul 22,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의 강림과 제단 문제 
(사 19 : 19 - 22 ) 
 

서 론 
주님께서 강림하실 때는 극도로 인심이 악화되고, 극도로 기근이 오고, 극도로 미혹이 오고, 극도로 두려운 일이 올 것이니 이러한 때에 어떠한 교회가 남는 제단이 될 것이냐 하는 것을 깊이 생각할 문제이다. 이와 같은 어려운 시험이 올 때에도 남는 제단은 아래와 같은 제단이다. 
 

1. 여호와만을 위한 제단이다 (19) 
여기에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이 있게 된 것은 교파를 초월한 하나님의 중심에서 이루어진 제단이니 하나님은 그 제단을 중심해서 당신의 뜻을 나타내기도 하고 이루어지게도 할 것이다. 
 

2. 시대적인 증거가 되는 제단이다 (20) 
하나님은 시대를 따라 역사하시되 제단 없이 역사가 있을 수 없는 것이다. 율법 시대가 지나고 은혜 시대가 올 때 부활을 증거하기 위한 제단은 마가 요한의 다락방이었다. 이와 같이 환난이 일어날 재앙시에 시대적인 표적과 증거가 나타나는 제단은 큰 교파를 중심하지 않는 여호와의 제단이다. 
 

3. 압박을 받은 자들이 여호와께 부르짖는 제단이다 (20중) 
이것은 극도로 악화된 사회 극도로 미혹이 심한 세상에서 악화를 이기고 미혹을 이기고 살려는 사람은 필연코 압박을 받게 될 것이니 이들은 하나님께 부르짖지 않을 수 없는 사정을 만나게 될 것이다. 
 

4. 하나님께서 환난에서 건져내기 위해서 세운 제단이다 (20하) 
이 제단에 모인 사람들은 구원자 보호자를 하나님께서 보내어 건져 주는 것을 받게 될 것이니 이때 하나님은 살아 계신다는 것을 악한 세상은 알게 될 것이다. 
 

결 론 
하나님께서 이와 같은 제단을 통하여 역사함으로 많은 사람이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오므로 큰 개혁이 일어날 것이다(22). 하나님은 언제나 어려운 일이 올 때는 약하고 가난하고 압박 받는 사람들에게 나타나셔서 역사하는 것은 과거와 현재와 미래에도 있되 특히 재림시의 역사는 세계적인 큰 역사가 될 것이다.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