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2022.02.16 20:36

환난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성경적이지 못한 종말론은 개인과 가정과 사회에 많은 폐해를 가져옵니다. 한반도에 오는 환난을 다른 지역으로 옮겨가면 피할 수 있다는 비성경적 주장에 속아 피해를 당하는 일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마지막 환난에 대해 철저히 성경적으로 무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성경적인 말들을 분별하고 물리칠 수 있어야 합니다.

 

환난의 목적, 환난이 오는 시기, 환난이 오는 이유, 환난이 오는 형태, 환난을 피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환난의 목적

 

가장 먼저 분명히 해야 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반드시 마지막 때에 환난이 있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허락 아래 오게 되는 마지막 환난은 오직 예수님께서 다스리시는 나라를 이루기 위한 목적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신 이후 지금까지, 하나님께서는 죄인들이 복음을 듣고 돌아오도록 오래 참으시고 기다리셨습니다. 복음을 전하던 성도들이 핍박을 당하고 순교까지 당하는 순간에도 하나님께서는 참고 기다리셨습니다. 핍박하던 자들이라도 은혜를 체험하고 회개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를 원하셨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지난 2000년 은혜시대의 역사였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언제까지나 참고만 계실 수는 없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들을 기회를 주신 다음에는, 사람은 결코 알 수 없지만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에 환난이 오게 하시고, 순종하는 자와 순종치 않는 자들을 갈라놓으시고, 순종치 아니하는 자들을 환난과 심판으로 제거하시고, 순종하는 자들만 모아 예수님께서 다스리시는 나라, 성도들을 위한 나라를 이루셔야 합니다 (단7:22).

 

 

2. 환난이 오는 시기

 

환난이 언제 오는지 알아야 합니다. 환난은 세계 만방에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이 전파된 이후에 오게 됩니다. 순서는 간단합니다. 먼저 은혜시대를 통해 세계에 복음이 전파되고 교회가 확장되고, 그 이후에 환난시대가 오게 되고, 이어서 예수님의 나라가 임하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24장 14절에 말씀하신 것처럼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고 하셨습니다.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 용서와 사죄의 복음이 먼저 온 세상에 전파된 후에 환난시대가 온다는 말씀입니다.

 

선지서에서도 동일한 순서로 말씀했습니다. 이사야 7장 14-15절, 이사야 9장 1-7절, 스가랴 9장 9-17절, 미가 5장 2-4절 등 여러 구절에서 은혜시대, 환난과 심판, 천년왕국의 순서로 하나님의 역사가 진행될 것을 말씀했습니다.

 

지금 우리는 이미 세계 만방에 복음이 전파되고 교회가 세워진 시기를 살고 있습니다.

 

 

3. 환난이 오는 이유

 

환난이 오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세계에 복음이 전파되고 교회가 세워졌지만, 마지막 때 교회가 극도로 세속화되고 영계가 혼란해지고 진리가 혼선되었기 때문입니다.

 

선지서는 구약시대를 배경으로 삼아 마지막 때를 예언한 말씀입니다.

선지서의 말씀은 구약시대 예표적으로 일부 이루어졌습니다. 그런데 계10:11에서 마지막 시대 다시 예언하라고 하신 것을 보면, 선지서의 말씀이 본질적으로 마지막 시대를 예언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사야 1장 말씀을 보면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과 멀어지고 예배가 부패하고 세상의 것을 사랑하므로 하나님께서 심판을 경고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마지막 때를 예언한 것으로,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으로 세워진 교회들과 기독교인들이 마지막 때 이와 같이 부패하였으므로 하나님께서 환난과 심판이 오게하실 수 밖에 없다는 말씀입니다.

 

선지서의 거의 모든 내용은 하나님의 백성된 자들의 부패를 책망하며 심판을 경고하는 내용입니다. 이 마지막 시대 하나님 백성들의 부패로 말미암아 환난과 심판이 온다는 것을 미리 예언한 것입니다.

 

 

4. 환난이 오는 형태

 

어떤 환난이 어떻게, 어디로 오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마지막 환난은 북방으로부터의 전쟁으로, 온세계를 향해서 오게 됩니다.

 

이사야, 예레미야, 호세아, 요엘, 아모스, 미가, 나훔, 하박국 등 선지자들이 공통적으로 북방으로부터의 환난을 예언했습니다.

 

선지자들의 예언대로 구약시대 북방 앗수르나 바벨론이 쳐내려와 부패한 하나님의 백성들이 환난을 당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구약시대 예표적인 역사와 동일한 원리로, 이 마지막 시대에도 부패한 하나님의 백성들과 세상에 북방으로부터 무서운 환난이 반드시 오게 될 것입니다. 이 시대에 북방은 공산세력을 의미합니다.

 

환난이 북방으로부터 온다는 것은 동일하지만, 환난을 당하는 지역은 다릅니다.

구약시대에는 이스라엘과 유다에 국한된 환난이었지만 이 마지막 시대에는 온세계를 향한 환난입니다.

 

이사야 10장 22-23절을 보면 북방으로부터의 환난이 온세계에 미칠 것을 말씀했고, 남은 자가 적을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아모스 9장 말씀을 보면 사람이 다른 곳으로 도망친다고 해서 환난을 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씀했습니다.

 

 

5. 환난을 피하는 방법

 

환난을 피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사야 1장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의 죄가 주홍 같고 진홍 같지 붉지만, 하나님의 경고를 듣고 즐겨 순종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게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선지자들을 통해서 기록된 예언의 말씀을 듣고 회개하고 순종하면 이 땅에서 이루어질 예수님 나라의 축복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경고를 무시하고 거절하여 배반하면 칼에 삼키운다고 하셨습니다. 무서운 환난에 빠진다는 것입니다.

 

환난을 피하는 것은 다른 어떤 인간적인 방법에 있지 않습니다. 어느 곳에 있든지 예언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이라면 하나님께서 인도하시고 보호하실 것입니다.

 

섬네일.jpg

 

  • ?
    등대지기 2022.02.17 12:01
    마지막 때 오는 환난
    마24:21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성경은 마지막 때 한재와 전란으로 인하여 큰 환난이 있을것을 말씀했다
    한재로 인한 경제적인 어러움은 계6:6 처럼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 말라 즉 참 감람나무(시52:8) 기름과 극상 포도주(사25:6)를 준비한자는 절대적인 보호가 있다
    북방(공산세력)을 들어서 전란으로 인한 환난은 알곡과 쭉정이를 가르기 위한 것이다
    앞으로 오는 환난을 두러워 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깨닫는 지혜로운 종들이 되어 많은 사람을 옳은 길로 인도해야 한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 환난 1 file
195 형제의 환난을 근심치 않는 자들 1 file
194 헛된 노래를 지절거리며 2 file
193 한동훈의 이상민 영입 / 평등법의 위험성과 말세의 정치 난제 1 file
192 하나님의 징계 코로나 19 1 file
191 하나님을 바라보는 자의 승리 1 file
190 프랑스, '낙태' 헌법 명시 1 file
189 푸틴의 궤휼 2
188 평화 (북한 미사일 도발, 종전선언)
187 페미니즘의 사상적 배경 (유아차, 메이플스토리 홍보영상) 1 file
186 페미니즘에서 젠더 이데올로기로 1 file
185 크리스마스, 원치 않는 임신 / 생명의 시작은? 1 file
184 차별금지법에 반대하는 이유 2 file
183 짐승의 표에 대한 오류와 무지 1 file
182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2 file
181 지금은 은혜시대가 아닌 환난시대입니다 2 file
180 지구 밖에 물이 없는 이유
179 중공 코로나 시대 되새겨야 할 십자가의 목적과 예배 1 file
178 주일의 의미 | 죄사함, 부활, 변화, 재림, 천년왕국 1 file
177 주디스 버틀러 "(한국 정부는) 피할 수 없는 것을 피하려 한다" (생활동반자법) 2 file
176 죄, 회개 5% | 시대, 신앙생활 1% | 목회자 설문조사 결과 1 file
175 종의 발전과 교회의 발전 1 file
174 조상님이 '비건'이었을수도... 동물권 보호를 위한 채식 차례상 2 file
173 제사와 회복 1 file
172 재림의 모습과 휴거 1 file
171 재림의 때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2 file
170 재림의 날로 미혹하는 자들 3 file
169 재림 예수님을 맞이하는 방법
168 인간 종말을 예언한 구약의 종말 1 file
167 이스라엘 2 fil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