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가 힘이 되는 인격

by Joshua posted May 10,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여호와가 힘이 되는 인격

 

하박국 선지자는 1장에서 북방 세력이 극도로 강하게 일어날 것을 보았습니다.

이 북방세력은 구약시대에는 유다를 멸망시킨 바벨론이었습니다. 무섭고 두려운 모습으로 환난을 가져올 북방 바벨론의 군대를 묵시로 보았던 것입니다. 사람들이 바다의 어족 같이 주권자 없는 곤충 같이 북방 세력에게 피해를 당할 것을 보았습니다.

하박국이 보았던 북방세력은 마지막 시대에 온세상을 집어삼킬 북방 공산세력을 의미합니다. 북방 짐승의 정권들이 무섭고 두려운 무력을 준비하고, 낚시와 그물로 고기를 잡듯이 모든 사람을 사상과 세력으로써 모두 굴복을 시키려는 모습을 예언한 것입니다.

 

하박국 선지자가 북방 바벨론이 유다에 가져올 환난을 묵시로 미리 보았던 것처럼, 우리도 이 마지막 시대에 북방 짐승의 정권이 온세상에 가져올 환난을 선지자들의 예언으로 미리 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하나님께서는 하박국 선지자가 가진 의문에 확실한 대답을 주셨습니다.

 

첫번째, 북방 세력도 하나님이 들어 쓴다고 하셨습니다. (1:611)

( 1:6) 보라 내가 사납고 성급한 백성 곧 땅의 넓은 곳으로 다니며 자기의 소유 아닌 거할 곳들을 점령하는 갈대아 사람을 일으켰나니

 

두번째, 달려가면서라도 읽어볼 수 있도록 이 묵시를 판에 새기라고 하셨습니다. (2:2)

( 2:2) 여호와께서 내게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는 이 묵시를 기록하여 판에 명백히 새기되 달려가면서도 읽을 수 있게 하라

 

세번째, 북방이 아무리 강하지만 남은 자가 북방을 없이하고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시대가 반드시 온다고 하셨습니다. (2:714)

( 2:7) 너를 물 자들이 홀연히 일어나지 않겠느냐 네가 그들에게 노략을 당하지 않겠느냐

( 2:14) 대저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하리라

 

 

하나님의 작정과 경륜 가운데 이루어지는 이 모든 일 가운데 여호와 하나님으로 힘을 얻는 사람이 최후 승리를 얻게 될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힘이 되어주시는 사람의 인격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각성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2:78, 3:2a)

( 3:2a)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

 

하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시대적인 경고를 받고 깨어나 각성을 받고 준비하는 자에게 역사하십니다(21:3436). 마지막 때에는 누구든지 뒤를 돌아보지 않고 각성을 받고 앞을 향하여 나가려는 사람에게 강권적인 힘을 주십니다.

마치 히스기야가 북방 앗수르에게 훼방과 위협을 받는 상황에서 각성하여 하나님께 기도했고, 하나님께서 북방 군대를 물리치시며 힘이 되어 주셨던 것과 같습니다. 급한 상황에는 하나님께서 급히 역사하실 것이니 우리도 급한 마음을 가지고 각성을 해야 하나님께서 힘이 되어주신다는 것입니다.

 

 

주의 일을 부흥케 하려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3:2b)

( 3:2b) …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하나님은 사적인 일을 위하는 사람에게 힘을 주시지 않습니다. 사사로운 것들을 버리고 희생할지라도 주의 일이 부흥케 되기를 애쓰는 사람에게 하나님의 힘이 임하는 것입니다. 사적인 생활에 얽매이지 않고 주님의 일만 부흥케 한다는 철저한 각오가 있을 때 진노의 날에 남은 종이 될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힘이 오면 일하겠다는 것보다도 힘이 올 줄 믿고 나서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진노 중에 긍휼을 기다리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3:2c)

( 3:2c) …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하나님의 진노의 채찍이 북방으로부터 올 때 긍휼을 구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힘이 올 것입니다. 하나님께 긍휼을 구하지 않고 원수와 타협한다면 원수의 손에 붙잡히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진노는 결코 인간의 힘이나 노력이나 공로로 벗어날 수 없고 오직 하나님의 긍휼을 입어야 피할 수 있습니다. 사명에 충성을 다하며 긍휼을 구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힘이 임하게 될 것입니다.

.

 

극도로 궁핍이 와도 여호와를 즐거워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3:1718)

( 3:17)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 3:18)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

 

북방으로부터 임할 환난에 더하여 기근과 궁핍이 올 때 물질에 얽매이려는 생각을 버리고 창조주 여호와를 즐거워하며 그 뜻에 순종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 사람에게 힘을 주십니다. 기근과 궁핍이 왔을 때 물질을 따라간다면 하나님께서 그의 힘이 되어주실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힘이 되어주실 때 인간은 절망을 이겨낼 최대의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인격을 가진 자에게 하나님께서 힘이 되어주시는 것입니다.

( 3:19)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라 나의 발을 사슴과 같게 하사 나로 나의 높은 곳에 다니게 하시리로다 이 노래는 영장을 위하여 내 수금에 맞춘 것이니라

 

이 힘은 이사야 4031절에 말씀한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가 얻는 새 힘과 같은 것입니다.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자빠지지만, 여호와께서 주시는 힘은 사람이 곤비하거나 피곤하지 않게 하는 몸에 개조를 주는 힘입니다.

이 힘은 말라기 42-3절에 말씀한 것처럼 원수를 짓밟게 하는 힘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으로 힘을 얻는 사람은 북방에서 오는 무서운 환난을 이기고 나아가서 아름다운 새 시대의 축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힘을 얻지 못한 사람은 환난에 빠지고 말 것입니다. 마지막 환난을 이기는 힘이 오직 여호와께만 있다는 것을 잊지 않고 그 힘을 얻을 인격을 이루어 나가야 합니다.

섬네일.jpg

 


Articles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