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인간의 종말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8. 천년 시대의 역사 (계20:1-10).

이 천년 시대는 완전한 천국은 아니지만 하나님의 천지만물 창조의 목적을 이루어 놓는 시대이다. 이날까지의 역사는 간교한 뱀을 내어서 사람을 꾀어 보게 하여 뱀의 미혹을 말씀으로 이기는 자를 왕권을 주어서 왕국 조직을 이루기 위한 목적이었다.
그러나 승리자의 수가 찰 때에 주께서 공중에 나타나 휴거를 시키고 왕국 조직을 이루는 동안에 승리 용사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고 따라 오던 무리들은 예비처에서 보호 양육이 있고 예비처 밖에는 3년 반 동안 마귀 세력의 환란이 있게 된다.
지상 통치를 위하여 성도가 만왕의 왕을 모시고 강림할 때에 예비처에서 양육을 받던 무리는 백성이 되고 거짓 선지를 따르던 세상은 짐승에게 불사름을 당하고 세상을 불태우고 남은 짐승의 세력은 변화성도가 전멸시키고 마귀의 세력은 천사가 무저갱에 가두니 이 세상은 완전히 성도의 통치시대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러면 천년 시대의 역사를 다음과 같이 말한다.


첫째: 의로 통치함(사32:1, 60:17)

인류 역사는 의로 통치하는 세상이 못되고 언제나 강대국의 나라들 즉, 애굽, 앗수르, 바벨론, 메데파사, 헬라, 로마, 오늘날 소련에 이르기까지의 이방 나라들이 성도를 해치는 일을 해 온 것이다.
그러므로 계12장에 용의 머리가 일곱이라고 한 것은 마귀의 세력으로 움직여진 큰 나라 일곱이 나온 다음에 의의 통치시대가 온다는 것을 뜻한 것이다. 하나님께서 의로운 제사를 드리는 아벨이 가인에게 억울하게 죽은 데서부터 오늘까지 악인에게 의인이 피해를 당하게 된 것은 억울하게 악인에게 피해를 당하면서도 옳은 진리사상을 가지고 싸운 자들에게 통치권을 맡기기 위한 방법이다.
의의 통치 시대라는 것은 피 값을 갚아 주는 심판이 있으므로 이 세상의 거짓 선지와 짐승의 세력과 붉은 용의 세력이 완전히 없어지고 의롭게 통치하는 왕국이 이루어지는데 이것은 하나님께서 의롭다고 인정하는 종들로 영원한 왕국을 이루는 시대이다. 이날까지 소위 강대국의 정치라는 것은 야수적인 정치이다. 짐승이 강자가 약자를 잡아먹듯이 강대국이 많은 나라를 침략했다는 것은 의의통치가 아니고 죄의 정치이다. 그러면 의의통치에 대하여 성서를 통해서 알아보자.

(1) 마귀의 미혹을 없이 함(계20:3)
하나님께서 간교한 뱀을 내어서 꾀어 보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만 믿고 싸우는 자로 승리하게 하고 승리한 자들로 영원한 왕국을 이루는 것이니 천년 왕국이 이루어지는 동시에 마귀의 세력은 거두어서 미혹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다.

(2) 백성이 다 의롭게 됨(사60:21)
의의 정치라는 것은 사람을 의롭게 만드는 역사가 없이는 있을 수 없다. 아무리 이스라엘 왕국이 설 때에 의로운 통치를 시작했지만 다윗 왕국의 부패라는 것은 말할 수 없는 비참함을 이루고 만 것이다. 이렇게 된 것은 다윗 왕국은 의의통치 왕국이 이룰 때까지 참된 종들의 역사할 일을 예언으로 말하는 선지 국가에 불과한 것이다.
그러므로 의의 통치 왕국을 이루기 위하여서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서 속죄의 의를 완성하여 아무리 악한 자라도 성결하게 만드는 역사를 하게 한 것이니 이 역사라는 것은 죄를 사해주는 동시에 독생자의 의로 말미암아 성신을 부어 주므로 의로운 사람을 만들어서 이루어지는 나라를 의의 통치 왕국이라고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죄인을 의롭게 하는 역사가 없이 세상을 통치한다면 이것은 의의 통치 왕국을 이룰 수가 없을 것이지만 믿는 자를 의롭게 만들어서 왕국을 이루기 때문에 의의 통치 왕국이 되는 것이다.

(3) 악한 짐승을 없이 함(사11:6~8, 65:24~25)
짐승까지도 다 선해지는 것이다. 지금은 악한 짐승들이 사람을 해치지만 의의 통치시대에는 짐승들까지도 의로운 사람들을 돕기 위하여 있는 것뿐이다.

(4) 다시 전쟁이 없음(사2:4, 미4:3)
이날까지 의의 통치가 없고 다같이 죄를 짓는 인간들이므로 남의 영토를 빼앗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싸운 것이 소위 강대국의 역사라는 것이다. 그러나 의의 통치시대가 올 때에 무기를 만든다든지 전쟁을 연습하는 일까지도 다시없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세세 왕권의 통치이니 누구든지 그 왕권을 침략할 자가 전혀 없기 때문이다. 오직 의로운 왕을 전 국민이 진심으로 받드는 것뿐이다.(사49:23)


둘째: 복된 생활을 함

이날까지 인간들의 생활은 수고가 없이는 살 수가 없는 생활이므로 먹기 위해 사는 인생으로 가치 없는 수고를 하다가 가치 없이 죽는 것이 인간이었다. 그러나 천년 시대의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복된 생활이 있다.

(1) 복된 땅이 이루어짐(사35:1~2, 6~7)
이날까지는 아담의 범죄로 땅이 저주를 받아 메마른 땅이 되어 버렸지만 의의 통치 왕국이 올 때에 땅이 변하여 복된 땅이 되므로 축복이 다음과 같이 온다. 평안한 추수를 얻게 된다. 이날까지의 추수라는 것은 수고한데 따라서 생산이 가감되었지만 그때는 수고가 없이 추수를 하게 된다.(슥8:11~12) 모든 곡식이 기름진 영양이 있으므로 몸에 특별한 건강을 받게 된다.(사30:23~24, 슥9:17)
지금 사람들은 고기나 또는 보신제를 먹어야만 몸에 건강을 보존한다고 하지만 그때 사람들은 땅에서 나는 열매만 먹어도 그 몸이 충분한 영양으로 건강해지며 그 몸이 아무런 질병이 없게 된다.

(2) 풍성한 물질이 있게 된다.
그때 사람은 조금도 부족함이 없으므로 생활에 어떤 계급이나 또는 생산 문제로 서로 경쟁할 일도 없고 먹고 마시고도 남음이 있는 풍부한 생활을 한다.(사30:23, 욜3:18, 암9:13, 슥1:17) 또는 은과 금이 풍성한 생활을 한다.(사60:17, 54:11~12) 이때에 가옥을 건축하는 자들은 복된 땅에 화려한 건물을 짓고 거룩한 왕궁 도성이 이루어진다.

(3) 극도로 즐거운 생활을 한다. (사35:10, 43:21, 65:18, 66:13~14)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창조할 때에 극도로 기쁘게 즐겁게 사는 것을 원하는 뜻에서 창조한 것이다. 그러나 사람이 범죄 하므로 이 생활을 못하게 되었지만 하나님은 다시 이러한 생활을 하도록 하는 것을 복된 생활이라 하는 것이다.

(4) 장수한 생활을 한다. (사65:22, 66:22, 슥8:4~5)
그때 사람은 이 몸이 천년이라는 시대를 일생으로 살게 된다. 사람의 몸이 죽어서 영혼이 구원을 받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지 못한 때부터 있게 된 것이다. 그러나 붉은 용과 짐승과 거짓 선지가 미혹을 시키는 때에 그 미혹을 받지 않고 이긴 자들은 그 몸이 죽지 않고 영생을 하게 된다.
왜냐하면 말씀을 지킨 자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짐승의 표를 받고 그 앞에 절하면 죽는다는 심판은 이 땅에 죽음이 없는 새 시대가 이루어지는 심판이 된다.(계14:9~11, 15:2~4, 20:4) 인간의 복된 생활이라는 것은 몸이 죽고 있을 수가 없다. 왜냐하면 조물주께서 대자연을 창조하신 것은 몸을 위하여 창조했기 때문이다. 기독교의 완전한 열매는 이 몸이 죽어도 살고, 살아서 새 시대에 가는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는다는 것이 완전한 열매가 되는 것이다.


셋째: 인구가 극도로 번창해짐 (사27:6, 49:20~21, 계20:8)

새 시대의 인구가 지금보다도 더 많아지는 것은 다음과 같다.

(1) 새 시대에 들어가는 사람은 백성 중에도 두 가지로 있다.
변화 성도의 가족은 다수가 못되어도 변화성도가 환란시에 재앙으로 땅을 치며 역사할 때에 굴복을 하고 회개하여 새 시대에 가는 자는 계7:9과 같이 각 나라 족속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셀 수 없는 무리가 흰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구원을 찬송하는 광경이 나타났다. 이들은 큰 환란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다는 것은 대환란이 일어날 때에 절실히 회개하고 말세 증인의 예언을 믿고 순종한 자들이라는 것이다.
이들은 거룩한 성안에 있지 않고 성 밖에 천년동안 성도의 통치를 받으며 받들어 섬기는 일에 전력을 다할 것뿐이고 아무런 주권이 없는 백성으로 그들의 자손이 번창하여 바다의 모래같이 많아진 것이다.(계20:7~8)
이때는 성도의 진과 거룩한 성이 따로 구별되어 있다.(계20:9) 성도의 주권은 영원한 왕권이므로 변화 성도의 혈통과 이방적인 혈통이 구별되어 있다. 왜냐하면 변화 성도의 혈통은 거룩한 왕족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들은 거룩한 왕궁 도성 안에 있게 되고 성 밖에 있는 백성들이 바치는 예물을 받게 된다.(사18:7, 60:10~12, 15~16, 61:7, 66:12, 20~24)
과거 다윗과 솔로몬 시대에 받은 영광은 새 시대의 왕권의 예언적인 표적에 지나지 않는다.(암9:11~12)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이 땅을 정복하라, 다스리라, 충만하라 한 것은 말세에 마귀 미혹을 이긴 성도들이 그 축복의 사명을 완전히 이루게 된다.

(2) 사망이 없는 시대이므로 극도로 번창하게 된다.(사25:8, 65:22~23)
이때의 사람들은 질병, 고통, 사망이 없이 건강한 몸으로 자녀의 축복을 받는다. 극도로 인구 번창을 하는데 이는 축복의 번창이다. 왕권을 받은 종들은 자녀를 생산하는 일이 없지만 종족 된 백성은 크게 번창을 하게 된다.
이렇게 되므로 현재 사람이 살지 않은 북빙양까지라도 사람이 충만해 지는 것이다. 태양이 칠 배나 빛을 발하게 되며 지상의 위치 변천이 있으므로 한대 지방까지도 사람이 다 살게 된다.(사30:25~26, 암9:13) 하나님께서 지금 기후를 변천시켜 북빙양을 이룬 것은 새 시대의 백성들에게 주기 위한 경륜이다.


넷째: 자연계의 변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계는 대부분이 사람에게 괴로움을 주는 일이 많다. 기후가 추워서 피해를 당하고, 더워서 피해를 당하고, 비가 오지 않으므로 피해를 당하고, 폭우가 오므로 피해를 당하고, 강한 폭풍이 오므로 피해를 당하고, 여러 가지 기후에 따라서 식물이나 동물에게 피해를 주는 병재가 많이 있지만 새 시대의 자연계는 그렇지 않고 다음과 같다.

(1) 적당한 비와 이슬을 내림(욜2:23, 슥8:12)
지금은 적당한 비와 이슬이 부족하여 모든 생산에 지장을 가져오지만 그때는 비와 이슬이 적당하게 내려서 조금도 피해가 없이 어디든지 맑은 물이 흐르게 된다.(사30:25)

(2) 기후가 변천되어 아무런 피해가 없다.
(사49:10, 암9:13~15)
이때는 언제나 적당한 기후가 사람을 돕고 있으므로 아무런 피해가 없이 얼마든지 농작물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3) 자연히 열매를 맺게 되므로 그 열매를 먹어도 조금도 부족함이 없다.(사49:9, 55:12~13) 이때는 모든 식물이 축복을 받아 열매를 맺되 산과 들과 길가에도 얼마든지 자유롭게 먹을 열매가 있게 된다. 이렇게 되므로 누구든지 하나 같이 풍족한 생활을 하게 된다.(사66:12~14, 41:18~20)
  • ?
    독청수복 2022.07.16 15:56
    아멘, 아멘
  • ?
    마중물 2024.03.24 16:39
    천년 시대는 완전한 천국은 아니지만 하나님의 천지만물 창조의 목적을 이루어 놓는 시대이다.

    1.의의 통치 시대: 피 값을 갚아 주는 심판이 있으므로 이 세상의 거짓 선지와 짐승의 세력과 붉은 용의 세력이 완전히 없어지고 의롭게 통치하는 왕국이 이루어지는데 이것은 하나님께서 의롭다고 인정하는 종들로 영원한 왕국을 이루는 시대이다.
    2.인간의 복된 생활: 몸이 죽고는 있을 수가 없다. 왜냐하면 조물주께서 대자연을 창조하신 것은 몸을 위하여 창조했기 때문이다. 기독교의 완전한 열매는 이 몸이 죽어도 살고, 살아서 새 시대에 가는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는다는 것이 완전한 열매가 되는 것이다.
    3.인구가 극도로 번창해짐 (사27:6, 49:20~21, 계20:8): 새 시대의 인구가 지금보다도 더 많아진다.
    4.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계는 대부분이 사람에게 괴로움을 주는 일이 많다. 기후가 추워서 피해를 당하고, 더워서 피해를 당하고, 비가 오지 않으므로 피해를 당하고, 폭우가 오므로 피해를 당하고, 강한 폭풍이 오므로 피해를 당하고, 여러 가지 기후에 따라서 식물이나 동물에게 피해를 주는 병재가 많이 있지만 새 시대의 자연계는 그렇지 않다. 아멘, 아멘.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