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성경의 역사
[문4] 구약과 신약의 연결성을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 구약은 약속을 세운 것이라면 신약은 약속이 이루어는 것이라고 보게 됩니다. 구약의 약속을 세운 일에 대하여 다음과 같습니다.

  모세5경은 아브라함에게 약속할 때에 네 씨가 이방의 객이 되어 400년 동안 고생하다가 그 민족을 하나님이 징벌하여 해방을 시켜 가나안 땅으로 온다는 말씀이 이루어질 때에 기록한 책입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십자가의 속죄 하나를 목적 둔 글이니 십자가에서 예수님이 피 흘릴 때에 예루살렘 성전의 휘장이 찢어진 증거는 모세5경으로 섰던 교회는 십자가로 끝을 맺는다는 증거입니다.

  그러나 구약의 사사기, 열왕기상 하, 역대상 하, 이것은 이스라엘의 역사이지만 금일에 새 시대를 이루는 말기에 우리에게 경고가 되는 글이 됩니다. 왜냐하면 사46:10에 내가 종말을 처음부터 고하며 아직 이루지 아니한 일을 옛적부터 보이고 이르기를 나의 모략이 설 것이니 내가 나의 모든 기뻐하는 일을 이루리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중생 받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그 민족의 역사에서 나타난 일은 말세 성도에게 영자적인 교훈이 된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구약 말기에 선지들이 그 시대의 묵시를 본 것은 전부가 말세의 새 시대를 이룰 시기를 당하여 지상에 왕국을 이룰 자들에게 전할 복음이 된다고 봅니다(계10:7).

  이제 구약과 신약을 연결지어 말하자면 모세5경은 십자가의 화목제로 폐지하고 은혜 시대의 교회는 구약을 이용하되 사도들이 십자가 부활을 증거하기 위하여 구약에서 이용한 것 외에는 신약에다가 더 첨부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사도들에게 성신이 역사해서 은혜 시대에 천국을 목적한 성도로서 조금도 혼선된 신앙에 서지 않게 하기 위하여 구약과 신약을 연결시켜 놓은 것이니 우리는 예수 행적과 사도행전과 편지서를 가지고 교회를 인도하되 그밖에 구약 성경을 더 가감시키면 순수한 복음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사도 바울은 율법주의자가 갈라디아 교회를 어지럽게 할 때에 내가 전한 복음 외에 더 한다면 저주를 받는다고 했던 것이다. 바울이 믿음의 아들 디모데에게 말하기를 딤전1:5에 우리의 경계의 목적은 청결한 마음과 선한 양심과 거짓이 없는 믿음으로 나는 사랑이거늘 사람들이 이에서 벗어나 헛된 말에 빠져 율법의 선생이 되려하나 자기의 말하는 것이나 자기의 확증하는 것도 깨닫지를 못하는 자라고 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은혜 시대의 순복음은 사도들이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구약에서 세밀히 뽑아놓은 성경 절수 외에 다른 성경을 더 가입시키면 신앙의 혼선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의 재림을 맞이할 진노의 날에 남은 종이 되는 변화 성도는 모세5경은 필요 없지만 구약 말기에 선지들이 본 묵시는 목적이 심판과 새 시대이니 만큼 전체를 우리가 그대로 읽어서 전할 복음이 되는데는 계시록 10장과 11장과 같이 다시 예언하는 사명자들이 그대로 읽어서 진노의 날에 남는 백성이 될 자들에게 전할 복음이 됩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해석하되 자기 사명에 따라서 해석하여야 되는 것이니 사도들이 기록하지 않은 주석 책을 사람이 썼다는 것은 완전한 것으로 볼 수 없습니다.

  4복음서와 편지서 외에 선지서와 계시록 주석이라는 것은 은혜시대 종이 감히 알 수도 없고 전할 사명도 아닌 것이니 이것은 진노의 날에 남은 종들이 전할 말씀인데 지금 기독교에서 어떤 박사들이 쓴 계시록 주석이나 선지서 주석을 가지고는 도저히 역사할 수가 없고 오직 특별한 사명자가 나와서 하나님께로 분명히 가르쳐 주는 일을 받음으로만이 전하게 된다는 것을 모든 선지는 미리 말한 것입니다. 사28:11과 59:21을 보면 환란 가운데 역사할 종에게 입에 말씀을 주어서 모든 비밀을 알도록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구약과 신약의 연관성은 초림의 주를 증거하기 위하여 구약과 신약의 복음서와 편지서가 연결되고 재림의 주를 영접할 변화 성도가 구약 선지서와 계시록을 연결시켜서 전할 때에 성경은 전체가 다 이루어지며 새 시대를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 ?
    독청수복 2022.10.19 20:47
    구약과 신약의 연관성은 초림의 주를 증거하기 위하여 구약과 신약의 복음서와 편지서가 연결되고, 재림의 주를 영접할 변화 성도가 구약 선지서와 계시록을 연결시켜서 전할 때에 성경은 전체가 다 전하여지고 이루어져서 새 시대를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