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9장 목차
강의
흑암의 권세와 인의 역사(1-5)        
흑암의 세력과 인의 역사(1-6)        
인류 종말의 악의 역사는 무엇인가(6-11)      
무력 준비와 심판(13-17, 욜3:9-12)   


9 장  악마 득세

  강  의

9:1 다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내가 보니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 하나가 있는데 저가 무저갱의 열쇠를 받았더라
9:2 저가 무저갱을 여니 그 구멍에서 큰 풀무의 연기 같은 연기가 올라오매 해와 공기가 그 구멍의 연기로 인하여 어두워지며


 다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 하나가 있는데 저가 무저갱에 열쇠를 받은 것이 보였다. 이것은 지상의 권리를 가지고 기독교를 박해하는 배도적인 행동을 하는 자를 가르쳤는데 무저갱의 열쇠를 받았다는 것은 마귀 권세를 받았다는 것이다.
 계13:2과 같은 세력이니 하나님께서 마귀 권세를 허락한 것은 첫째로 영계적인 흑암을 가져오도록 하는 것이니 저가 무저갱을 여니 그 구멍에서 풀무의 연기 같은 연기가 올라오매 해와 공기가 어두워진다고 한 것은 영적 흑암을 말한 것이다(1~2).


9:3 또 황충이 연기 가운데로부터 땅 위에 나오매 저희가 땅에 있는 전갈의 권세와 같은 권세를 받았더라


 황충이가 연기 가운데로부터 땅 위에 나오며 전갈의 권세를 받았다는 것은 흑암의 사상이 들어간 사람은 황충이 같이 악해지는 동시에 마귀 권세를 받게 된다(3).


9:4 저희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 맞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라


 그들이 인 맞지 않는 사람만 해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니 이것은 하나님께서 이마에 인 맞은 종만 골라 세우기 위한 방법이다. 재앙이 올 때 모세를 쓰듯이 이 때 종들은 인 맞은 종을 들어 쓴다는 것이다(4).


9:5 그러나 그들을 죽이지는 못하게 하시고 다섯 달 동안 괴롭게만 하게 하시는데 그 괴롭게 함은 전갈이 사람을 쏠 때에 괴롭게 함과 같더라


 그러나 황충이의 세력은 죽이는 권세가 아니고 5개월 동안 극도로 괴롭히는 권세를 가졌다. 이것은 최후 발악적인 행동으로 사람을 괴롭히는 시련을 주는 때다(5).


9:6 그 날에는 사람들이 죽기를 구하여도 얻지 못하고 죽고 싶으나 죽음이 저희를 피하리로다


 그 때는 인간의 사망이 오는 때가 아니고 죽고 싶으리만큼 사단의 압력이 온다는 것이다(6).


9:7 황충들의 모양은 전쟁을 위하여 예비한 말들 같고 그 머리에 금 같은 면류관 비슷한 것을 썼으며 그 얼굴은 사람의 얼굴 같고
9:8 또 여자의 머리털 같은 머리털이 있고 그 이는 사자의 이 같으며
9:9 또 철흉갑 같은 흉갑이 있고 그 날개들의 소리는 병거와 많은 말들이 전장으로 달려 들어가는 소리 같으며
9:10 또 전갈과 같은 꼬리와 쏘는 살이 있어 그 꼬리에는 다섯 달 동안 사람들을 해하는 권세가 있더라


 황충이 같이 된 자의 행동은 다음과 같다.
 1. 극도로 강포한 자리에서 공연히 분개한 마음이 생긴다.
 2. 인간의 방법으로 승리할 기세를 보이고 있다.
 3. 정당성을 보이고 있다(7).
 4. 사람의 마음을 끄는 아름다운 방침을 쓴다.
 5. 무자비하다(8).
 6. 단결성을 가지고 뭉쳐진다.
 7. 군법적인 강한 정책을 쓴다(9).
 8. 세포적인 방침으로 꼬리 같은 인간들로 사람을 해친다(10).


9:11 저희에게 임금이 있으니 무저갱의 사자라 히브리 음으로 이름은 아바돈이요 헬라 음으로 이름은 아볼루온이더라
9:12 첫째 화는 지나갔으나 보라 아직도 이 후에 화 둘이 이르리로다


 이 말단 계급에 있는 황충이 떼들의 임금은 무저갱에서 나온 사자라는 것은 계11:7, 17:8과 같은 세력이다. 그러므로 황충이 떼 난리는 무저갱에서 나온 짐승의 정권이 이용하는 악당들이다. 이 첫째 화에 남은 종은 인 맞은 종만이 남아서 역사하기 때문에 이때에 계11장과 같은 역사가 있다(11~12).


9:13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내가 들으니 하나님 앞 금단 네 뿔에서 한 음성이 나서
9:14 나팔 가진 여섯째 천사에게 말하기를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 주라 하매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가 놓였더라 는 것은 도저히 인간의 방침으로는 평화를 보존할 수 없는 난관이 오므로 이날까지 4대 강국이 평화를 위하여 서로 조약을 지키는 일은 없어지고 자유로운 행동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13~14).


9:15 네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예비한 자들이더라
9:16 마병대의 수는 이만 만이니 내가 그들의 수를 들었노라
9:17 이같이 이상한 가운데 그 말들과 그 탄 자들을 보니 불빛과 자주빛과 유황빛 흉갑이 있고 또 말들의 머리는 사자 머리 같고 그 입에서는 불과 연기와 유황이 나오더라
9:18 이 세 재앙 곧 저희 입에서 나오는 불과 연기와 유황을 인하여 사람 삼분의 일이 죽임을 당하니라
9:19 이 말들의 힘은 그 입과 그 꼬리에 있으니 그 꼬리는 뱀 같고 또 꼬리에 머리가 있어 이것으로 해하더라


 이때는 하나님의 정한 때가 왔으니 이 땅에 무서운 사망이 오되 사람 3분의 1이 죽는 화가 오니 이것은 세계 인류가 전멸되는 화가 아니요, 마병대의 갖춰진 무기에서 살해를 당하니 꼬리는 뱀 같고 꼬리에 머리가 있고 입에서 불과 연기와 유황이 나간다는 것은 한 포 전쟁의 형편으로 보여 주었다(15~19).


9:20 이 재앙에 죽지 않고 남은 사람들은 그 손으로 행하는 일을 회개치 아니하고 오히려 여러 귀신과 또는 보거나 듣거나 다니거나 하지 못하는 금, 은, 동과 목석의 우상에게 절하고
9:21 또 그 살인과 복술과 음행과 도적질을 회개치 아니하더라


 이 전쟁으로 말미암아 평화가 오는 것이 아니고 무서운 마귀의 시험이 오는 악한 세상이 온다(20~21).

 이러한 때에 하나님의 역사는 어떻게 일어나며 어떠한 열매를 가져올 것이냐 하는 것은 10장,11장,12장에 있다


----------------------------------------------------------------------------------------------------------------------------------------------


흑암의 권세와 인의 역사
  ( 계 9 : 1 - 5 )
 
  하나님은 언제나 흑암의 권세를 들어 쓰시면서 하나님의 권세역사도 종에게 주어 승리하게 하고 그 일을 통하여 하나님이 누구 신지를 알게도 하고 영광을 받기도 하시고 또는 왕권 자격의 인격을 종에게 이루어 주시는 것이다. 계9장에 있는 흑암의 권세와 인의 역사가 무엇이냐는 것을 다음과 같이 말한다.
 
  1. 종말의 마지막 결정적인 역사를 보여준 것이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승리하셔서 사망의 권세 아래에 있던 자들을 해방시켜 당신의 나라에 수를 채우는 역사의 끝을 맺는 시기에 관한 것을 보여준 계시다. 이 날까지는 흑암의 권세에서 빛의 나라로 옮겨 놓는 일을 목적으로 역사했고(골1:12-14), 인간들이 자범죄로 흑암의 권세 마귀에게 지배를 받던 자리에서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의 역사로 죽었던 영들을 살리는 역사였다(엡2:1-4).

  그러나 여기에 흑암이라는 것은 권세를 주어서 내보내는 흑암이니 이것은 주 재림기에 변화성도를 일으키는 시기에 모략적인 방법이다. 영적 구원은 십자가의 승리 아래서 이루어진 것이요, 변화성도가 살아서 들림 받는 것은 흑암의 세력을 허락해서 시험해 보는 일이 있고야 남은자로서 재림의 주를 맞이하게 되는 것이다.

  왜냐 하면 썩을 몸이 썩지 않고 영생하는 것은 흑암의 세력과 싸워서 이겨야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계시록에 이기는 자가 재림의 주를 맞이할 수 있다는 것을 가르친 것은 진노의 날에 남은 종의 변화 승천을 목적한 교훈이다.

  마귀를 극도로 강하게 역사하도록 권세를 주는 것은 당신의 종도 강하게 들어 쓸 때가 왔기 때문이다. 9장에는 흑암의 권세를 주는 것을 목적으로 말했고 10장과 11장에는 변화성도의 강한 역사를 목적 두고 보여준 계시이다.
 
  2. 종 된 자의 통일을 목적한다
  이날까지는 시험기간이므로 아무리 종 된 자들이 혼선이 있다 하여도 너그러이 용서해 주는 은혜 속에서 길러 주었지만 마지막에는 이마에 인 맞지 않는 자는 다 황충떼의 피해를 당하게 하는 것은 교파를 초월하여 종들을 한 곳으로 모으는 선한 모략의 방법이다.

  오늘날 기독교 종들의 상태는 너무나 자유적이요, 방랑적인 속화에 떨어진 자들이 참된 종을 비난하고 자기 다수적인 클럽을 이뤄 놓고 교권적인 야욕에 날뛰는 자들이 뻔뻔스럽게 강단에 서서 떠들지만 앞으로 종된 자의 심판이 흑암 권세로 올 때에 완전 준비가 없는 자는 흑암 권세역사를 하는 악당들에게 짓밟히게 될 것이다.

  아무리 무서운 악당의 피해가 황충떼같이 모여든다 해도 인의 권세를 받은 종에게 강한 역사가 임하므로 그들을 통하여 참된 교회를 일으키는 일을 하게 될 것이다. 인간의 힘으로는 아무리 애써 보았던들 도저히 일할 수 없는 때가 주 재림기의 환난이라는 것이다.
 
  3. 주님께서 내가 올 때에 믿는 자가 적다고 한 것이다
  이것은 주 재림기에 흑암의 세력이 큰 권세를 잡고 나오므로 특별한 종으로 무장을 갖춘 자 외에는 남지를 못하고 떨어질 것을 가르쳤다. 이 흑암이라는 것은 죽고 싶으나 죽음이 피하는 고통을 주는 흑암의 역사이다.

  이렇게 되는 것은 종 된 자에게 보응을 내리는 때이므로 조금이라도 형식이 있고 교만이 있고 진리에 탈선된 자는 다 쓸어버리는 재앙이니 이 때에 남을 자는 순교자 동무로 인정을 받고 하늘에서 아껴 보호하고 주의 천사가 같이 하는 종만이 남은자가 되어 종말의 역사를 하므로 기독교의 오메가의 역사가 완전히 이루어질 것이다.

  누구든지 재림의 주를 살아서 영접할 자는 피해를 당치 않는 자밖에는 바른 진리를 외칠 수가 없게 되므로 주의 날에 설 자가 인 맞은 종밖에는 없게 될 것이다.
 
  결  론
  가장 위대하고도 복 있는 자는 인 맞은 종이라고 보게 된다. 이날까지 기다리고 기다리던 지상 축복의 나라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의 역사를 받은 자가 누리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앞으로 진노의 날에 남을 자는 해 돋는 동방에서 나오는 역사로만이 세계 통일의 완전 역사가 될 것이다.
 
 



  흑암 세력과 인의 역사
  ( 계 9 : 1 - 6 )
 
  하나님은 스스로 계신 신이시니 빛도 어두움도 환난도 평안도 자유롭게 창조할 수 있는 신이시다(사45:7). 하나님의 역사는 언제나 어두움의 권세를 먼저 역사하게 하고 다음에 하나님의 역사로서 어두움을 물리치고 승리케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요소가 있는 것이다.

  첫째는 어두움을 들어서 미혹을 시켜 보는 것은 당신의 말씀에 권위를 세우기 위한 것이며
  둘째는 말씀을 가지고 승리하는 종에게 왕권을 주기 위한 목적이요
  셋째는 왕권을 가진 종으로서 완전한 승리의 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이다.

  이제 흑암의 세력을 내보내는 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한다.
 
  1. 이미 흑암에 잠겨 있는 백성을 구원하는 일 (사 9:1-2)
  이 흑암이라는 것은 사람이 하나님 말씀을 범하므로 그 영과 육이 아울러 죽게 된 흑암이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아담 하와에게 법을 주고 간교한 뱀으로 꾀어 볼 때에 그 법을 지키지 못하고 범죄한 데서부터 인간에게 온 흑암이다. 이 흑암은 인간의 힘으로는 벗어날 수가 없는 흑암이니 인간이 범죄하므로 사망 아래에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 흑암을 통하여 세계 인류는 도저히 영생이라는 소망을 찾을 수 없게 된 가운데서 그리스도를 통하여 완전한 승리를 이루는 십자가의 의로서 누구든지 그 의를 믿는 자는 그 흑암을 벗어날 수 있게 되는 것이 기독교의 구원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원죄로 말미암아 타락한 인생이 자범죄를 벗어날 수가 없는 자리에 떨어지므로 흑암에 떨어진 것은 그 죄를 사해 주는 공로로만이 흑암을 벗어나게 되는 것이다.
 
  2. 해와 공기를 어둡게 하는 흑암 (계 9:1-3)
  이 흑암이라는 것은 사람이 범죄하므로 사망에 떨어진 흑암이 아니요, 마귀에게 권세를 주어서 당신의 자녀를 미혹해 보라는 흑암이다. 에덴동산에 죄가 없는 아담과 하와에게 꾀어 볼 수 있는 권리를 간교한 뱀에게 맡긴 것 같이 말세에도 중생 받은 하나님의 자녀와 종들을 꾀어 보는 흑암이다.

  이렇게 하는 것은 영혼 구원을 목적하는 역사가 아니고 변화 승천의 역사를 일으키기 위하여 흑암의 권세를 개방시킨 것이다. 왜냐 하면 이 몸이 승천하는 사람이 되려면 흑암을 뚫고 나가는 자에게만 있기 때문이다. 이 흑암 세력은 사람을 죽이는 것보다도 미혹시켜 보는 흑암의 역사라고 본다.

  범죄로 말미암아 흑암에 떨어진 영들은 십자가의 승리의 보혈로 해방을 받고 올라오는 것이요 시험해 보기 위하여 허락한 흑암은 인의 역사를 통하여서만 벗어나게 된다. 이 인의 역사라는 것은 하나님의 인인데 다음과 같은 의의가 있다.

  1). 말씀 권세다

  이 말씀 권세라는 것은 마귀를 없애 버리는 다림줄을 가르친 것이다. 보혈의 능력은 속죄의 권세가 십자가의 의를 통하여 따르는 것이요 말씀 권세는 심판의 권세가 따르는 것이니 말씀으로 심판이 있고 새 시대가 오는데 아무리 마귀 흑암이 강하게 나온다 하여도 이 흑암을 들어 쓰는 것은 말씀 하나를 바로 증거하며 싸우는 사람으로 변화승천의 역사를 하기 위한 목적이다.
  독생자의 승리는 죽은 영을 살리는 것이요. 심판의 말씀 권세는 환난과 재앙 가운데서 당신의 백성을 구원해 주고 원수를 갚는 권세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심판의 변론의 말씀을 바로 증거하는 종은 그 말씀 권세로 마귀를 물리치고 남은 종이 될 수 있다(사:59:21-60:3).
  예를 든다면 하루의 기간을 정하고 일하는 사람이 아침에는 태양 빛이 흑암을 물리치므로 그 빛 아래서 역사했지만 다시 어두움이 올 때는 등불이 아니고는 일할 수 없는 것과 같이 의의 태양이 되시는 예수님의 빛의 역사에서 세계적인 대승리를 보는 기독교 역사가 있었지만 종말에 하나님의 종들을 시험해 보는 흑암이 나올 때는 말씀의 빛으로만이 흑암을 물리치고 나가게 되는 것이다(사60:2).
 
  2). 통치의 권세다

  이 통치라는 것은 마귀 세력을 완전히 없애고 성도가 통치하는 것을 뜻했다. 그러므로 인 맞은 종들이 절대로 어두움을 이기므로 지상에 완전한 왕국이 인 맞은 종들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통치 시대가 온다. 성신의 인은 천국을 이루는 역사라면 하나님의 인은 지상 통치 왕국을 이루는 역사라고 보게 된다.

  왜냐 하면 엡1:13을 보면 “너희가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 침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의 보증이 된다” 라고 말씀했고 하나님의 인은 계7:2에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 천사가 크게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 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해하지 말라” 하였고 계9:4절에 흑암에서 나온 황충이들에게 이르시되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을 맞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고 말한 것을 보면 이 인의 역사는 세계 통일의 역사가 틀림없다.

  계14:1절에 어린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 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다고 한 것을 보면 십 사만 사천의 변화성도로서 세계를 통일할 승리의 용사를 뜻한 것이다. 세밀히 말하자면 천국은 중생과 천국이요, 새 시대는 승리의 새 시대라고 볼 수 있다. 천국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로 이루어진 것이요 지상왕국은 중생 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말씀 권세역사로 승리하게 되므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결  론
  흑암의 권세가 세계를 덮고 나오는 것은 하나님의 권세가 악의 세력을 완전히 없애고 세계를 통일할 새 시대가 올 징조라고 보게 된다. 인간의 힘으로 도저히 흑암의 세력을 뚫고 나갈 수 없는 난국을 당한 것은 분명히 하나님이 권세의 사람을 들어 쓸 징조이니 우리는 인의 역사를 받기 위하여 노력하는 데는 말씀의 완전 무장을 갖추는 일에 전력을 두어야 할 것이다.
 
 



  인류 종말에 악의 역사는 무엇인가
  ( 계 9 : 6 - 11 )
 
  인류 종말이라는 것은 악의 세력이 극도로 강해지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사도 요한이 계시를 볼 때에 인류 종말에 악의 세력을 황충이로 보았던 것이다. 우리는 황충이의 모양에서 일곱 가지로 보여진 뜻을 바로 알아 지금 사단의 역사가 무엇인지를 분별해야 한다.

  왜냐 하면 무엇이 사단의 역사인지 이것을 잘 분별하지 못한다면 황충이의 피해를 당할 위험성이 많기 때문이다. 이제 인간 종말에 악에 역사는 어떻다는 것을 본문에서 다음과 같이 증거한다.
 
  1. 모양은 전쟁을 위하여 예비한 말 같음 (7상반)
  사단의 역사라는 것은 아무런 이유도 없이 분노를 발하기를 좋아하는 것이다. 전쟁을 위하여 예비한 말들이 닥치는 대로 입으로 물어뜯고 발로 차듯이 공연히 남의 말하기를 좋아하고 남의 잘못된 점을 드러내어 공격하기를 좋아하는 것은 사단의 역사이다. 그러므로 우리 앞에 어떤 사람이 와서 공연히 남을 물고 뜯는 말을 한다든지 남을 쳐서 말하기를 좋아한다면 사단의 자식 인줄 알고 가까이하지 말아야 될 것이다.
 
  2. 머리에 금 면류관 비슷한 것을 썼음 (7중반)
  오늘 날 명예를 탐하고 인간 방법으로 남을 이겨 보려고 일을 하는 것은 사단의 역사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람에게 멸시를 받고 압박을 받는 일이 있다 하여도 주님께서 주시는 면류관을 생각하고 나가는 것이 있어야만 된다. 사람에게 명예를 얻고 권리를 잡아 보려고 하는 것은 사단의 자식이 하는 일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인간 방법으로 자기 권리를 내세우고자 하는 사람과는 가까이하지 말아야 될 것이다
 
  3. 얼굴은 사람의 얼굴 같음 (7하반)
  우리 인생이라는 것은 즉 양심인데 이 양심을 떠나서 겉모양만 내어 보려고 하는 태도를 취한다는 것은 사단의 역사가 분명하다. 기독교라는 것은 청결한 양심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 사명이다. 그런데 사람에게 정당성을 보이려고 겉모양을 내고 있다는 것은 사단의 자식이 하는 일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양심을 떠나 사람에게 보이려고 하는 행동을 취하는 자를 가까이하지 말아야 될 것이다.
 
  4. 머리털은 여자의 머리 털 같음 (8상반)
  사람이 아름다운 모양을 내어 보려고 애쓴다는 것은 사단의 역사가 온 증거이다. 참된 성신의 역사를 받은 자는 아름다운 모양을 내려는 마음이 없어지게 되는 것이요, 사단의 역사를 받은 자는 사람 앞에 아름답게 보여서 그 사람을 자기 앞으로 이끌어 보려는 마음이 강하게 일어나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께로 사람을 인도하지 않고 사람의 마음을 자기에게로 이끌어 가는 일을 하는 사람은 사단의 자식인 줄 알고 가까이하지 않아야 된다. 어리석은 인간들은 자기 마음을 이끄는 대로 따라 가다가 결국에는 망하게 되는 것이다.
 
  5. 이는 사자의 이 같음 (8하반)
  기독교인이 조금이라도 남을 용서하지 않으면 마음이 괴롭게 되는 것이 그리스도 인의 신앙 양심이다. 그러나 사단의 역사가 따르는 사람은 남의 허물을 잡아서 그 사람을 자기 앞에 굴복시켜 이용하려고 일을 하게 된다. 사자가 무엇이나 물어뜯어 먹기가 목적인 것 같이 남의 권리를 박탈하고 무자비한 투쟁을 해서라도 자기의 것을 삼아 보려고 하는 것은 사단의 역사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일을 하는 사람은 사단의 자식인 줄 알고 가까이하지 말아야 될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용서하신 것 같이 형제를 용서하는 것 외에는 다 성신의 역사가 아닌 것으로 보아야 한다. 왜냐 하면 성신은 완전한 사람을 위하여 오신 것이 아니요 완전치 못한 사람을 완전하게 하려고 오셨기 때문이다.
 
  6. 흉갑은 철흉갑 같음 (9상반)
  진리가 아닌 일에 단결이 된다는 것은 사단의 역사라고 본다. 사람이라는 것은 진리가 아닌 일에는 단결하기가 쉬워도 참된 진리 안에는 단결하기가 대단히 어렵다고 볼 수 있다. 사단의 역사라는 것은 진리를 대적하는 일에 철흉갑 같이 뭉쳐지는 것인데 이것이 악당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진리가 아닌 일에 뭉쳐진 단체에는 들어갈 필요도 없다. 오늘날 사람들이 공연히 필요도 없는 일에 단결해서 충동을 받게 되는 것은 사단의 역사라고 본다.
 
 
  7. 날개들의 소리는 병마와 많은 말들이 전장으로 달려들어가는 소리 같음 (9하반)
  성신의 역사라는 것은 위협을 주는 일이 없고 항상 평화롭고도 자유로운 활동이 있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위협을 주고 자유가 없이하는 일은 사단의 역사가 분명하다. 우리는 위협을 주면서 강압적으로 하는 일에는 절대로 동참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만일 기독교가 어떤 사람에게 위협을 주고 강압적으로 하는 일이 있다면 이것은 영원한 권세라고 볼 수 없다. 언제나 하나님께서는 자유로운 활동에서 승리하도록 역사를 하시는 것이다.
 
  결  론
  인간 종말의 악의 세력은 어떠한 방법으로 역사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하나님께서 이러한 역사를 하는 자들에게 전갈과 같이 사람을 괴롭히는 권세를 준 것은 완전 무장을 갖춘 자가 아니고는 역사를 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방법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남은 종이 되려면 일곱 가지로 들어오는 악의 세력을 주의해서 여기에 동참하지 않아야 될 것이다.
 
 



  무력 준비와 심판
  ( 욜 3 : 9 - 12, 계 9 : 13 - 17, 계 16 : 16 - 21 )
 
  서  론
  하나님은 심판에 대하여 무력을 준비시켜서 행하는 심판도 있고 하나님이 직접 하늘의 불로 행하는 심판도 있는 것이다. 무력 준비로서 오는 심판은 인종이 전멸되고 남은 백성으로서 지상왕국을 이루는 것이요 하나님의 불이 내려서 천지를 살라 버린 후에는 무궁 세계가 오는 것이다.

  이제 무력 준비와 심판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성경을 들어서 말한다.
 
  1. 무력 준비와 중동 전쟁 (계 9:13-17)
  우리 앞에 무력 준비와 인류 전멸이 될 일이 불가피하다는 것은 삼척 동자라도 다 아는 것이다. 그러나 성서를 통하여 볼 적에 중동 유브라데 강을 중심해서 잠깐 동안 일어 나는 전쟁은 결박한 네 천사가 놓이는데 이것은 년, 월, 일, 시에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예비했다고 하였다.

  이것은 천사가 예비했다는 것은 아니다. 천사들이 계시를 요한에게 보일 적에 유브라데 강을 중심하여 전쟁할 준비를 가진 세력은 넷이라고 말한 것은 사대 강국이라고 보게 된다. 이것은 평화 시대를 이루는 것은 아니다. 계9:20을 보면 삼분의 일이 죽는 전쟁에서 남는 자들은 회개치 아니하고 우상 숭배, 살인, 복술, 음행, 도적질을 하면서 악화된 사회가 온다는 것이다.

  이 전쟁은 세계를 멸망시키는 전쟁은 아니다. 사대 세력이 세계에서 중심지가 되는 중동의 요새지를 탐하는 데서 잠깐 일어나는 전쟁이다. 이 때는 서로 승부를 결정하는 것보다도 큰 무서운 재앙, 인심 악화, 경제 혼란, 종교 흑암, 이러한 시대를 잠깐 동안 이루게 되는 것이다.

  이 때에는 하늘의 천사를 동원해서 택한 백성을 보호해 주는 역사가 있을 것뿐이다. 단11:40-12:1까지 해당된 말이다. 이것은 북방과 남방 구스 리비아(아프리카) 사람이 북방을 시종 드는 일이 생겨서 서로 의합되므로 중동 전쟁은 북방의 손에서 열국이 큰 진멸을 당할 위기가 올 때 동방에서 북방을 번민케 만드는 소문이 일어난다고 말하였다.

  그 때 대군 미가엘이 하나님의 백성을 호위하기 위하여 일어나니 이 환난에서 살 자는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자라고 말했다. 이것은 전무후무한 환난이라고 말했다. 계시록은 이와 같은 일이 있을 때 계11:3절에 마지막 증인이 큰 권세를 받아 재앙으로 땅을 치면서 짐승과 전쟁을 한다고 했다.

  그러면 동북의 소문이라는 말과 계시록의 증인권세를 받아서 재앙으로 땅을 친다는 말은 동일한 역사가 될 것이다. 이 때는 권세역사를 행하는 종이 아니고는 옳은 진리를 증거할 수 없는 때이니 종 된 자의 심판이 온다고 볼 수 있다. 이 때에 증거하던 종은 공중 재림하는 주님을 영접하게 될 것이다.
 
  2. 무력 준비와 아마겟돈 전쟁 (계 16:16-21)
  이 때는 주님이 지상강림하는 때이다. 이 전쟁이 있으므로 세계는 진노의 심판인 불의 사름을 당하니 이것은 세계를 불태우는 무기를 사용한다는 것이다(계17:16-18). 이 때에 중동 전쟁이 일어날 때 권세를 행하여 증거하던 종들은 공중 재림하는 주님을 영접하여 휴거를 받게 된다.

  이것이 동방에서 일어나는 역사로 이루어진 것이다(계7:2-3). 권세로 환난 중에서 역사할 때는 거짓 선지와 적그리스도와 싸우는 것이다. 이 때 거짓 선지를 따르지 않고 권세로 역사하는 증인을 따라 오던 무리는 삼 년 반 동안 예비처에서 양육을 받고 피난을 하게 된다.

  이 때에 악화된 사회가 오니 이것은 중동 전쟁이 잠깐 일어났다가 협상주의로 들어가는 후 삼 년 반이다. 이 협상이라는 것은 짐승의 표를 받도록 하는 거짓 선지자로 이루어진 것이다. 이 때 피난처에 보호를 받는 자 외에는 신앙의 절개를 지킬 수 없는 박해가 온다. 누구든지 표를 안 받으면 매매도 못하고 심지어 짐승과 우상에게 절하지 않는 자는 전부 죽이는 박해 때문이다.

  이것을 후 삼년 반이라 한다. 이 때 들림 받는 종들은 공중에서 주님을 영접하여 보좌 앞에 올라가 왕국 부서가 일 한데 따라서 조직이 된다. 후 삼년 반이 지난 후에 세상을 통치하려 도적 같이 시온산으로 올 때 세계를 사상으로 통치한 짐승과 거짓 선지는 멸망을 받게 되는 전쟁이 아마겟돈 전쟁이다.

  아마겟돈이라는 뜻은 선과 악의 큰 싸움을 뜻한 것이다. 그러므로 짐승의 정치는 갑자기 망하게 되니 최후 발악으로 세계를 무력으로 불살라 버린다. 그러나 하나님의 보호를 받은 백성들은 절대 무력적인 불에 사름을 당하지 않고 해변이나 혹은 밀실에서 생명을 보전한다(습2:6-11, 사26:20).

  그 때 세계가 불타고도 남은 자가 있으니 붉은 군대와 백마 탄 군대이다. 그 때 백마 탄 군대가 짐승의 군대를 쳐 없이하는 결전을 내린다(19:11-21). 이렇게 되므로 남은 자는 승전을 한 백마 탄 군대와 종족이 남게 되고 누구든지 짐승의 표를 받은 자는 전멸에 들어가고 마는 것을 아마겟돈 전쟁이라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요엘 선지는 묵시를 볼 적에 전쟁을 위하여 무력을 준비한 다음에 심판이 온다고 보았던 것이다.
 
  결  론
  금일에 극도로 사람이 무력 준비에 최고 발전을 가져 온 것도 하나님이 시키는 일이라는 것을 성서를 통하여 알 수 있다. 이것은 세계 인류의 인종을 없이하기 위한 무력이다. 그러므로 요엘 선지도 판결 골짜기에 사람이 많음이여 했던 것이다(욜3:14).

  지금 인종이 팽창해지는 것이 큰 문제라고 하는 공포도 가지고 있지만 남은자는 심히 적다는 것을 말할 때 이사야 선지는 오빌의 금보다도 적다고 말했다(사13:12). 우리는 금일에 무력이 완비된 현실을 볼 때 불가피한 심판은 멀지 않았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 ?
    독청수복 2022.01.09 21:49
    9 장 악마 득세
    황충이 떼 난리는 무저갱에서 나온 짐승의 정권이 이용하는 악당들이다. 이 첫째 화에 남은 종은 인 맞은 종만이 남아서 역사한다. 아멘. 하나님의 인을 맞고 충성된 종이 되어야 영광이 있다. 할렐루야!
  • ?
    독청수복 2022.01.10 20:45
    인간의 힘으로는 도저히 흑암의 세력을 뚫고 나갈 수 없는 난국을 당하였다. 이것은 분명히 하나님이 권세의 사람을 들어 쓸 징조이니 우리는 인의 역사를 받기 위하여 말씀의 완전 무장을 갖추는 일에 전력을 두어야 한다. 아멘. 할렐루야!
  • ?
    독청수복 2022.01.10 21:38
    승전을 한 백마 탄 군대와 종족이 남게 되고 누구든지 짐승의 표를 받은 자는 전멸에 들어가고 마는 것을 아마겟돈 전쟁이라 하는 것이다. 우리는 금일에 무력이 완비된 현실을 볼 때 불가피한 심판은 멀지 않았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아멘. 주여, 어서 오시옵소서.
  • ?
    독청수복 2022.12.12 05:32
    악마의 득세 (계9:)
    다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 하나가 있는데 저가 무저갱에 열쇠를 받은 것이 보였다. 이것은 지상의 권리를 가지고 기독교를 박해하는 배도적인 행동을 하는 자를 가르쳤다. 또 무저갱의 열쇠를 받았다는 것은 마귀 권세를 받았다는 것이다. 아멘. 각성!!!
  • ?
    독청수복 2022.12.12 21:54
    종 된 자에게 보응을 내리는 때에는 조금이라도 형식이 있고 교만이 있고 진리에 탈선된 자는 다 쓸어버린다. 이 때에 남을 자는 순교자 동무로 인정을 받고 하늘에서 아껴 보호하고 주의 천사가 같이 하는 종만이 남은자가 되어 종말의 역사를 한다.그리하여 기독교의 오메가의 역사가 완전히 이루어질 것이다. 아멘
  • ?
    독청수복 2022.12.12 22:04
    하나님의 역사는 언제나 어두움의 권세를 먼저 역사하게 하고 다음에 하나님의 역사로서 어두움을 물리치고 승리케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요소가 있는 것이다.
    첫째는 어두움을 들어서 미혹을 시켜 보는 것은 당신의 말씀에 권위를 세우기 위한 것이며
    둘째는 말씀을 가지고 승리하는 종에게 왕권을 주기 위한 목적이요
    셋째는 왕권을 가진 종으로서 완전한 승리의 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이다. 아멘
  • ?
    독청수복 2022.12.13 05:55
    우리가 남은 종이 되려면 일곱 가지로 들어오는 악의 세력을 주의해서 여기에 동참하지 않아야 될 것이다. 아멘
  • ?
    독청수복 2022.12.13 19:50
    아마겟돈이라는 뜻은 선과 악의 큰 싸움을 뜻한다. 이 싸움에서 짐승의 정치가 갑자기 망하게 되니 최후 발악으로 세계를 무력으로 불살라 버린다. 그러나 하나님의 보호를 받은 백성들은 절대 무력적인 불에 사름을 당하지 않고 해변이나 혹은 밀실에서 생명을 보전한다(습2:6-11, 사26:20). 아멘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