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장 목차
강의
미혹이 없는 천년왕국(1-3)   
2차 마귀 미혹과 대 심판(7.15)       
공의를 행하며 구원을 베푸는 일 (12-15, 사45:21-22)  




 20 장

  강  의

20:1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20:2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 년 동안 결박하여
20:3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 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그 후에는 반드시 잠간 놓이리라


하나님께서는 공의와 사랑이 완전하신 신이신 동시에 언제나 공의를 따라 인간에게 사랑을 베풀고 공의를 따라서 축복하시고 공의를 따라서 인간을 위하여 싸워 주시는 신이시다.
공의라는 것은 독재적인 방법이 아니요 공적 의를 위하여 법을 세우고 준행하는 것을 공의라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공의에는 언제나 대상자가 있어야 되는 것이니 하나님은 에덴동산에서 간교한 뱀을 지어 사람을 대적할 수 있는 기능을 주어서 하나님의 법을 놓고 싸우게 했던 것이다.
뱀이란 자체는 목적이 얼마든지 간교하게 사람을 미혹할 수 있는 범위에서 활동할 수 있는 동물로 창조했고 사람은 가장 진실한 양심에서 얼마든지 활동할 수 있는 권리를 준 것이다.
진실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 순종하느냐 안하느냐에 의하여 하나님은 진실이라는 것을 인정하게 됐다. 그러므로 사람은 진실만 하면 마귀를 이기고 진실치 못하면 마귀에게 진다는 것이 하나님의 법이다.
그러므로 창3:1에 간교한 뱀은 하나님의 말씀은 참이 아니라는 것을 사람에게 넣어 주기 위한 것을 목적했던 것이다. 이것이 간교한 뱀의 활동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진실이라고 믿는 것보다는 간교한 뱀의 말을 진실로 알았다는 것이 사망을 가져오는 싹이 되었던 것이다. 이 세상은 마귀의 말을 참으로 믿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 세상이 되었다.
어두움의 근본은 뱀이요 빛의 근본은 하나님이시니 어두움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믿지 않는 것을 흑암이라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흑암의 권세로서 참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믿느냐 안 믿느냐 하는 것을 시험해 보기 위하여 간교한 뱀을 쓰는 것이다.
간교한 뱀은 승리를 보고 세력을 얻을 때에 누구든지 시대를 따라서 주는 말씀을 그대로 믿지 않으면 다 마귀의 자녀가 되는 자리에서 인간 역사가 흘러가는 동안에 하나님의 말씀을 참으로 믿고 따르는 자는 소수요, 마귀의 미혹을 받아서 따라가는 자는 다수가 됐다.
그러므로 종말에 예언의 말씀을 종에게 주고 이 말씀을 순종하지 못하도록 하는 마귀를 허락한 것이 붉은 용, 짐승, 거짓 선지였다. 아무리 미혹을 해보아도 끝까지 말씀을 의심 없이 믿는 진실한 자들이 강하게 나설 때에 하나님은 그들에게 권세를 주어서 마귀의 말을 따라가는 자를 쳐서 없이하도록 한 것이 종말의 증인권세 역사이다.
백마 탄 자의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는 것은 종말에 심판의 다림줄을 쥐고 마귀를 대항하는 용사를 가르쳤다. 끝까지 참고 말씀으로 이긴 용사들로 지상왕국을 이루게 될 때에 먼저 18장과 같이 세상이 불타고 19장과 같이 짐승의 군대가 전멸을 당하는 동시에 거짓 선지와 짐승의 세력은 완전히 없어졌다.
다시 말하자면 십사만 사천 명의 승리는 짐승의 군대와 거짓 선지를 쳐 없이하는 것이요, 천사의 승리는 옛 뱀 마귀요 사단인 용을 쳐서 없이하는 것이 승리이다(1~3).


20:4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그러나 천사들은 왕권 받을 종들을 위하여 싸우는 것이니 오직 왕권을 받을 자는 천사가 아니요,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해서 죽기까지 싸운 용사들과 말세에 짐승과 거짓 선지를 대항하여 싸워서 승리한 자들이 받게 된다(4).


20:5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20:6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아무리 예수를 믿은 자라도 자기 사명을 위하여 싸워 승리하지 못한 자는 1차 부활에 참여할 수 없고 승리를 이룬 자만 첫째부활에 참예하여 그리스도와 같이 왕노릇 하게 된다(5~6).


20:7 천 년이 차매 사단이 그 옥에서 놓여
20:8 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


먼저 지상왕국은 기간이 천년인데 그 때는 마귀로 미혹을 하지 못하게 한다. 그러나 천년이 찰 때에 다시 옛 뱀 사단의 세력을 놓아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의 모래 같다고 한 것은 은혜 시대 종말에는 예수를 믿고 중생 받은 사람들을 마귀로 미혹을 시켜 보고 남은 자로 천년왕국이 이루어졌고 천년시대 종말에는 그 시대에 들어가서 출생하여 그 인구가 하늘의 별과 바다의 모래같이 많아져서 확장된 곡과 마곡을 미혹해 본다.
이들은 말세 증인의 전도의 말을 듣고 이방족 가운데서 회개하고 예비처를 거쳐서 새 시대에 들어간 자들의 후손이다. 이들이 미혹을 받고 나오는 자가 모래같이 많다(7~8).


20:9 저희가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희를 소멸하고
20:10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그들이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둘러싸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서 저희를 소멸했다는 것은 세세왕권을 가진 자들을 대항했으므로 하나님은 그 불로 그 무리를 소멸시키고 미혹하는 마귀도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게 된다. 은혜 시대 말기에 성도를 괴롭히던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함께 세세토록 괴로움을 받으니 이것을 지옥이라는 것이다(9~10).


20:11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 데 없더라
20:12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20:13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20:14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20:15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이때는 행위 심판이 오는 때이니 이 천지는 없어지고 무궁 세계 화려한 신천 신지의 영원한 천국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거기에 들어 갈 자는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된 자는 다 들어가되 행함 따라 보상을 받고 그밖에 사람들은 행함 따라 영원한 지옥의 형벌을 받게 된다(11~15).
 



미혹이 없는 천년왕국
( 계 20 : 1 - 3 )
 
서 론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이날까지 마귀 미혹이 있게 한 것은 미혹이 없는 천년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이었다. 이제 마귀 미혹이 있는 이유와 없는 이유를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이다.
 


1. 마귀 미혹이 있는 이유
하나님께서는 미혹이 있게 할 때에 미혹할 수 있는 자와 미혹을 받을 수 있는 자를 대립시켰으니 어찌하여 미혹할 수 있는 자를 창조했으며 또는 미혹을 받을 수 있는 사람으로 창조했느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의의가 있다.

미혹할 수 있는 가장 간교한 뱀을 창조한 것은 가장 진실한 사람을 통하여 완전한 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이요, 사람을 미혹 받을 수 있는 정도로 창조한 것은 사람을 통하여 영광을 받고자 하는 방법이다.

만일 피조물 된 사람이 도저히 미혹을 받지 않을 완전한 인격으로 창조했다면 사람은 하나님을 공경하고 영화롭게 하는 일을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러므로 미혹을 받은 인간을 깨우쳐 주고 붙들어주고 구원해 주는 것이 하나님의 사랑의 역사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미혹 받는 것을 원하는 신은 아니다.

미혹을 받지 말라는 것이 계명인 것은 미혹을 받지 않는 인격을 이루기 위한 방법이다. 이제 마귀 미혹은 어떠한 방법으로 오느냐 하는 것을 먼저 말한다.

(1). 물어 보는 방법으로 온다(창3:1)

언제나 마귀는 이 방법을 에덴동산에서부터 지금까지 쓰는 것이다. 이것은 하나님 말씀을 참으로 믿나 믿지 않나 하는 것을 틈을 타는 것이니 사람에게 하나님 말씀이 참이라는 것이 마음에 불타지 않는 마음을 엿보는 방법이다 언제나 마귀는 조용한 시간에 지금도 은근히 물어 보는 정도로 미혹이 올 때가 있다.

이것은 하나님 말씀을 떠는 마음이 없는 자에게 오는 것이니 하필이면 하나님께서 이러한 말씀을 할 수가 있으랴 하는 마음이다. 왜 동산에 많은 실과가 있는데 그 선악과를 먹지 말라는 그 말씀이 무슨 필요가 있는가 하는 생각이 들어가도록 물어 본 것이다. 지금도 마귀 압력은 하나님 말씀에 대하여 절대성을 가지지 못하도록 하는 것인데 이러한 환경을 당할 때에 마귀는 언제나 기회를 엿보는 것이다.

(2). 하나님 말씀이 달리 생각이 나도록 하는 것이다(창3:5)

지금 마귀는 하나님 말씀은 그대로 볼 것이 아니고 깊이 생각을 해서 변경을 시켜 해석하도록 하는 마귀가 들어오는 것이다. 하나님 말씀을 자기 멋대로 해석을 붙인다는 것은 마귀의 미혹이 오는 방법이라고 본다.

(3). 마음이 끌려지도록 역사하는 것이다(창3:6상반절)

언제나 죄 되는 일에 마음이 끌려지도록 만드는 것이니 죄의 대상자를 볼 때 마음이 그리로 끌려지게 만드는 것이 마귀의 역사이다. 누구든지 자기 마음을 자기 마음대로 하지 못하고 자기 마음이 하나님 말씀을 범하는 길로 쏠려 지는 것이 마귀 역사라는 것이다.

(4). 말씀을 범하는 용기를 주는 것이다(창3:6하반절)

언제나 마귀 역사가 강하게 될 때에 죄를 짓는 일에 큰 힘을 얻는다. 마귀는 언제나 죄를 질 용기를 주고 있다. 그러므로 마귀 미혹이 오는 이 방법은 하와에게 시작된 것이 오늘날 교회에 들어오고 있는 것이다.



※ 마귀 미혹을 물리치는 방법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마귀 미혹을 이길 수 있는 인격을 준 것이 아니고 방법을 주신 것이다.

(1). 말씀에 완전성을 주심(창2:17, 사34:16)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마귀 미혹을 이길 수 있는 인격을 준 것이 아니고 방법을 주신 것이다(사45:19). 그러므로 누구든지 마귀를 이기려면 하나님 말씀을 그대로 읽고 그대로 말해야 되는 것이다. 하와가 범죄한 것은 말씀 그대로 말하지 않은데서 시작한 것이다. 하나님은 당신의 사람에게 읽고 듣고 지켜서 복 받도록 주신 것이다(계1:3).

사람이 간단한 말씀 한 절을 지키지 못하므로 타락한 것이 인간이다. 그러나 사람을 버리지 않고 다시 구속한다는 말씀을 할 때에 아들을 통하여 하나님 말씀을 그대로 준행할 수 있는 역사를 하시겠다고 말씀한 것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인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세상에 오실 때 글자 그대로 잉태되고 그대로 출생하고 그대로 자라나신 것은 하나님이 하신 일이요, 요단강에서 세례를 받고 성신을 받은 후에 그 때부터 마귀 미혹을 이기는 아들로서 하나님 말씀 글자 그대로 가르치고 싸워 나가신 것이다.

첫째아담은 말씀 그대로 순종치 않으므로 사망을 가져왔고 예수님은 말씀 그대로 순종하므로 부활의 생명을 가져온 것이다. 그러므로 주님께서 지금 역사하는 것은 미혹 받지 않도록 성신을 보내서 역사하기 때문에 마귀 미혹을 이기는 자의 수가 차게 되는 것이다. 말씀을 주신 이도 하나님이요, 말씀을 행하는 이도 하나님이시다(사45:21).

(2). 마귀는 대적하면 물러간다(약4:7)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마귀를 이기시고 우리를 거룩한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린 백성이니 마귀는 우리를 해칠 권리가 없다(요5:18). 그러므로 언제나 예수를 믿는 하나님의 자녀는, 아무리 죄가 있는 사람이지만 예수를 믿고 마귀를 대적하면 물러가는 것이다.

(3). 불타는 사랑이다(요일3:14, 4:18)

누구든지 형제를 살리기 위하여 목숨을 아끼지 않는 자는 마귀가 참소할 권리를 행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마귀에게 허락할 때에 형제를 위하여 목숨을 아끼나, 아끼지 않나 이것까지 알아보기 위하여 마귀를 허락했기 때문이다(계12:10-11).

천하에 제일로 강한 자는 마귀의 미혹을 이기는 자라고 보게 된다. 그러므로 세세왕권을 받을 인격은 말씀을 조금도 가감하지 않고 그대로 증거하는 동시에 마귀를 무서워하지 않고 대적해 나가면서 형제를 살리기 위하여 목숨을 아끼지 않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다 그리스도와 같이 왕이 되므로 천년왕국에서 왕노릇하게 된다.
 


2. 마귀 미혹이 없는 이유 (계 20:1-3)

마귀 미혹은 미혹을 이기는 자로 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인데 완전한 왕국이 이루어지는 그날에는 그 미혹을 시켜 볼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미혹을 시켜 보는 것도 사랑의 목적을 이루는 방법이요, 미혹이 없이 안식을 누리는 것도 사랑의 목적을 달성하는 열매가 된다.

하나님은 완전한 신이신 동시에 완전한 사랑이 있고 완전한 사랑이 있는 동시에 완전한 인격을 이루어 놓고 완전한 인격을 이루어 놓는 동시에 완전한 왕국을 이루고 완전한 왕국을 이루는 동시에 마귀 미혹이 필요 없는 시대가 오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마귀를 들어 쓰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의의가 있다. 완전한 사랑을 이루기 위한 목적, 완전한 역사를 하기 위한 목적, 완전한 축복을 주기 위한 목적, 완전한 영광의 나라를 주기 위한 목적이다.

마귀라는 것은 스스로 있다는 것도 성경에 탈선된 말이요, 천사가 타락했다는 것도 탈선된 말이요, 마귀를 간교한 뱀으로 창조해서 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에서 진실한 자로 왕권 반열을 조직한 데서 마귀를 들어 쓰시고 그 마귀를 미혹하지 못하도록 하는 이가 하나님이라고 보는 것이 성서적인 것이다.

누구든지 하나님을 바로 알려면 하나님의 성품을 바로 알아야 한다. 하나님은 사랑의 성품인데 마귀를 들어 쓰는 것이 있으므로 그 완전한 사랑의 법을 달성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마귀 미혹을 받아도 그 사람으로 하여금 새로운 사람이 되게 해서 천국을 이룬다는 것이 하나님의 사랑이요, 아무리 사람이 어리석고 약해도 지혜와 총명과 능력과 권세를 주어서 그 사람으로서 세세토록 왕노릇하게 한다는 것이 하나님의 사랑의 완전성이다.

마귀를 하나님께서 만들었다는 것보다도 가장 간교한 뱀을 창조 한데 있어서 그 뱀이 완전 승리를 보고 용이 되고 사단이 되고 마귀가 되었다는 것이니 이것은 그 옛 뱀이 승리하면 이와 같이될 수 있는 데까지 기능을 허락한 것이다. 사람이 마귀를 이기면 흙에서 난 몸이 변화체가 되어 세세토록 왕이 되는 것과 같이 옛 뱀도 이기면 용이 되고 마귀가 되어 왕노릇하다 할 수 있게끔 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간교한 뱀과 사람을 대립을 시켜 놓은 것이 천년왕국이 이를 때 가서야 끝이 나는 것이다.
 
결 론
하나님께서 천년왕국을 이루게 한 것은 마귀 미혹을 받고 축복을 빼앗긴 인간들에게 그 왕권의 축복을 다시 찾아 주는 역사이니 천년왕국이라는 것은 창조의 목적을 완전히 지상에 이루어 놓는 시대라고 본다.
 
 



2차 마귀 미혹과 대 심판
( 계 20 : 7 - 15 )
 
서 론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에서 들어 쓰던 뱀이 용이 되고 마귀가 되어 온 세계를 꾀이는 기간은 1차 미혹이라고 본다. 이것은 왕권 받을 종을 이루기 위한 목적이었다. 그러나 2차 미혹은 천년왕국에 들어간 자 중에 곡과 마곡을 미혹해 보기 위하여 마귀를 다시 들어 쓰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천년왕국이라는 것은 마귀 미혹을 이기고 왕권 받은 자들이 통치하는 지상왕국인데 이 왕권을 받을 자는 두 가지로 되어 있다.

첫째 : 자기 맡은 일에 충실을 다하기 위하여 원수에게 순교를 당한 자이며

둘째 : 마지막 붉은 짐승과 거짓 선지의 세력과 싸워 승리한 자들이 주님 올 때까지 남은자가 되어 천년왕국을 이루는 왕권 가진 종들에 대하여도 부활성도 반열과 변화성도 반열이 있고 백성 중에도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곡과 미곡은 마지막 증인들이 재앙으로 땅을 치고 나갈 때에 원수의 나라에서 굴복하고 들어와 남은자가 된 자요, 또는 변화성도의 육적 혈통으로 남은자가 되어 새 시대의 백성이 된 자도 있다 그러므로 곡과 미곡은 큰 확장을 이루었고 변화성도들의 혈통은 한 성을 이루었는데 그 성을 왕궁 도성이라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말씀할 때에 변화성도의 왕족을 세세 영광을 누릴 것을 약속했으므로 미혹을 시켜 보지 않고 천국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사44:3-5, 59:21, 66:22를 보면 변화성도의 자손의 축복을 말했다. 그러나 곡과 마곡은 사60:10과 같이되는 것인데 이 이방 족의 그 자손들은 그냥 천국에 들어갈 수 없고 마귀로 미혹을 시켜 보는 것이다. 이제 그 진리를 말하자면 다음과 같다.
 
1. 곡과 마곡을 미혹함 (7-8)
이때는 천년이 찼으므로 곡과 미곡은 바다의 모래같이 대 확장을 보게 되었다. 이 무리는 계7:9과 같이 헤아릴 수 없는 무리가 새 시대에 들어간 것인데 큰 환난에서 나온 무리들이다. 성신을 받은 자가 아니고 변화성도의 마지막 경고를 듣고 회개하고 따라온 무리인데 영적 이스라엘이 아니요, 환난에서 나오므로 그 무리들은 왕국 반열에 들 수는 없다.

왜냐하면 성신의 역사가 있으므로 종들의 수가 찬 다음에 일어나는 역사에서 회개했기 때문에 이들은 천년시대에 들어갔다 하더라도 아무런 주권이 없고 성도의 통치 아래서 순종하며 받드는 일에 전력을 두었던 것이다. 왕족은 그들에게 섬김을 받는 데서 번창을 했고 그들은 섬기는 생활에서 번창을 하게 되었다.

이렇게 되는 것은 구약 때 제사장족인 레위 족속을 모든 백성들이 섬긴 것과 같이 새 시대에도 왕족을 섬기게 되는 것이니 이것은 상급이 되는 봉사가 아니고 그 권세 아래서 통치를 받게 되는 것뿐이다. 이 무리들은 많은 봉사를 해내려 왔지만 아무런 영광의 주권이 없으므로 미혹이 올 때 성도의 왕권을 대항하게 될 것이다.
 
2. 성도들의 진과 거룩한 성 (9)
이것은 변화성도의 혈손으로 이루어진 도성을 말한다. 이 때에 왕궁 도성에는 변화성도의 혈손이 아니고는 거하지를 못한다. 그러므로 모든 백성이 다 사랑하는 성을 받들어 섬겨 왔던 것이다. 그리고 모든 예물을 바치는 일을 해 왔던 것이다(사18:7).

성도의 통치라는 것은 신정 통치니 거룩한 도성에서 통치하되 영광을 누리는 것뿐이요, 아무런 피해도 없고 전쟁도 없고, 미혹이 없는 동산에서 영광스러운 도성을 이루어 세계적인 평화왕국을 보존하고 내려왔다. 그러나 미혹 받은 백성들이 그 성을 둘러싸고 해치려고 할 그 때에 전쟁을 하는 것이 아니고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그들을 소멸시키는 것이다.

이렇게 되므로 미혹 받은 자는 멸망을 당하고, 미혹 받지 않은 자들이 영원한 천국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때 미혹이라는 것은 어떤 말씀을 중심하다 아니고 성도의 왕권을 끝까지 순종하느냐, 안하느냐 하는 것으로 갈라지게 된다.
 
3. 대 심판 (11-15)
이 심판은 복음 심판이 아니요, 행위 심판인데 죽은 자 중에도 두 가지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지옥 갈 사람도 있고 천국 갈 사람도 그 심판에서 갈라지게 된다. 구원받은 종이라도 왕권에 가입하지 못한 자는 행위 심판을 거치게 된다.

왜냐하면 왕권을 받은 자는 행함대로 왕권을 받았으니 그 밖의 사람들도 행함 따라 상급을 받되 왕권으로 받는 것이 아니고 시민권으로 받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행함 따라서 심판을 받되 책에 기록된 대로 받는 것이니 유황불에 고통을 받는 것도 행함 따라 고통을 받게 되고 천국의 영광을 누려도 행함 따라 누리되 왕권의 영광이 아니요 시민권의 영광을 받게 된다.

다시 말하면 죄사함을 받은 자는 심판록에 있지 않고 생명록에 있으므로 그 책에 기록된 대로 상급을 받고 정죄함을 받는 자는 그 이름이 심판록에 있으므로 행한 대로 형벌을 받는 것이다. 아무리 숨기려 해도 숨길 수 없는 심판이 된다. 왜냐하면 전부 그 책에 기록되었기 때문이다.
 
결 론
천하에 제일 복 있는 자는 천년왕국에서 왕노릇하는 자요, 제일로 영광을 길이 길이 누릴 자도 왕권을 받은 자들이다. 그러나 시민권이라는 것은 이미 구원받은 자도 있고 환난에서 영육이 아울러 구원받은 자도 있는 것이니 가장 복 있는 자는 변화성도이며 그의 자손일 것이다.
 



 
공의를 행하며 구원을 베푸는 하나님
( 사 45 : 21 - 22, 계 20 : 12 - 15 )
 
서 론
하나님은 온전한 공의의 사랑이 계신 동시에 공의도 당신이 행하시고 구원도 당신이 베풀겠다는 것이 하나님의 역사이다. 하나님은 완전한 신이시니 공의도 행할 수 있고 구원도 베풀 수 있다는 것을 완전한 신이라 하는 것이다.

만일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역사함이 없다면 인간 자체는 아무런 소망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이제 공의를 행하며 구원을 베푸는데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성경을 통해서 알 수 있다.
 
1. 은혜 시대의 역사 (사 40:1-2)
하나님은 공의를 행하여 구원을 베푸는데 있어서 그 죄 값을 당신의 손에서 배나 받았다는 것이다. 이것은 공의의 죄의 대가로 받는 사람의 형벌을 친히 당신의 아들로 받은 것이 공의를 행한 것이다. 왜냐하면 공의라는 것은 죄를 범하면 그 대가를 받는다는 것이 공의인 것이다.

이것은 율법의 공의에서 대가를 아들을 통하여 다 행하는 제사로 끝을 맺은 것이다. 하나님께서 인간이 공의의 법칙을 범한 것을 친히 행하는 십자가의 피의 속죄가 없다면 구원을 베풀 수가 없을 것이다. 만일 공의의 대가를 지불함이 없이 덮어놓고 구원한다는 것은 있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배나 받았다는 것은 십자가의 피가 인간의 죄의 대가를 배나 지불한 것과 같은 의가 된다는 것을 말한 것이다. 이것은 피조물 된 인간을 위하여 창조주의 신이 행하심이 더 큰 값이 된다는 것이다. 넉넉히 공의를 행했다는 뜻이 포함된 것이다.
 
2. 재앙과 심판에 대한 일
하나님은 택한 백성에게 대하여 십자가에서 공의로운 죄의 대가를 갑절이나 지불한 것이 은혜 시대에 전하는 복음이라면 심판기에는 공의의 형벌을 배나 인간에게 베푸는 것이 있는 동시에 남은자를 구원하는 것이다(계16:6-7).

다시 말하면 모든 인간에게 진노를 베풀되 갑절이나 더 사랑해 주는 일이다. 이것은 영과 육을 아울러 구원해 주는 일이 되기 때문이다. 성도의 피 값 갚기 위해서 갑절이나 갚아 주는 동시에 남은자를 갑절이나 더 사랑해 준다는 것이다(계16:6, 사40:10-11).
 
3. 심판기에 대하여 (계 20:12-15)
하나님의 행위 심판이란 것은 시대 시대의 공의의 법을 따라서 친히 갚아 주는 것이니 이것을 공의를 행하는 심판이라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사람에게 행한 대로 갚아 주시되 시대적인 공의의 법칙을 따라서 갚아 주고 생명책에 기록된 자만 구원해 준다는 것이다.

이때에 심판권은 생명책과 심판록을 아울러 가진 예수님께서 친히 행사하시는 것이다. 왜냐하면 심판하는 권세를 공의를 다 행한 아들에게 맡겼기 때문이다. 공의를 행하신 일이 없다면 심판도 베풀 수 없고 구원도 베풀 수 없기 때문이다.
 
결 론
하나님께서 공의와 사랑이 시대를 따라서 진행되는 것이니 시대적인 공의의 법칙을 순종하는 자에게는 사랑을 베풀고 순종치 않으면 공의의 법대로 심판을 내린다는 것이 의로운 심판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공의를 행하는 하나님의 역사를 순종하는 동시에 순종하는 자에게 주시는 사랑의 구원을 받게 되는 것이다. 어느 때나 하나님은 시대적인 공의의 법을 순종만 하면 사랑을 베풀어준다는 것이 하나님이 행하는 역사이다.

양심 시대에는 양심을 따라 언약 신앙 시대에는 언약의 신앙을 따라 율법 시대는 율법에 따라 은혜 시대에는 십자가 법을 따라 환난 시대에는 예언의 말씀을 따라 대심판기엔 행위를 따라서 공의를 베풀며 구원해 주는 하나님이시다.
  • ?
    독청수복 2021.06.15 20:48
    하나님은 시대적인 공의의 법을 순종만 하면 사랑을 베풀어준다는 것이 하나님이 행하는 역사이다.아멘
  • ?
    독청수복 2022.02.08 21:35
    십사만 사천 명의 승리는 짐승의 군대와 거짓 선지를 쳐 없이하는 것이요, 천사의 승리는 옛 뱀 마귀요 사단인 용을 쳐서 없이하는 것이 승리이다. 아멘
  • ?
    독청수복 2022.12.31 06:50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아멘

    천사들은 왕권 받을 종들을 위하여 싸우는 것이니 오직 왕권을 받을 자는 천사가 아니요,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해서 죽기까지 싸운 용사들과( 순교자) 말세에 짐승과 거짓 선지를 대항하여 싸워서 승리한 자들이(변화성도) 받게 된다.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아멘
  • ?
    독청수복 2022.12.31 17:30
    마귀를 하나님께서 만들었다는 것보다도 가장 간교한 뱀을 창조 한데 있어서 그 뱀이 완전 승리를 보고 용이 되고 사단이 되고 마귀가 되었다는 것이니 이것은 그 옛 뱀이 승리하면 이와 같이될 수 있는 데까지 기능을 허락한 것이다. 사람이 마귀를 이기면 흙에서 난 몸이 변화체가 되어 세세토록 왕이 되는 것과 같이 옛 뱀도 이기면 용이 되고 마귀가 되어 왕노릇하다 할 수 있게끔 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간교한 뱀과 사람을 대립을 시켜 놓은 것이 천년왕국이 이를 때 가서야 끝이 나는 것이다. 아멘
  • ?
    독청수복 2022.12.31 17:52
    천하에 제일 복 있는 자는 천 년 왕국에서 왕 노릇 하는 자요, 제일로 영광을 길이 길이 누릴 자도 왕권을 받은 자들이다. 그러나 시민권이라는 것은 이미 구원 받은 자와 환난에서 영육이 아울러 구원 받은 자로 이루어지니, 가장 복 있는 자는 변화 성도 이며 그의 자손이다. 아멘
  • ?
    독청수복 2022.12.31 17:58
    양심 시대에는 양심을 따라 언약 신앙 시대에는 언약의 신앙을 따라 율법 시대는 율법에 따라 은혜 시대에는 십자가 법을 따라 환난 시대에는 예언의 말씀을 따라 대심판기엔 행위를 따라서 공의를 베풀며 구원해 주는 하나님이시다. 아멘, 아멘.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