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호와께서 중심이 뜨거워지는 일 
( 욜 2 : 18 - 20 ) 
 
서 론 
하나님은 위대하고 높으신 분이지만 낮고 천한 인생을 향하여 그 마음이 움직이고 있는 신이시다. 이것은 여호와는 창조주요, 인간은 그의 피조물인 동시에 택한 백성은 특히 아끼는 중심이 계시기 때문이다. 이제 어떠한 일에 여호와의 마음이 뜨겁게 움직이느냐에 대하여 본문을 보아 알 수 있다. 
 
1. 인간이 송구하고 기절할 일이 생길 때 (욜 2:6) 
하나님은 인간이 어찌할 수 없는 무서운 환난을 당하도록 한 것은 하나님의 종말적인 거룩한 경륜 속에서 이루어지는 일이니 이때를 당하여 하나님은 어떠한 자에게 구원이 있고 어떠한 자에게 멸망이 있다는 것을 본 성경은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2. 택한 백성에게 어려운 일이 올 때 마음을 찢고 회개하여 돌아오라는 것이다 (2:12-13) 
만일 어떤 사람이 평안할 때에는 하나님을 찾고 위급할 때에 배반하고 만다면 이 사람은 하나님의 진노를 면치 못할 것이다. 그러나 진노의 채찍이 하나님께로부터 내릴 때 절실히 깨닫고 참된 통회의 눈물로 회개가 있는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그를 불쌍히 보고 뜻을 돌이키는 것이다. 
 
3. 급한 환난이 올 때 열심히 성회를 열고 부르짖는 일이다 
만일 어떤 교회가 환경이 좋을 때에는 집회를 열지만 어려운 환난이 올 때 해산하고 만다면 이 교회는 허명무실한 즉 외식의 형식적인 교회라고 할 것이다. 그러나 어려운 환난이 부딪쳐 와도 열심히 모여서 부르짖는 교회라면 이 교회를 통하여 하나님의 마음은 뜨거워지는 응답의 강한 역사는 필연코 있을 것이다. 
 
4. 대표자의 간곡한 기도가 있으므로 (2:17) 
만일 어떤 종이 어려운 환난이 온다고 교회를 집어던지고 양떼를 버리고 자기 생명 하나를 보전하기 위하여 도망을 한다면 이것은 삯군의 행동일 것이다. 그러나 극도로 교회가 위기를 만날 때 모든 것을 자기가 기도할 문제로 알고 제단 사이에서 울며 부르짖는 호소의 기도가 있다면 그 종의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은 중심에 뜨거워지는 응답이 있으므로 모든 문제는 일시에 해결될 것이다. 
 
결 론  
하나님은 시대적인 큰 역사를 일으키는 것은 북방 군대를 일으켜서 환난을 가져오게 하는 동시에 당신의 백성과 종들의 호소를 듣고 그 원수를 갚기 위하여 여호와께서 친히 북방 군대를 전멸시키고 평화의 새 시대를 이루는 것이 종말적인 하나님의 큰 역사라는 것이다. 
  • ?
    독청수복 2021.08.19 06:03
    하나님은 위대하고 높으신 분이지만 낮고 천한 인생을 향하여 그 마음이 움직이고 있는 신이시다. 이것은 여호와는 창조주요, 인간은 그의 피조물이며 택한 백성은 특별히 아끼는 중심이 계시기 때문이다. 아멘.
  • ?
    독청수복 2023.03.29 20:22
    하나님께서 시대적인 큰 역사를 일으키는 일은 북방 군대를 일으켜서 환난이 오게 하며, 당신의 백성과 종들은 호소하게 하며, 여호와께서는 친히 북방 군대를 전멸시키고 평화의 새 시대를 이루시는데 이것이 종말적인 하나님의 큰 역사라는 것이다. 아멘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