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 요소
( 잠 2 : 1 - 12 ) 
 
  인생이라는 것은 동물 세계에서 사는 동물이 아니요 동물 세계에서 사는 영물이다. 그러므로 우리 인생이 온전한 인격을 이룰 때에 옳은 지도자가 되고 이루지 못할 때에 만물의 종이 되는 타락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이제 사람이 온전함을 이루는 요소는 무엇이냐는 것을 본문을 통하여 알게 된다.
 
  1. 계명을 간직할 것 (1)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계명을 주신 것은 온전한 인격을 주기 위하여 주신 것이니 그 계명을 항상 간직할 때 하나님의 신이 같이 하고 그 계명을 떠날 때에 하나님의 신은 떠나게 된다. 사람이라는 것은 완전한 인격을 가진 것이 아니고 완전한 계명을 간직할 때 완전한 사람이 되도록 하나님의 신은 역사하는 것이다.
 
  2. 귀를 지혜에 기울여야 한다 (2상반절)
  사람이라는 것은 동물과 같이 입으로 먹는 것으로 온전하게 되는 것이 아니고 귀로 지혜로운 말씀을 들을 적에 그 지혜라는 것은 영원히 내게서 역사하는 인격의 요소가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동물이라는 것은 지혜로운 말에 귀를 기울일 줄 모르나 사람은 귀를 기울여 들으므로 얼마든지 발전할 수 있는 인격을 하나님께 받는 것이다.
 
  3. 마음을 명철에 두어야 한다 (2하반절)
  마음은 명철이 있을 때에 밝아지는 것이요 밝아진 마음이 있어야 광명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마음이라는 것은 신령한 눈이니 명철을 받은 자는 마음의 위치를 밝은데 두었으므로 영적 활동의 새로운 발전이 항상 있게 된다.
 
  4. 지식을 구해야 된다 (3~4)
  사람이라는 것은 지식을 구하는 것이 있으므로 날마다 발전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이 은, 금만 구하고 지식을 구하지 않는다면 은, 금을 가졌다 하더라도 바로 사용할 수가 없을 것이다. 지식이 높으면 인격이 높고 지식이 낮으면 인격이 낮고 지식이 없으면 사람의 인격을 상실하고 동물에 불과한 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지식이라는 것은 하나님께로 온 지식을 말한다.
 
  5. 하나님을 경외하며 알게 되므로 (5~6)
  사람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을 바로 가지게 될 때에 하나님을 바로 알게 되고 그 하나님을 바로 알므로 말미암아 지혜와 지식과 명철을 나타내게 되는 것이다. 누구든지 하나님이 인정하리만큼 경외할 때는 하나님은 완전한 인격이 되도록 그 사람의 입을 사용해서 역사를 하도록 하는 것이다.
 
  6. 행실이 완전한 자가 될 것 (7)
  인생이라는 것은 행실이 완전하게 될 때에 하나님은 언제나 방패가 되어 계시므로 원수의 피해를 당하지 않고 승리하게 되는 것이다. 사람이 하나님의 종이 되는데는 하나님께서 싸워줄 인격이 되어야만 승리하게 될 것이다.
 
  7. 하나님의 보호가 있으므로 보존하게 됨 (8~12)
  인생이라는 것은 어리석고 약하고 부족하지만 하나님의 보호가 같이 할 때에 걸어가는 길에서 반드시 승리하도록 하나님은 보호해 주시는 것이다. 보호를 무조건 믿는다는 것은 어리석은 생각이요, 보호를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해 주신다는 것이 오늘 본문에 가르친 온전한 인격을 이루는 일곱 가지 요소라는 것이다.
 
 결 론
  인생이라는 것은 온전한 인격을 이루는 요소가 있으므로 인생의 가치를 발휘하게 되고 또는 여호와 영광을 나타내는 대 승리가 있게 되는 것이다.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