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지혜와 지식을 간구하는 자가 되자
( 잠 2 : 1 - 22 ) 
 
서 론
인생의 최고의 목적은 지혜와 지식을 간구하는 자에게 모든 것을 이루어 주신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만일 하나님께로 오는 지혜와 지식을 요구치 않고 딴 것을 구하는 것은 정욕으로 흐르는 요구가 되기 쉬운 것이다. 그러므로 솔로몬이 지혜를 구할 때 하나님은 구하는 것 이외의 것을 더 주었던 것이다. 우리는 지혜와 지식을 감추인 보화보다도 더 귀하게 아는 심정에서 소리 높여 부르짖는 자는 여호와께서 무엇을 줄 것인가 하는 것을 본문 성경에서 알 수 있다. 
 
1. 하나님을 바로 알게 된다 (5) 
우리가 여호와 하나님을 바로 아는 것이 지혜와 지식이 될 것이다. 아무리 하나님을 공경한다 해도 지혜와 지식을 바로 받지 못한 자는 오히려 더 악한 행동을 할 수도 있게 된다(요16:1-3). 그러므로 주님은 바리새 교인보고 너희가 안다 하기 때문에 오히려 죄가 있다고 말한 것이다(요8:41). 하나님은 당신을 알게 해 주는데는 지혜를 주며 지식을 준다는 것이다. 
 
2. 그 길을 보호하시며 보전하신다 (8-9) 
우리는 하나님을 바로 알지도 못하고 덮어놓고 나를 보호하사... 한다는 것은 미신에 가까운 행동이 될 것이다. 우리가 보호를 구치 않아도 하나님을 바로 아는 사람이 될 때 뜻밖에 일이 나타나서 보호를 받게 되는 것이다. 요셉은 자기가 총리대신이 될 것을 생각지 못했던 것이다. 하나님의 인도하는 길은 우리의 기대를 어긋나게 함도 아니요 이루어짐도 아니다. 우리의 기대밖에 보호와 보전이 있는 것이다. 예를 들면 공부를 많이 한 훌륭한 아들을 사모하고 보호함과 같다. 
 
3. 영혼을 즐겁게 한다(10-11) 
아무리 은과 금이 쌓였더라도 지혜와 지식이 없는 영혼은 심령의 평화와 즐거움을 소유할 수 없을 것이다. 사람의 영혼이란 물질에 국한된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4. 악한 자를 이기게 된다 (12-16) 
하나님은 당신이 기뻐하는 사람은 악한 사람이나 더러운 음녀에게 이용당하지 않도록 보호한다는 것이다. 누구든지 자신이 있어서 이기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람을 악한 사람에게 미혹을 당하지 않도록 건져 준다는 것이다. 
 
5. 땅을 정복하는 자가 된다 (21-22) 
세계의 땅을 정복하려는 지혜와 지식을 구하는 자가 완전한 사람일 것이다. 즉 악한자와 궤휼자를 없애는 심판이기 때문이다. 
 
결 론
우리는 인격적인 신앙을 가져야 하는데 하나님을 바로 아는 지혜와 지식이 있어야 된다. 하나님의 지혜를 받은 솔로몬에게 감동감화한 성령은 말세에 남은자가 될 우리에게 주시는 말씀을 본문에 기록케 한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되 덮어놓고 무엇이든지 주겠다는 것보다도 먼저 지혜와 지식을 구하면 하나님은 다 책임지고 해 주신다는 약속의 말씀의 하나이다.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