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께서 기뻐하는 연고로 승리
 ( 시 44 : 1 - 8 ) 
 
  인생의 승리라는 것은 주께서 기뻐하는 자에게 있다는 것을 아는 자는 심히 적다. 우리는 아무리 애써도 주께서 기뻐하지 않으면 허공을 치는 일이 되고 말 것이요, 주께서 기뻐하신다면 조금도 헛된 일이 없이 전부가 다 승리의 열매를 거두게 될 것이다.  
  이제 주께서 기뻐하는 연고로 승리하게 되는 일에 대하여 본문으로 증거한다.
 
  1. 열방을 이기게 됨 (1~2)
  하나님께서 기뻐하는 자는 소수요 기뻐하지 않는 자는 다수라는 것은 과거나 현재나 미래나 꼭 같은 것이다. 그러므로 인간이 볼 때에는 주께서 기뻐하는 자가 기뻐하지 않는 자들에게 망하는 것 같지만, 주께서 기뻐하지 않는 열방은 다 망하고 기뻐하는 적은 무리를 이기게 한 것은 과거에는 예언이 되고 현재에는 증거가 되고 앞으로는 우리의 소망이 된다.  
  하나님께서 가장 작은 영토를 택한 백성에게 주고 가장 적은 수로 열방을 이기고 가나안 복지에 다윗 왕국을 세우신 것은 예언적인 선지 국가가 되었고, 작은 나라에서 작은 말구유에 탄생하신 그리스도의 교훈이 열방을 정복하게 된 것은 우리의 증거가 되며, 앞으로 가련하고 빈핍한 백성이 하나님의 보호를 받고 세계를 정복한다는 말씀은 우리의 소망이 되는 것이다.
  우리는 지금 하나님이 기뻐하시느냐, 기뻐하지 않으시느냐 하는 것으로 승부를 결정 짓게 된다. 아무리 강하다 하여도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는 나라는 망할 것이고, 아무리 약하다 하여도 하나님이 기뻐하는 나라는 승리하게 될 것이다.  
 
  2. 인간 무력을 초월한 역사로 이기게 됨 (3)
  주님께서는 무력을 의지하는 자를 기뻐하지 않으시고, 무력을 초월한 하나님의 역사로 승리할 것을 믿고 담대히 싸워 나가는 자에게 역사 하시되 친히 능력의 손으로 붙들어 주어서 승리케 하여 주 하나님을 자랑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시는 것이다. 우리는 무력으로 남북 통일이 될 것을 믿지도 않고 원하지도 않는다. 오직 여호와의 손이 이 민족 위에 나타나므로만 승리할 것을 믿고 다음과 같이 호소한다.
  “천지 만물 지은 여호와, 우리 위에 나타나서 여호와만이 참 신인줄 알게 하시사 우리의 자랑 되게 하시어 주옵소서. 여호와여 일어나사 우리 나갈 길을 인도하시어 주셔요. 그 큰 권세를 행하시어 할렐루야 영광 하나님께 돌려 줍소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와 같은 호소 성가를 부르도록 하신 것은 하나님을 자랑할 민족이 될 증거라고 본다. 무력을 의지하는 자는 자기도 그 무력에 죽을 것이로되 하나님의 역사로 승리할 것을 믿는 자는 반드시 구원함을 얻게 될 것이다.
 
  3. 주께서 기뻐하는 자에게 왕이 되시므로 이기게 됨 (4~5)
  우리가 승리하게 되는 것은 주께서 우리의 왕이 되어 주시므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왕이 되시느냐, 마귀가 우리의 왕이 되느냐 하는 문제로 승부가 결정된다.
  계시록을 보면 붉은 용이 자기의 큰 권세를 붉은 짐승에게 주었다고 하였고, 하나님께서는 말세의 증인에게 그 권세를 주어서 짐승과 싸우게 한다고 하였다. 그러므로 우리는 마귀의 큰 권세를 받은 짐승을 이기려면 주께서 우리의 왕이 되시므로만 되는 것이다. 우리는 항상 우리의 왕 되신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승리할 것을 믿고 용기있게 나가야 한다.
 
  4. 하나님만 자랑하게 되므로 이기게 됨 (6~8)
  가장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은 당신의 사람들이 하나님만 자랑하는 일이니, 누구든지 하나님만 자랑하는 자라면 백전 백승하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택한 자로 하여금 당신만 자랑할 수 있는 일이 있게 하신다.
  그러므로 우리가 아무리 어려운 난관을 당하여도 하나님께서 기뻐하는 일만 한다면 하나님께서는 홀연히 승리하도록 역사해 주시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나라가 되므로만 승리한다는 것을 정치인이나 일반 국민이나 다같이 알게 하여 하나님 앞에 합심 호소 성회를 속히 열어야 한다.
 
 결 론
  하나님이 기뻐하는 자의 승리라는 것은 이제부터 만민이 알도록끔 열매가 나타나게 될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이 기뻐하는 사람이 되려면 하나님을 의지하는 마음이 견고해야 되며, 조금도 게으르지 말고 열심히 있어야 되며, 조금도 타협하지 말고 절개있게 나가야 된다.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