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환난을 두려워 아니할 인격
 ( 시 49 : 1 - 8 ) 
 
  완전한 인격이라는 것은 환란을 만나지 않는 인격이 아니요, 환란이 와도 두려워하지 않는 인격이다. 그러면 어떠한 자가 되어야 환란을 두려워하지 않는 인격이 되느냐는 데 대하여 본문을 통하여 증거한다.
 
  1. 입에 지혜를 말하는 자 (3상반절)
  사람의 입이라는 것은 어리석은 말을 할 때에는 환란에 빠지게 되는 것이요 지혜로운 말을 할 때에는 환란이 온다 하여도 그 환란을 받지 않게 되는 것이다. 지혜의 요소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한다.

  첫째 : 하나님이 기뻐하는 일을 말하는 것이요,
  둘째 : 악한 자가 감히 피해를 주지 못하도록 말하는 것이요,
  셋째 : 많은 사람이 듣고 깨닫도록 말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입에 지혜로운 말이 있는 자는 어려운 난국을 돌파할 인격이 있는 자이다. 사람의 말이라는 것은 자기를 죽게 하는 일도 되고 자기를 살리게 하는 일도 될 뿐만 아니라 남을 죽게도 하고 살게도 하는 것이다. 지혜를 말하는 자는 남도 살리고 자기도 살게 되는 것이다.
 
  2. 마음에 명철을 묵상하는 자 (3하반절)
  마음이라는 것은 그릇과 같은 것이니 명철을 묵상할 때에 점점 밝아지는 것이요, 오해를 품게 될 때에 점점 어두워지는 것이다.  누구든지 항상 마음에 명철을 묵상하는 자는 어떠한 환란이 와도 살 길이 무엇인 것을 알게 되는 것이다. 사람의 마음이라는 것은 밝아지면 얼마든지 앞길을 내다 볼 수 있고 어두워지면 내일의 멸망을 모르게 되는 것이다.  
  인생의 최고 가치라는 것은 명철을 묵상할 때에 먼지 나는 땅 위에 앉아 있더라도 하늘의 세계와 교통할 수 있고 비록 작은 사람의 마음이라도 대 자연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진리를 마음에 충만히 갖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명철을 묵상하는 자는 앞길이 형통하게 되는 것이다.
 
  3. 오묘한 말을 푸는 인격이다 (4)
  사람이라는 것은 무슨 말을 듣고 그 말이 어떠한 뜻에서 한 말인지를 알게 될 때에 미혹을 받지 않게 되고 모든 일이 그 깊은 뜻을 알게 될 때에 실수가 없는 사람이 된다. 사람이 귀로 듣고 그 오묘한 말을 바로 풀지 못할 때에 멸망을 자취하는 인간이 되는 것이다. 과거 주님을 따라 가던 대중이 주님이 말씀하신 오묘한 말씀을 듣고도 깨닫지 못할 당시에 이 사람들은 보리떡을 먹고는 따라 갔지만 예수는 생명의 떡이라는 말은 알아  듣지 못하겠다고 하며 물러가고 만 것이다.  
  이와 같이 오늘도 수많은 인간들이 오묘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도 깨닫지를 못할 때에는 환란에 빠져 후회 막심한 공포, 수치에 떨어질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계시록에도 귀가 있는 자는 들으라고 말씀한 것이다. 누구든지 귀로 듣고 오묘한 말을 바로 푸는 자라면 앞으로 오는 환란이 두려울 것이 전혀 없다. 오히려 환란은 완전한 인격을 가진 자에게 큰 축복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4. 재물을 의지하지 않는 자가 되어야 한다 (6~8)
  세상에 제일 가치가 없는 사람은 재물을 의지하는 사람이다. 인격이 재물을 의지한다는 것은 재물보다 못한 인격이고 재물을 의지하지 않고 인격이 재물을 지배하는 자가 될 때에 그 인격은 남을 구원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재물을 의지하지 않는 인격이 될 때에 하나님은 그를 통하여 물질을 초월한 역사를 하게 하신다.
 
 결 론
  환란이 오게 되는 동기는 환란을 받을 수밖에 없는 인격이 되므로 오는 것이니 완전한 인격을 가질 적에 환란이 온다 하여도 환란은 그 인격에 손상을 주지 못하고 오히려 완전한 인격을 가진 자로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조건이 되는 것이다.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