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진노의 날에 아끼는 백성 
( 말 3 : 16 - 4 : 3 ) 
 

서 론  
하나님은 진노의 날이 올 때 당신이 기뻐하는 사람은 특히 더 아껴주는 것을 본문은 가르치고 있다. 예를 들면 어려운 무서운 시험이 올 때 부모가 자녀를 더 보호하고 아끼는 것과 같은 심정이다. 노아 홍수 때에도 진노의 날에 그 가정을 더 아꼈고 소돔 고모라 성이 불탈 때에도 롯의 가정을 구원했던 것이다. 이제 어떠한 자가 아끼는 백성이 될 것이냐 하는 것을 말하고 있다. 
 

1. 시련 중에도 의로운 제사를 드리는 자 (3:3)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시는 제사는 시련을 시키면서 믿는 것이다. 아브라함도 시련을 시키면서 아들을 제물로 드리는 것을 기뻐하신 것이다. 만일 어떤 종이 기분이 좋으면 연보도 하고 기도도 하고 기분이 나쁘면 그만 둔다면 아끼는 백성 될 자격이 없다. 예를 든다면 친구에게도 기분 좋으면 가까이 하고 기분이 나쁘면 박차버린다면 그 친구는 사귀는 것이 불리할 것이다. 하물며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심판 날에 아낄 사람을 아무나 그대로 두고 아낄 수 없다는 것이다. 
 

2.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는 자 (3:8-12) 
십일조라는 것은 축복 받은 백성의 해야할 의무적인 한 법이 되는 것이다. 이것은 억지로 할 문제가 아니고 첫째 감사한 마음으로 드릴 것. 둘째로는 하나님의 집에 드릴 것. 셋째는 순수한 수입에서 드릴 것. 이것을 온전한 십일조라 하는 것이다. 만일 마지못해서 하나님께 드리는 마음이 있고 어떤 교회의 체면으로 드린다든지 또는 이단적인 사단의 회가 되는데 드린다든지 또는 십일조를 순수한 소득이 아니고 자기의 어떤 이익을 부쳐놓고 드린다는 것은 온전한 십일조가 못된다. 
 

3. 하나님의 이름을 존중히 생각하는 자이다(16) 
이것은 무슨 일이든지 하나님의 이름으로 하되 이름을 더럽힐까봐 조심하고 이름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존중이라 하는 것이다. 심지어 말 한마디를 해도 하나님의 이름을 생각하면서 하는 것을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라 한다(시34:11-13). 만일 어떤 사람이 하나님의 이름을 믿는 사람을 함부로 훼방하고 모략한다면 이 사람은 그 이름을 존중히 생각하는 자가 아니다. 하나님을 공경하는 사람은 누구나 다 존중히 생각하는 것을 하나님을 경외하는 생활이라 할 것이다(마6:14, 마5:24). 
 

결 론  
심판의 목적은 아낄 자는 아끼고 없앨 자는 없애는 것이 심판인 것이다(4:1-3). 교만하고 악을 행하는 자는 불탈 때 초개같다고 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기뻐 뛴다는 것이다. 모든 악인은 불에 살라져 재가 되고 의인은 땅에서 새나라를 이룰 것이다.
  • ?
    독청수복 2020.08.05 05:29
    아멘. 하나님의 특별한 소유
  • ?
    독청수복 2021.09.04 20:58
    모든 악인은 불에 살라져 재가 되고 의인은 땅에서 새나라를 이룰 것이다. 아멘, 아멘.
  • ?
    독청수복 2023.05.11 17:31
    심판의 목적은 아낄 자는 아끼고 없앨 자는 없애는 것이다(4:1-3). 교만하고 악을 행하는 자는 불탈 때 초개같이 된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기뻐 뛴다. 아멘
?

List of Articles
제목
하나님을 경외하는 입술 ( 말 2 : 5 - 9 ) 2
연단과 의로운 제사 ( 말 3 : 1 - 12 ) 2
하나님의 특별한 소유가 되자 ( 말 3 : 16 - 18 ) 2
진노의 날에 아끼는 백성 ( 말 3 : 16 - 4 : 3 ) 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