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에서의 발전과 야곱의 승리 
( 옵 1 : 1 - 21 ) 
 
서 론 
하나님께서 오바댜에게 묵시를 보여줄 적에 에서와 야곱을 두고 인간 종말에 될 일을 보여준 것이다.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의 가정에서 시작된 사상적인 투쟁은 심판기에 가서 완전히 끝을 맺는다는 것으로 보여진 묵시가 오바댜의 묵시다. 사상이라는 것은 아무리 한 복중에서 한 씨를 받아 났다 하여도 사상은 합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이삭의 씨를 받은 에서와 야곱은 전체가 달랐던 것이다.
에서는 붉은 사람이요, 야곱은 흰 사람이며, 에서는 털이 많은 사람이며, 야곱은 털이 없이 매끈한 사람이요, 에서는 용사적이요, 야곱은 조용한 사람이요, 에서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등한히 아는 사람이요, 야곱은 그 축복을 철저히 믿는 사람이었다. 그러므로 도저히 합할 수가 없는 사람이 되었다. 그러므로 심판기에 에서적인 사상은 극도로 발달하여 강하게 될 것을 가르쳤고 야곱적인 신앙 사상을 가진 자는 극도로 미약할 것을 가르쳤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에서의 발전 (3-4) 
에서적인 사상은 심판이 오고 새 시대가 온다는 것을 믿지 않고 심판기에 극도로 물질 향락을 일삼고 튼튼한 기반을 세우고 높이 집을 짓고 영구히 세상 향락을 누려 보자는 것인데 하나님 말씀을 중심하지 않고 세상 향락을 중심하여 거기에 전심 전력을 쓰므로 극도로 발전을 보아 별 세계까지 올라가는 일이 있을 것을 가르쳤다. 금일에 과학 문명을 성경보다도 더 존중히 아는 세력이 우주 세계를 침범하는 것은 심판 받을 에서적인 발전이라는 것을 가르쳤다.
금일에 과학이 발전됨에 따라서 이때는 심판기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모든 선지는 하나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멸시하는 세력을 극도로 강하게 하는 것은 심판기라고 가르친 것이다. 하나님은 심판하기 위해서는 악자나 선자나 다 하나같이 자유롭게 활동하도록 하시므로 악자의 세력이 다수인 동시에 극도로 물질 문명이 발달되어 별 세계까지 올라가는 것이 심판기의 징조라는 것이다. 
 
2. 인간 지혜와 지각이 있는 자를 없이 하는 심판이 오므로 에서가 망함 (5-9) 
인간 지혜와 지식이 아무리 발달했다 하여도 이것은 하나님의 심판을 면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영적 지각이 없기 때문이다. 인간 지혜와 지식이 그 자체가 죄가 되는 것이 아니요, 인간이 그것을 가지고 하나님을 대적하고 오히려 하나님 말씀보다도 인간 지혜와 지식을 존중히 아는 것 때문에 하나님은 이러한 자들을 하나도 남길 수가 없다는 것이다. 사람이 아무리 지혜롭게 지각이 있게 모든 일을 한다 하여도 하나님께 대한 지각이 없는 자는 오히려 지혜와 지식으로 말미암아 영적 흑암을 가져오게 되므로 내일의 멸망을 모르고 세상 향락에 도취되어 날뛰다가 망한다는 것이다. 
 
3. 야곱에게 행한 포악을 인하여 망하게 됨 (10-14) 
에서적인 행동이라는 것은 그때 그때에 자기의 이익을 위하며 형제를 해치는 일을 하는 자이다. 참된 사랑이라는 것은 형제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기독교의 사상인데 에서적인 행동은 조금이라도 자기에게 불리하게 되면 오히려 원수 편에 가서 하나가 되어 가지고 형제를 해치는 일을 하는 행동이다. 참된 사상이라는 것은 옳은 진리를 위하여 목숨을 아끼지 않고 하나님 편에 서서 끝까지 싸우는 자라야 하나님의 역사가 같이 하므로 승리하게 되는 것인데 하나님의 역사를 믿지 않고 인간의 수단과 방법으로 한 것이 심판날에 망할 에돔의 사상이라는 것이다. 
 
4. 야곱의 승리 (15-18) 
심판이라는 것은 야곱의 승리를 위한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축복을 믿고 싸워 나가던 사람에게 그 축복을 주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원수를 갚아 주는 것을 심판이라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는 것은 의로운 심판이 되는 것이다.
악자나 선자나 동등하게 권리를 주어가지고 악자나 의로운 자를 압박을 하며 해쳐도 의로운 자는 악자를 악으로 대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원수를 갚아줄 심판을 기다리고 끝까지 참아 왔기 때문에 야곱의 족속은 불이 되고 에서의 족속은 초개가 된다고 한 것은 야곱의 족속이 에서의 족속에게 억울한 일을 많이 당했기 때문에 하나님은 야곱의 족속은 내어놓기 위하여 에서의 족속을 남은 자가 없도록 심판하겠다는 것이다. 가장 복 있는 자는 야곱의 족속이라고 한 것은 야곱에게 약속하신 언약을 끝까지 믿고 싸워 나가는 변화성도를 뜻한 것이다. 
 
결 론  
하나님께서 에서적인 세력을 몽땅 없이하는 것을 심판으로 가르쳤고 야곱의 족속이 남아서 새 시대 가는 것을 기독교의 완전 구원이라고 말씀하셨다(19-21). 우리는 완전한 것을 가졌다는 것보다도 완전케 해주시는 하나님께서 미약한 우리를 위하여 역사해 주시는 하나님의 역사로 강한 대적이 초개같이 타져 버리고 아름다운 땅을 기업으로 얻는 것이 에서의 발전과 야곱의 승리라는 것이다.
  • ?
    독청수복 2020.07.20 05:54
    아멘
  • ?
    독청수복 2021.08.23 05:49
    심판기에는 에서적인 사상은 극도로 발달하여 강하게 되고, 야곱적인 신앙 사상을 가진 자는 극도로 미약하게된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에서적인 세력을 몽땅 없이하는 심판을 행하시고 야곱의 족속은 남아서 새 시대 가는 기독교의 완전 구원을 이루기 위함이다. 아멘.
  • ?
    독청수복 2023.04.08 14:47
    심판은 야곱의 승리를 위한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축복을 믿고 싸워 나가는 사람에게 그 축복을 주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원수를 갚아 주는 것이 심판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시는 것이 의로운 심판이다. 아멘
?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