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요한복음
아버지와 같이 아들을 공경해야 할 이유  
- 요 5:19~29 -  
 
서 론  
하나님께서 원하는 것은 아들을 공경하는 사람에게 영생을 주기를 기뻐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이 되어 있다.   


1. 아무 일이든지 스스로 하지 않는 것이므로 (19)  
우리가 아들을 공경할 이유는 그가 절대 하나님께서 시키시는 일 외에는 조금도 스스로 하는 일이 없기 때문이다. 만일 주님께서 조금이라도 하나님의 시키시는 일이 아닌 것을 행한 일이 있다면 그 십자가도 우리를 구원할 수가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어린양이라고 한 것은 양같이 순종했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아들을 공경하는 사람은 스스로 행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될 것이다. 주님께서 당신도 양이요, 따라오는 사람도 양이라고 말한 것이다.   


2. 아버지께서 인간에게 나타날 일을 아들로 나타내 주신 것이다 (20)  
그러므로 주님께서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본 것이라고 말씀했던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이 아들을 통하여 세상에 와서 똑똑히 보여주는 사실이 없다면 확신이 있는 신앙을 가지고 아들을 공경할 수가 없을 것이다. 하나님은 무조건 아들을 공경하라는 것은 아니다. 합법적인 진리의 말씀이 이루어지는 큰 증거를 보여주는 것이 예수의 행적이다.   


3. 살릴 수 있는 권리를 아들에게 주신 것이다 (21)  
하나님께서 죽은 자를 살리심 같이 아들도 원하는 자를 살릴 수 있게 하신 것이다. 만일 살릴 수 있는 것을 하나님께 받은 아들이 아니라면 그를 공경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4. 심판할 권리를 맡긴 것이다 (27)  
하나님은 심판을 아들에게 맡긴 이유는 인간을 위하여 죽을 수 있는 몸을 가지신 아들이 되었으므로 맡긴 것이다. 왜냐하면 인간의 죄를 용서할 수 있는 공로를 가진 자 이외는 심판할 권리도 없기 때문이다.   


결 론  
하나님께서 온 세계 만민을 다스리사 나게도 하고 죽게도 하고 또는 길흉화복을 주관하시되 공중의 나는 새까지도 지배하신다. 그러나 죄로 말미암아 타락된 인간을 죄에서 해방을 줄 만한 일은 예수님밖에 다른 이는 행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 인간들은 아들을 아버지와 같이 공경하여야 된다는 것이다.  
  • ?
    독청수복 2021.10.06 20:57
    죄로 말미암아 타락된 인간을 죄에서 해방을 줄 만한 일은 예수님밖에 다른 이는 행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 인간들은 아들을 아버지와 같이 공경하여야 된다는 것이다.
  • ?
    독청수복 2023.07.31 21:03
    하나님께서 심판을 아들에게 맡긴 이유는 인간을 위하여 죽을 수 있는 몸을 가지신 아들이 되었으므로 맡긴 것이다. 왜냐하면 인간의 죄를 용서할 수 있는 공로를 가진 자 이외는 심판할 권리도 없기 때문이다. 아멘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