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누가복음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재림의 날에 복 있는 종
- 눅 12:35~48 -
 
  인간 생활 중에서 가장 복된 것은 주의 종된 생활이며 종된 자 중에도 가장 복된 자는 재림의 날에 칭찬을 받는 종이다. 그러므로 주님께서는 재림의 날에 어떠한 종이라야 복있다는 것을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던 것이다.
 

  1. 끝까지 기다리는 종 (35~37)
  처음에는 열심이 있고 진실하게 하다가도 그 열심이 식어지고 그 마음이 변하고 마는 것이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큰 약점이다. 주님께서 끝까지 기다리고 있는 종이 복있다고 말씀한 것은 주님 재림 하실 때에는 맡은 사명을 감당해 나가기가 어려운 시기가 올 것을 가르친 것이다. 그러므로 어두운 밤이라고 하였다. 극도로 피곤하고 감당할 수 없는 압력이 올 때에 끝까지 기다리고 자기 사명에 충성을 다하는 자는 주님이 그를 섬기리라고 말씀하셨다. 이 섬긴다는 것은 극도로 높은 지위의 왕권을 받는 것을 뜻한 것이다.
  지금은 주님의 재림을 갈망하던 자들도 오히려 그 마음이 식어지고 충성을 다하던 사람들도 타협적인 노선으로 흐르기 쉬운 때이다. 왜냐 하면 극도로 어려운 시련이 계속되기 때문이다. 앞으로 주님 앞에 설 수 있는 종이 되려면 인간으로서 도저히 참고 나갈 수 없는 시련이 올 때에 끝까지 이기고 나가야만 한다. 그러므로 주님께서는 사람의 생각으로는 도저히 살아 나갈 길이 막연한 때에 홀연히 나타나시는 것이다.
 

  2. 예비하고 있는 종 (38~40)
  우리가 재림의 주를 맞이할 종이 되려면 그 날에 설 수 있는 예비가 있어야 한다. 왜냐 하면 그날은 인력으로써 감당할 수 없는 어려운 일들이 닥쳐오는 날이니 하나님께서 특별 역사를 나리는 것이 없이는 남을 자가 없기 때문이다. 주의 날에 나리는 역사라는 것은 택한 자의 원한을 풀어주는 응답의 역사이다. 누구든지 이미 기도가 상달되고 하나님께서 기억하는 일을 한 사람이라면 하나님께서 응답의 역사를 나리시는 것이다.
  이 때는 일한대로 갚아 주는 때이니 만큼 기도 응답을 받지 못한다든지 주님께서 갚아줄 만한 일이 없는 자라면 재림의 날에 오는 원수의 피해를 막을 수도 없고 흑암의 세력을 뚫고 나가서 역사할 용기도 나지 않는다. 그러나 예비가 있는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강하게 응답을 나리시므로써 오히려 재림의 날에 더 용기를 얻게 되고 강한 역사를 하게 되는 것이다. 주님 재림의 날에 복 있는 사람은 갚아줄 것이 있는 자이다.
 

  3.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누어 주는 종 (42~44)
  주님 다시 오시는 날에는 그날에 적합한 진리를 남에게 전하는 종이 되어야 한다. 그날에 전할 진리는 환란 재앙 속에서 구원 받는 말씀이다. 가장 큰 일은 환란과 재앙 가운데서 양떼를 살리는 말씀을 증거하는 일이라고 볼 수 있다. 말씀을 전하고는 다시 전할 기회가 없으며 모든 성경의 비밀을 다 전해야만 될 때가 재림의 날이라고 본다.
  재림의 날은 말씀대로 환란과 재앙이 있고 말씀대로 보호가 있고 말씀대로 원수를 이기는 역사가 있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재림의 날에 말씀 증거가 그때에 맞지 않다면 그 사람은 복 있는 것 보다도 더 큰 화를 받게 된다(사8:20).
  가장 복 있는 종은 재림의 날에 많은 사람을 살리는 말씀을 전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날까지에 모든 성경에 숨어 있는 비밀은 주 재림시기에 나누어 줄 양식이 되는 것이다. 재림의 날에 말씀을 바로 전하는 종이 되려면 완전 무장을 갖추어야 되는데, 이 완전 무장이라는 것은 변화성도의 자격을 갖추는 것을 말한다.
 

 결 론
  가장 복 있는 종은 재림의 날에 떨어지지 않고 끝까지 기다린 자이며 응답이 나려 큰 역사를 일으키게 된 자이며 완전한 진리를 바로 전해서 많은 양떼를 살리는 자이다. 우리는 지금 이때에 끝까지 기다리고 참아야 하며 응답의 역사를 받아야 하며 이날까지에 감추어 놓았던 비밀의 말씀을 전하기 위하여 원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싸워 나갈 수 있는 인격을 하나님께 받아야 한다.
  • ?
    독청수복 2021.09.27 21:02
    가장 복 있는 종은 재림의 날에 떨어지지 않고 끝까지 기다린 자이며 응답이 나려 큰 역사를 일으키게 된 자이며 완전한 진리를 바로 전해서 많은 양떼를 살리는 자이다.
  • ?
    독청수복 2023.07.08 13:47
    지금은 주님의 재림을 갈망하던 자들도 오히려 그 마음이 식어지고 충성을 다하던 사람들도 타협적인 노선으로 흐르기 쉬운 때이다. 왜냐 하면 극도로 어려운 시련이 계속되기 때문이다. 앞으로 주님 앞에 설 수 있는 종이 되려면 인간으로서 도저히 참고 나갈 수 없는 시련이 올 때에 끝까지 이기고 나가야만 한다. 그러므로 주님께서는 사람의 생각으로는 도저히 살아 나갈 길이 막연한 때에 홀연히 나타나시는 것이다. 아멘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