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요한일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5장 성도의 승리의 열매(요절 4)
 
  성도의 신앙이라는 것은 사람에게로 말미암아 있는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께로만 받아서 있게 되는 것이니 이 믿음을 소유한 자는 오직 하나님을 사랑하는 동시에 그로 말미암아 난 자들을 사랑하게 됨으로 하나를 이루게 된다. (1)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계명을 지킬 대에 자동적으로 세상을 이길 수 있는 힘을 하나님께 받게 된다. 왜냐 할 때에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고 하나님께 속한 자이니 이 승리라는 것은 자기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로 난 믿음을 통하여 하나님의 역사가 같이 하므로 마귀에게 속한 세상을 이기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고 오히려 쉬운 일이 된다. (2-4)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신앙을 통하여 우리의 죄가 없어지고 의인으로 취급할 때에 하나님은 당신의 자녀로 인정하는 것은 그리스도와 동등하게 취급되기 때문이다. 그리스도는 완전한 사람으로 세상에 날 때에 그 몸은 사람을 통하여 그 피를 받은 것이 아니고 성령의 역사가 성모 마리아에게 임하여 역사할 때에 그 능력으로 물과 피가 이루어져서 거룩한 몸이 이루어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믿고 그 피로 산 백성이 될 때에 우리도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의 몸과 같은 영체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하나님은 믿는 자에게 성령으로 역사할 때 완전한 증거를 나타내기도 하고 또는 그리스도의 형체가 이루어지도록 끝까지 역사하는 것이다. (5-9)

  누구든지 물과 피로 임하신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자기 안에 큰 증거가 있게 된다. 이 증거라는 것은 그리스도의 몸을 통하여 이루어진 역사가 죄를 없이하는 동시에 그리스도의 인격이 이루어지는 증거이다. 만일 어떤 사람이 믿는다 하여도 그리스도의 형체가 이루어지는 증거가 없다면 이 사람은 완전한 신앙을 소유한 자라고 볼 수 없고 오히려 하나님께 대한 증거에 대하여 믿지 않고 대적하는 행동을 할 수도 있다. (10)

  우리의 받은 증거라는 것은 영생의 생명이 사후에만 있는 것이 아니고 현재 내게 오는 데서부터 산 활동이 있게 된다. 영생이라는 것은 중생을 받은 그 시로부터 내게 부여되는 것이니 우리가 선을 행함으로써 영생을 받는 것도 아니고 영생을 받은 자로서 그리스도의 인격이 이루어지는 데서 행위라는 것은 영생 받은 자의 필연적인 열매가 된다. 다시 말하면 영생의 생명을 받고 보니 세상을 분토 같이 보고 이 생명을 소유한 인격으로서 그리스도와 같이 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것은 도덕을 초월한 생명의 열매이다. (11-12)

  우리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영생을 받은 것이니 영생을 받은 자로서 영생을 주신 주 앞에 담대한 것은 뜻대로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되는 것이다. 기도도 영생을 받은 자의 기도라면 이것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서 움직이는 역사가 있다. 기도라는 것은 먼저 주께서 주시는 영생을 받은 자로서 모든 것을 하나님께 받을 특권이 있는 것이니 우리가 구할 때 주님이 그 기도를 들으시고 우리의 요구를 이루어 주신다는 것보다도 먼저 주고 싶은 심정에서 기다리는 주님이시니 이것을 믿고 담대히 구할 것뿐이다 (13-15)

 기도라는 것은 완전한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고 완전치 못한 자가 완전케 해주시는 주님께 구하는 것이니 아무리 실수가 있다 하여도 생명을 더 풍성히 주는 일도 있다. 왜냐 하면 주님은 중심을 보는 것이니 무엇이든지 주님의 뜻대로 살아 보려고 하는 자라면 뜻대로 살아지도록 이루어 줄 책임이 있음으로 그 사람에게 과오가 있다 하여도 주님은 응답해 주는 것이다 그러나 짐짓 중심으로 진리를 대적하고 하나님을 원망하고 형제를 해치고자 하는 자에게는 줄 수가 없다는 것이다. (16-17)

  하나님은 당신의 자녀를 절대 마귀에게 빼앗기지 않도록 보호하고 지켜 줄 것이니 누구든지 영생을 받아서 주의 뜻대로 살아 보려는 사람이라면 범죄에 떨어져서 마귀의 밥이 되도록 하시지 않는 하나님이시다. 하나님께서 마귀를 들어 쓰시는 것은 어떻게 하든지 당신의 사람에게 피해를 주자는 목적이 아니고 완전한 인격을 이루어 왕권을 누리게 하는 것이 목적이니만큼 절대적인 보호가 같이 하는 것이다. (18)

  왜냐 하면 우리는 하나님께 속한 자요 온 세상은 악의 세력 안에 있는 것이니 아무리 세상에 악의 세력이 강하다 하여도 하나님이 당신에게 속한 자를 승리하도록 역사하기 때문이다. (19)

  이렇게 되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 아드님을 통하여 우리에게 참된 지각이 있도록 해서 하나님의 뜻을 분명히 알도록 역사하는 것이니 우리가 하나님의 품안에서 영생을 얻은 자로서 절대 우상적인 행동을 할 수 없다. 우상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자녀가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있으면 무엇이든지 우상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로 난자는 절대로 영생의 자체가 되시는 하나님 한 분만으로써 완전 승리를 이루게 된다. (20-21)
  • ?
    독청수복 2022.02.23 05:54
    하나님께로 난자는 영생의 자체가 되시는 하나님 한 분만으로써 완전 승리를 이루게 된다. 아멘
  • ?
    마중물 2024.02.07 19:49
    누구든지 물과 피로 임하신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자기 안에 큰 증거가 있게 된다. 이 증거라는 것은 그리스도의 몸을 통하여 이루어진 역사가 죄를 없이하는 동시에 그리스도의 인격이 이루어지는 증거이다. 만일 어떤 사람이 믿는다 하여도 그리스도의 형체가 이루어지는 증거가 없다면 이 사람은 완전한 신앙을 소유한 자라고 볼 수 없고 오히려 하나님께 대한 증거에 대하여 믿지 않고 대적하는 행동을 할 수도 있다. 아멘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