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야고보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시험으로 오는 온전
- 약 1:2~4 -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온전한 것으로 창조한 것이 아니고 시험을 통과해야만 온전을 이루도록 하신 것이다. 우리 기독교의 중생이라는 것은 창조를 받을 적에 생령으로 지음받은 그 영이 죽은 자리에서 다시 생령이 되게 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중생을 받았다 하더라도 그 즉시에 온전하게 되는 것이 아니고 시험을 통과하므로써 온전을 이루는 단계로 들어가게 되는 것이다.
  이제 시험으로 오는 온전이라는 것을 본문으로 증거한다.
 

  1. 온전한 기쁨을 가지게 됨 (2)
  인간 자체에는 온전한 기쁨을 줄만한 것이 없다고 본다. 그러므로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을 받으므로만 온전한 기쁨이 있게 되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밥을 먹고 배부른 것을 기뻐하고 아무 것도 하지 않고 평안히 노는 것을 기뻐하고 사람이 알아주는 것을 기뻐하고 자기에게 이익이 되는 일이 있으면 기뻐하는 정도라면 온전한 기쁨을 가진 자라고 볼 수 없다.
  온전한 소망의 기쁨이라는 것은 시험이 올 때에 인간 물질계를 초월한 하나님의 세계에서 오는 것을 받으므로만 생기는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은 물질계 안에서 만족을 얻을 수 없는 하나님의 형상을 가졌기 때문이다. 인생이라는 것은 조물주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을 새로 받는 체험이 없이는 온전한 것이라는 것을 가질 수 없다.
  주님께서 세상에 오셔서 입을 열어 말씀하실 때에 나를 인하여 너희를 욕하고 핍박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스려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 상이 크니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을 이같이 핍박하였느니라 하셨다(마5:11~12). 이것을 온전한 기쁨이라는 것이다.
  스데반이 원수에게 돌에 맞아 죽을 때에 그 얼굴이 천사같이 되어 기뻐한 것은 온전한 기쁨이 그 안에 있었기 때문이다. 시험이 올 때에 온전한 기쁨을 가지지 못하는 사람의 생활은 동물의 생활이나 다름이 없다. 왜냐 하면 동물도 배부르면 기뻐하고 몸이 평안하면 기뻐하기 때문이다.
 

  2. 온전한 믿음을 가지게 됨 (3)
  믿음이라는 것은 어려운 시험을 만날 때에 하나님의 역사를 더 체험하고 그 사랑의 온전을 맛보게 되므로 신앙이 자라나게 되며 하나님이 계신 것을 믿는 것보다도 하나님의 역사를 무엇인지 체험함으로써 믿음이 더 진보를 가지게 된다.
  예를 든다면 어떤 사람들이 서로 만나서 처음에 사귈 때보다도 어려운 난관을 당할 때에 변치 않는 친구라면 더 믿어지는 마음이 생기는 것과 같다. 이와 같이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자기 힘으로 도저히 벗어날 수가 없는 시험 가운데서 하나님의 무소불능의 역사를 체험하게 될 때에 그 믿음은 강한 용사와 같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간교한 마귀를 들어서 시험을 해 보시는 것은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시라는 것을 사랑하는 자에게 더욱 깨달아 믿게 하시므로 온전한 신앙의 인격을 이루게 하셔서 그 사람을 들어 하나님의 일을 하게 하시는 동시에 일한 대로 갚아 주시기 위한 방법이다.
 

  3. 온전 구비함을 가지게 됨 (4)
  하나님에게는 온전 구비한 것이 얼마든지 있지만 그것을 누구에게나 준다는 것은 공의가 아니다. 그러므로 시험을 해 보고 난 뒤에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생활할 수 있는 자리로 들어가게 하시는 것이다. 예를 든다면 싹이 나서 자라날 때에 뜨거운 태양이나 찬이슬과 찬비를 맞게 되고 거센 바람에 부딪치고 여러 가지 어려운 가운데서 자라게 되어 온전 구비한 열매를 맺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간교한 마귀를 들어 여러 가지로 시험을 해 보고 거기서 그 인격을 자라게 하여 온전 구비한 왕권의 자격을 이루어 그 사람에게 조금도 부족함이 없이 세세토록 영광을 누리게 하는 것을 천지를 창조하신 조물주 하나님의 완전한 사랑이라는 것이다.
 

 결 론
  조물주 하나님의 완전 역사라는 것은 완전한 것을 목적하고 마귀를 들어 쓰시기도 하시고 당신의 종을 들어 쓰시기도 하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종된 자로서 마귀의 시험을 받게 하여 그 시험 가운데서 끝까지 충성되게 나가는 자는 완전한 것을 가지도록 하는 것을 하나님의 선한 방법인 진리라고 하는 것이다.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