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2021.08.11 21:11

이단 · 사이비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벧후 1:19 또 우리에게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 데 비취는 등불과 같으니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너희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가하니라

 

벧후 2:1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사도 베드로는 베드로후서 1장 마지막 부분에서 예수님 재림에 대하여 더 확실한 예언이 있으니 여기에 주목하라고 한 후, 이어지는 2장에서 이단들과 거짓선생들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이단과 거짓선생들은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고 했습니다. 즉 예수님을 부인하는 자들이라는 것입니다.

 

기독교의 핵심이며 기독교의 모든 것은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을 부인한다면 기독교라고 할 수 없으며, 예수님이 없이는 결코 구원에 이를 수 없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교회 안에 거짓 선생들이 이단을 끌어들여 예수님을 부인한다는 것입니다.

 

마지막 때가 가까워질수록 요한계시록과 예언에 대한 여러 견해와 해석이 나오지만, 그것들이 옳고 그른지 따져보는 단계에 들어가기 전에 근본적으로 짚고 넘어가야 하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유일한 신앙의 대상자로 믿는 믿음입니다.

이 믿음이 결여된 채 종말론을 말하고 예언을 말하고 요한계시록을 말하는 자들은 이단이고 사이비입니다. 이런 자들에게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님과 성도 사이의 유일한 중보자이신 예수님 외의 추가적인 중보자를 말하거나, 예수님의 자리에 다른 존재를 놓으려 한다는 것입니다.

 

(딤전 2:5)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이 말씀처럼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중보는 오직 예수님 한 분인데도 불구하고, 특정 인물을 신격화·교주화하여 하나님께서 가장 미워하시는 우상숭배를 합니다.

 

신앙의 대상자이신 예수님에 대한 올바른 믿음과 지식에서 벗어나, 예수님의 말씀보다 특정 인물의 말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성경말씀을 교주의 말에 맞춰 왜곡하여 수많은 폐단들을 만들어 냅니다. 대표적으로 시한부 종말론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분명히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라고 하셨고 (24:36),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 바 아니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7). 다만 사람으로서 해야할 일을 알려주시기를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라고 하셨고 (24:42-43), 오직 성령을 받아 맡기신 사명을 감당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8).

정상적인 신앙인은 재림의 때를 사람이 알 수 없다는 예수님의 말씀에 아멘하며 깨어서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런데 예수님 외의 인물을 추종하는 자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 예수님의 말씀 위에 특정 인물의 말을 올려놓고 마지막 날이 언제인지 알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예측이 수년 수십년 불발되어도 회개할 줄 모르고 당연히 빗나갈 새로운 예측을 만들어냅니다.

 

마지막 시대 반드시 성경 대로 종말과 환난과 심판이 올 것입니다. 이 환난과 심판을 피하기 위해 반드시 선지자들의 예언과 요한계시록을 알아야합니다. 그런데 이 모든 말씀의 핵심은 오직 예수님입니다. 예수님 한 분만을 올바로 신앙하고, 예수님의 말씀만을 전적으로 믿지 않는다면 환난과 심판을 피할 수 없습니다.

 

요한계시록은 시작부터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고 하면서 예수님이 주인공이심을 나타냈고, 예수님의 피로써 죄사함을 얻어 나라와 제사장이 된 교회와 종들에게 주시는 계시이며 편지입니다. 유일하게 중보자의 자격을 갖추신 예수님께서 홀로 이 심판과 구원의 내용이 담긴 작은 책의 인봉을 푸셨다고 말씀했고, 예수님께서 심판자로서 흰 말을 타고 활을 드셨다고 했습니다.

큰 환난 중에서 구원을 받는 백성들도 예수님의 피로 그 옷을 희게 하였다고 했고, 시온산에 강림한 십사만사천도 그 이마에 어린양 예수님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천년왕국도그리스도의 나라라고 했고 22장의 마지막까지 오직 주 예수님을 기다린다는 내용으로 마무리됩니다.

 

또한 요한계시록 10 7절과 11절에서는 선지자들의 예언을 다시 예언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 선지자들이 예언했던 내용의 핵심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예수님을 통한 속죄 후에 심판으로 우상숭배자들을 없애고 새 시대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우상을 심판하고 새 시대를 이룬다는 것이 선지서의 예언이고 요한계시록이며 성경에서 말씀하는 종말인데, 스스로 우상숭배에 빠져 있으면서 종말론을 말하는 것은 모순입니다.

 

기독교인의 신앙은 오직 예수님뿐이어야 합니다. 성경에서 말씀하는 종말에서 결코 예수님이 빠지거나 그 이름이 희미해지거나 다른 이름이 개입될 수 없습니다.

섬네일.jpg

 

  • ?
    보아오 2021.08.12 13:48
    어느 시대이던 빛과 어두움은 양존해 왔다. 붉은용이 공중권세를 잡고 있으므로 어두움의 세력이 훨씬 더 숫자도 많고 세력도 강했다. 하지만 빛의 세력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어두움의 세력과의 싸움에서 승리를 이어옴으로 이 시대를 사는 우리들은 빛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이단사이비, 두 말 할 나위도 없이 붉은용이 사용하는 도구인 어두움의 세력이다.
    이단사이비는 하나님의 백성을 그리스도 예수의 구원에서 분리시키려 하는 것이 주된 역할이다.
    또한 택하신 생명과 불택자(청함을 받은자 포함)를 갈라놓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로마캐토릭이 주류 행세를 하고 있을 동안에는 사람들이 로마캐토릭이 이단사이비인줄 잘 모르고 있었다. 하지만 빛이 비춰지므로 캐토릭이 이단인 것을 알게 되었다. 오늘날도 마찬가지이다. 자칭 정통 운운하는 교단이나 교회라 이름하는 곳도 이단사이비 수두룩하다.
    그런 곳 중에는 다른 부패의 모습을 차치하더라도 교역자를 우상화하거나 음성적으로 시한부종말론을 신봉하는 곳이 있음을 듣고 있다.

    또한 자칭 정통이라는 측으로부터 이단사이비 집단으로 지목된 곳들이 있다.
    이단사이비 집단으로 지목된 곳에서 보여지는 여러가지 특징들이 있는데
    첫째가 그 집단 교주의 우상신격화이다.
    둘째는 시한부종말론이다.
    이단사이비 집단이 거의 이 두 항목에 해당된다.

    이단사이비를 분별하고 이길 수 있는 것은 그리스도 예수로만 무장하면 바로 분별하고 이길 수 있다.
    그리스도 예수님에 대해 바로 알고 믿게 되면 절대 죄인된 인간을 우상화하거나 신격화 할 수 없다.
    또한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성경 말씀을 바로 알고 믿으면 중독성 강한 마약과 같은 시한부종말론을 절대로 만들어 낼 수 없다.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