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2020.12.24 22:12

[여수룬의검] 위로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섬네일.jpg


< 위로 >

 

( 40:1) 너희 하나님이 가라사대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

이사야 40장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을 위로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위로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여러 방식으로 서로를 위로하려고 애씁니다. 요즘에는 네 잘못이 아니야’, ‘~하지 않아도 괜찮아같은 인간중심적인 위로가 유행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서로 주고 받는 위로는 잠시 기분이 나아지는 효과는 있을 수 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사라져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끊임없이 자신을 위로해줄 존재를 찾기 마련입니다.

 

하나님의 위로는 세상이 주는 위로와 다릅니다.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라고 말씀하셨는데, 그 위로가 무엇인지는 2절에 나와있습니다.

 

( 40:2) 너희는 정다이 예루살렘에 말하며 그것에게 외쳐 고하라 그 복역의 때가 끝났고 그 죄악의 사함을 입었느니라 그 모든 죄를 인하여 여호와의 손에서 배나 받았느니라 할지니라

 

죄악의 종노릇하던 인간을 해방시켜주고 죄악을 사해주는 것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위로입니다.

사람의 모든 슬픔과 고통과 눈물은 죄 때문에 발생합니다. 원죄로 인해서 사람의 육체가 죽게 되었습니다. 삶을 살아가며 아무리 애쓰고 수고하더라도 모든 사람은 죽음을 피할 수 없습니다. 죽는 순간 모든 도모는 소멸하고 누구도 생전의 수고를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결국 솔로몬이 전도서에 기록한 것처럼 모든 것이 헛되고 헛된 것입니다. 이 땅에서의 수고가 헛되다는 것, 죽음을 향해 달려간다는 것, 이 두 가지 때문에 인간은 허무함을 느낍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절망에 빠져 허덕이는 인간을 위로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위로는 인간의 모든 문제의 근원인 죄를 용서해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위로는 죄사함입니다.

이 위로를 주시기 위해서 예수님께서 이 땅에 2000년 전 태어나셨습니다. 여호와의 영광이 이 땅에 나타났고 모든 육체가 그것을 함께 보았습니다.

예수님께서 인간의 죄를 대신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죄사함을 받습니다.

죄사함을 받은 사람은 이 땅에서의 수고가 헛되지 않습니다. 하나님 나라에서 행한대로 보상을 받기 때문입니다. 죄사함을 받은 사람은 죽어도 다시 사는 부활의 소망을 얻습니다. 사망의 허무함이 사라집니다.

죄사함을 받은 사람은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시민권을 얻습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죄사함을 통해 인간에게 주시는 참된 위로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위로가 더 있습니다.

 

이사야 61장 말씀입니다.

 

( 61:1)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 61:2)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여기까지는 죄사함의 위로를 주시기 위한 예수님의 사역이었습니다. 누가복음 4장에 기록된 대로 예수님께서 이땅에 계실 때 여기까지만 읽고 성경을 덮으셨습니다. 그 다음에 이어지는 구절에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또 다른 위로가 있습니다.

 

( 61:2) …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한다고 말씀했습니다. 신원은 쉬운 말로 복수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수를 통해 위로하십니다.

지금까지 순결한 신앙을 지키기 위해서 목숨을 아끼지 않은 많은 성도들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세계 각처에서 믿음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도들이 억울하게 핍박을 받는 것을 언제까지나 내버려두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하나님은 공의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반드시 악한 세력들을 심판하시는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 때 하나님을 대적하며 성도들을 핍박하고 죽이던 모든 세력들을 심판하실 것이고,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지키기 위해 싸운 모든 성도들을 위로하실 것입니다.

우리는 이 위로를 받아야 합니다. 이 위로는 이 시대에 하나님의 말씀을 대적하고 교회를 핍박하는 자들과 맞서 싸우는 사람들에게 주시는 위로입니다. 멸공의 사상과 순교의 정신을 가지고 싸우는 사람들을 위해 하나님께서 위로하실 것입니다.

 

정리하겠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위로하는 분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위로는 세상이 말하는 것과 다릅니다. 하나님은 죄사함으로 우리를 위로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악한 자들에게 신원하심으로 우리를 위로하실 것입니다. 죄사함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악한 자들을 향한 신원은 예수그리스도의 심판을 통해 이루어질 것입니다.

  • ?
    등대지기 2020.12.29 11:40
    십자가의 능력으로 죄사함을 받은 위로가 주님의 나라가 이땅에 이루어지길 고대하는 종들에게 다시 위로하십니다 적마의 삼세력(붉은용 붉은짐승 거짖선지자)과 싸워 반드시 이겨야 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85 [여수룬의검] 말씀 없는 자의 비극 1
84 [여수룬의검] 압박을 이겨낼 교회 2
83 [여수룬의검] 말씀에 전력해야 하는 일곱 가지 이유 1 file
» [여수룬의검] 위로 1 file
81 [여수룬의검] 하나님의 창조의 위력 | 천년왕국과 무궁세계 1 file
80 [여수룬의검] 새 일과 천년왕국 1 file
79 [여수룬의검] 땅의 축복과 천년왕국 1 file
78 [여수룬의검] 쫓겨난 자로 이루어지는 하나님 나라 2 file
77 [여수룬의검] 하나님이 세우시는 나라 3 file
76 [여수룬의검] 기독교인과 미국 대선 2 file
75 [여수룬의검] 기독교인과 강대국 2 file
74 [여수룬의검] 기독교인과 종전선언 1 file
73 [여수룬의검] 신앙의 발전을 위한 세 가지 file
72 [여수룬의검] 하박국이 예언한 종말과 공산주의 1 file
71 [여수룬의검] 성경이 예언한 공산주의 세계적화, 그리고 결말 1 file
70 [여수룬의검] 공산주의 바이러스 2 file
69 [여수룬의검] 낙태와 공산주의 2 file
68 [여수룬의검] 기독교인의 자녀 교육 1 file
67 [여수룬의검] 기독교인의 시간 낭비 1 file
66 [여수룬의검] 잠잠히 신뢰하는 자의 힘 1 file
65 [여수룬의검] 공산주의에 대항하는 기독교의 방향 1 file
64 [여수룬의검] 요한계시록이 예언한 공산주의 – 1/3 공산화와 세계 적화 2 file
63 [여수룬의검] 공산주의 - 진노와 분한의 도구 1 file
62 [여수룬의검] 성경에 예언된 공산주의 심판 1 file
61 [여수룬의검] 자살, 낙태, 살인 1 file
60 [여수룬의검] 동성애 차별금지법 배후의 사상 1 file
59 [여수룬의검] 여호와의 싸움 | 차별금지법 반대 서명 & 청원 1
58 [여수룬의검] 궤휼자가 궤휼을 행하도다 1
57 [여수룬의검] 성경이 예언한 평화 2 file
56 [여수룬의검] "낙태 찬성" 배후의 사상 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