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성도의 고난과 기도
 ( 시 102 : 1 - 28 ) 
 
  하나님께서 택한 자에게 억울한 고난을 당하게 하는 것은 그를 통하여 영원한 축복을 받게 하기 위한 목적이란 것을 본문을 통하여 알 수 있다. 이제 고난 당하는 성도의 기도에 대하여 본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다.
 
  1. 괴로운 날 내 기도 (1~11)
  성도의 괴로움이라는 것은 극도로 심령의 피곤이 올 때라고 본다. 하나님께서 택한 자에게 영적으로 피곤이 오게 하고 원수에게 훼방 거리가 되게 하고 눈물로써 기도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난관을 당하게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의의가 있다.
  극도로 심령의 곤핍을 느끼게 될 때 자기 약점을 깨닫게 되고 억울하게 훼방을 받고 괴로움을 받을 때에 하나님을 더 가까이 하는 마음이 생기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람을 괴로운 날을 통과시키는 것은 더욱 자기의 부족을 깨닫는 것과 더욱 하나님 앞으로 가까이 나오는 것을 기다리는 심정에서 괴로운 날을 통과시키는 것이다.
 
  2. 영원한 긍휼과 자비를 베풀어 주심 (12~14)
  하나님께서 택한 자에게 주시는 긍휼과 자비의 은총은 영원한 것으로 주시는 것이다. 왜냐하면 괴로운 날에 부르짖는 기도를 하는 사람은 영원한 왕권으로서 주는 은총이 있기 떄문에 하나님의 긍휼하심이 영원히 그 종에게 임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아무런 시험이 없이 긍휼을 베푼다는 것은 진리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택한 자의 원한이 이루어지는 것은 고난의 날을 통과한 후에야 있기 때문이다.
 
  3. 세계 통일의 역사를 하게 된다 (15~22)
  주님께서도 고난의 날을 통과하시므로 세계 인류를 구원하는 복음의 자체가 되셨고 사도들도 고난을 통과하므로 세계적인 열방에 전파될 복음을 기록하게 되었고 말세에도 고난을 통과한 자라야 세계적인 통일의 완전 역사를 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되는 것은 고난을 통과한 종에게 세계적인 사명을 감당할 수 있는 왕권을 주기 때문이다.  
 
  4. 영원한 축복을 받게 된다 (23~28)
  고난의 날에 응답을 받는 종을 통하여 영원한 왕권을 받는 동시에 그 자손은 영원히 복을 누리게 된다는 것이다. 이렇게 되는 것은 변화성도를 통하여 이러한 축복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 영원한 축복을 자손까지 받을 종에게는 누구보다도 시련이 많고 공연히 사람에게 훼방을 받고 멸시를 받게 되는 것이다. 가장 복 있는 자는 고난 가운데 기도로 승리한 종의 자손이라고 보게 된다.
  사랑하는 여러 사명 동지들이여! 본문 성경을 읽어서 큰 힘을 얻기를 바랍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여! 내게 쓰라린 고통을 주시는 것을 원망치 않겠나이다. 내가 아무리 괴롭다한들 주의 십자가에 비할 수 있사오리까. 할렐루야로 영광을 돌려서 감사할 일은 영원한 왕권과 내 자손의 영원한 축복을 받게 될 것을 감사할 것 뿐이로소이다.
 
 결 론
  하나님께서 고난 없이 응답하지 않고 응답이 없이 긍휼이 없고 긍휼이 없이 영원한 축복이 없다. 그러므로 시편 102편은 시련 받는 종이 세계를 통일하는 왕권을 받고 그 자손이 영원히 왕족으로 축복 받을 것을 두고 가르친 말씀이라고 생각된다.
  • ?
    독청수복 2021.07.08 20:25
    가장 복 있는 자는 고난 가운데 기도로 승리한 종의 자손이라고 보게 된다. 할렐루야!
  • ?
    독청수복 2023.01.25 20:42
    극도로 심령의 곤핍을 느끼게 될 때 자기 약점을 깨닫게 되고 억울하게 훼방을 받고 괴로움을 받을 때에 하나님을 더 가까이 하는 마음이 생기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람을 괴로운 날을 통과시키는 것은 더욱 자기의 부족을 깨닫는 것과 더욱 하나님 앞으로 가까이 나오는 것을 기다리는 심정에서 괴로운 날을 통과시키는 것이다. 아멘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