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지금 예언에 주목해야 할 이유

 

3:7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

 

하나님께서는 일을 행하시기 전에 먼저 선지자들에게 보여주신다고 말씀했습니다.

예언서로서 기록된 이사야로부터 말라기까지, 또 성경을 기록하지 않은 많은 선지자들도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들을 예언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친히 세례 요한이 마지막 선지자라고 명시하셨고(16:16), 사도들은 모든 선지자들의 예언이 예수님의 탄생으로부터 이루어지기 시작했다고 증거했습니다(3:23).

 

우리가 잘 아는 대로 예수님의 탄생과 대속, 부활과 승천, 성령 강림과 세계로의 복음전파 등은 예언대로 역사 속에 이루어진 사실입니다.

 

그러나 초림 예수님에 대한 예언은 모든 선지자들의 예언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오히려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예언들이 남아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구약 선지자들의 예언이 예수님의 십자가로서 모두 이루었다고 말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베드로 사도는 자신의 사명을 마무리하며 예언의 말씀에 주의하라고 기록했고,

특별히 요한계시록 10장에서도 선지자들의 전했던 예언을 세계 만방에 다시 예언해야 할 것이라고 기록되었습니다.

 

흔히 요한계시록은 다른 성경들과 동떨어져 있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요한계시록의 말씀대로 다시 예언할 사명을 감당하려면,

 

선지자들이 예언했던 내용들을 알기 위해 선지서를 읽어야하고,

어떠한 역사적 배경에서 선지자들이 예언했는지 알기 위해서 역사서를 봐야하고,

해당 시대에 어떠한 법을 주셨는지 알기 위해 모세오경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결국 요한계시록을 풀기 위해서는 성경 전체가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선지자들은 크게 세 시대를 예언했습니다.


먼저 예수님께서 오심으로 시작되는 은혜시대와 속죄를 예언(53, 61:1)했고 이 예언은 2000년 전부터 지금까지 이루어진 역사입니다.

 

그 이후에는 환난과 심판의 시대가 올 것과 그 가운데서 택하신 백성들을 보호하시겠다는 내용을 예언했습니다 (4:5~, 33:15~).


이렇게 심판이 있고 난 후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천년왕국과 안식이 있을 것이라고 선지자들은 예언했습니다 (12, 35).

 

마지막 두 가지 예언은 아직 이루어진 적이 없는, 앞으로 이루어져야 할 예언입니다.

 


선지자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책망하며 심판을 경고했습니다.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하나님의 백성들 가운데 존재했던 우상숭배입니다.

 

하나님 외의 우상을 숭배하는 종교부패, 그로 인해 정치도 부패하고, 정치가 부패하므로 경제의 혼난이 오며, 사람들의 인심이 악화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책망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하고 돌이키면 환난을 면하고 천년안식의 축복을 누리게 될 것이고, 반역하면 북방으로부터 닥쳐오는 전무후무한 환난에 빠져 멸망하게 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요한계시록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다고 말씀합니다.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