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섬네일.jpg


조물주 하나님의 주권 아래 이루어지는 세상은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천지를 창조하시기 전의 상태, 창조로 이루어진 천지와 만물, 천년왕국,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루어지는 무궁세계입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스스로 존재하시는 신이신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기 전,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셨습니다.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기 전에 모든 물체는 아무 생명력이 없는 상태로 물 속에 잠겨 있었습니다.

 

 

창세기 1장에서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기 시작하실 때 생명이 없던 물체에 창조의 생명의 빛이 임했습니다 (1:4-5).

하나님께서 궁창을 만드셨고 물체를 덮고 있던 물을 궁창 위의 물과 궁창 아래의 물로 나뉘게 하셨습니다 (1:5-6). 이 궁창은 우주를 의미합니다. 궁창 아래의 물이 한 곳으로 모이게 하셨는데 그곳은 지구를 가리킵니다. 그리고 궁창 위에도 물이 있다고 하셨으니 우주 밖에 많은 물의 세계가 있다는 사실도 알 수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12장을 보면 바울이 셋째 하늘을 체험했다는 말씀이 있습니다.

궁창, 즉 우주는 첫째 하늘. 궁창 윗물이 있는 곳이 둘째 하늘. 그리고 바울이 체험했고 사도 요한이 계시로 보았던 하나님의 보좌가 계신 곳이 셋째 하늘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천지를 창조하시며 이와 같은 구조로 세상을 만드셨습니다.

 

지구 안에는 동식물과 사람을, 우주에는 일월성신을 만드셔서 모든 만물이 짜임새 있게 움직이도록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시고 사람에게 축복하셨지만 인간이 범죄함으로 타락하여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을 잃어버렸습니다. 인간의 타락과 함께 모든 피조물이 본래의 기능을 상실한 상태로 오늘에까지 이어져왔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믿음의 조상들에게 땅의 축복을 약속하셨으며 선지자들을 통해 땅의 축복을 예언하게 하셨습니다. 이 땅의 축복은 잃어버린 에덴이 회복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 새 일을 행하심으로 이 땅에 천년왕국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처음 천지만물을 창조하셨던 때와 같이 사람과 만물이 회복되는 시대입니다.

악한 자들은 심판을 받고 마귀는 결박되어 이 세상에서 활동할 수 없게 되고, 남은 자들을 통해 예수님께서 통치하시는 평화의 나라가 이 땅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하늘은 적당한 비와 이슬을 내리고(2:23, 8:12), 적당한 기후가 만들어져 사람을 돕게 됩니다 (49:10, 9:13~15). 모든 식물이 축복을 받아 열매를 맺고 산과 들과 길가에도 먹을 것들이 풍족하게 맺힙니다 (66:12~14, 41:18~20).

사나운 짐승들도 모두 순해져 사람들을 돕고 (11:6~8, 65:24~25), 마귀의 미혹도 없고(20:3) 사람들도 모두 의롭게 되기 때문에(60:21), 완전한 평화의 나라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2:4, 4:3).

천년의 기간 동안은 질병, 고통, 사망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생육하고 번성하여 극도로 번창하게 됩니다 (25:8, 65:22~23).

 

 

천년왕국이 모두 마치고 나면, 요한계시록 2011절 말씀과 같이 땅과 하늘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모두 사라집니다. 이것은 세상이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기 전 상태와 같이 혼돈과 공허의 상태로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천지를 창조하는 능력이 있으신 하나님은 천지를 없애는 능력도 가지고 계십니다.

요한계시록 211절은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 처음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실 때 만드셨던 모든 물체가 사라지고, 궁창과 윗물도 모두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새 하늘과 새 땅, 인간이 영생을 누리며 하나님과 함께 거하게 될 완전한 세상이 새롭게 창조됩니다. 요한계시록 21장과 22장은 세세토록 왕노릇 할 사람이 차지하게 될 성 하나를 예시로 보여주셨습니다.

생명나무 열매와 생명수가 식료가 되고, 각양 좋은 보석으로 꾸몄고, 그 길은 맑은 유리 같은 정금으로 깔렸고, 해와 달이 필요없이 하나님과 어린 양의 영광이 밝게 빛나는 극도로 아름다운 세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정리하겠습니다. 조물주 하나님의 창조의 능력과 천년왕국, 그리고 무궁세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창조 전에는 모든 물질이 생명력이 없는 상태로 물 아래 잠겨 있는 혼돈과 공허의 상태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며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창조하셨습니다. 천년왕국은 인간이 범죄로 잃어버린 에덴동산이 회복되는 시대입니다. 무궁세계는 처음창조로 만들어진 모든 것이 사라지고 하나님과 더불어 동거동락하는 완전히 새롭게 창조되는 세상입니다.

간단하게 건물로 비유하자면 천년왕국은 리모델링이라고 말할 수 있고, 무궁세계는 신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
    등대지기 2020.12.07 10:19
    하나님의 법을 세우고 그 법을 지키라는 것은 사람에게 있고 사람을 시험해 보라는 명령은 마귀에게 있으므로 하나님의 법을 지키기 위하여 마귀와 싸우는 사람을 도와주라는 명령은 천사에게 있다 이렇게 하여 주님의 나라 천년왕국이 이 땅에 이루어 지므로 각 사람의 일한대로 천년동안 이 땅에서 영광을 누리며 그 영광을 가지고 영원히 무궁세게에서 누리는 것이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104 형제의 환난을 근심치 않는 자들 1 file
103 그럼에도 예배 드려야 할 두 가지 이유 1 file
102 압박 속에서 드려야할 예배 2 file
101 두 가지 소망 2 file
100 신앙의 기초 (주일 성수, 십일조)와 천년왕국 1 file
99 불의한 법령 1 file
98 기도의 일곱 가지 요소 1 file
97 성경의 예언과 네오막시즘 2 file
96 여수룬과 친구들 1 file
95 슬퍼하시는 하나님 2 file
94 성경이 예언한 문화막시즘 2 file
93 승리의 기도와 교회의 발전 2 file
92 교회의 체계와 발전 1 file
91 종의 발전과 교회의 발전 1 file
90 주일의 의미 | 죄사함, 부활, 변화, 재림, 천년왕국 1 file
89 순종의 걸음을 걸어가신 예수님 1 file
88 변질된 사랑과 공산주의 file
87 심판을 부르는 잘못된 사랑 1 file
86 서로 사랑하자 1 file
85 3·1운동과 재림의 때 1 file
84 성경을 기록한 목적의 차이점 2 file
83 성경을 깨닫는 시기 2 file
82 여호와의 책과 인생의 사명 1 file
81 중공 코로나 시대 되새겨야 할 십자가의 목적과 예배 1 file
80 말씀 없는 자의 비극 1
79 압박을 이겨낼 교회 2
78 말씀에 전력해야 하는 일곱 가지 이유 1 file
77 [여수룬의검] 위로 1 file
» [여수룬의검] 하나님의 창조의 위력 | 천년왕국과 무궁세계 1 file
75 [여수룬의검] 새 일과 천년왕국 1 fil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