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룬의검] 새 일과 천년왕국

by Joshua posted Nov 25,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섬네일2.jpg

< 새 일과 천년왕국 >

이사야 42장 9절은 하나님께서 새 일을 고하신다고 말씀하셨고, 43장 19절은 하나님께서 새 일을 행하신다고 말씀합니다.

이사야 42장은 그 시기에 대해서 말씀했고, 43장은 하나님께서 새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말씀했습니다.

이사야 42장 1-4절은 가장 먼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어떻게 역사하실 것인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예수님께서 친히 사람의 몸을 입고 오셔서 ‘그리스도’, 즉 기름부음 받은 분으로서 성령에 충만한 모습으로 사역을 시작하셨습니다(1절). 예수님은 온유하고 겸손하신 모습으로 사역하셨으며(2절), 간음한 여인과 같은 죄인들을 저버리지 않으시고(3상), 죽어가는 사람들을 살려내셨으며(3중), 하나님의 진리를 사람들에게 전파하셨습니다(3하). 십자가로 승리하시기까지 쇠하거나 낙담하지 아니하셨고 결국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기 시작했습니다(4절).

5-8절은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이후에 보내주신 성령을 받은 사도들의 사역을 말씀했습니다. 오순절 다락방에서부터 보혜사 성령이 임하셨고(5절, 행1:8), 성령을 받은 사도들과 성도들이 여러 민족과 이방에 예수님의 언약의 피와 생명의 빛을 전파했습니다(6절). 수 많은 사람들이 사망의 흑암 속에서 생명의 빛을 보고 죄에서 자유함을 얻게 되었으며(7절), 하나님의 영광이 우상이 아닌 하나님과 성도들에게 돌아왔습니다(8절).

이어지는 9절에서는 ‘보라 전에 예언한 일이 이미 이루었느니라 이제 내가 새 일을 고하노라 그 일이 시작되기 전이라도 너희에게 이르노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전에 예언한 일’은 1-4절이 예언한 예수님의 사역과 5-8절이 예언한 성도들의 사역을 가리킵니다. 이 일들이 모두 성취될 때 하나님께서 새 일을 고하신다는 것입니다.

지금이 바로 ‘전에 예언한 일이 이미 이루었느니라’의 시점입니다. 예수님의 탄생으로부터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2000여 년의 기간 동안 1-8절의 예언이 성취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금이 바로 하나님께서 새 일을 고하실 때입니다.

이사야 43장 19절은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새 일이 무엇인지 말씀했습니다.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장차 들짐승 곧 시랑과 및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들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나의 택한 자로 마시게 할 것임이라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새 일은 광야에 길이 나고 사막에 강이 나고 모든 들짐승과 택하신 백성들이 하나님을 존경하고 찬송하는 시대를 이루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이 어느 척박한 땅이나 사막에 토목 공사를 통해 환경적인 개선을 이루는 정도의 일을 말씀한 것이 아니라, 모든 선지자들이 여러 구절에서 하나 같이 예언한 것처럼 칼과 창으로 농기구를 만들어 전쟁을 그치고 평화가 오는 시대 (사2:4, 미4:3), 맹수들까지라도 선해져서 어린 아이가 독사의 굴에 손을 넣고 장난하며 사자가 풀을 뜯는 시대 (사11:7-8), 만물과 기후와 자연환경이 창조 시와 같이 회복되는 시대 (사30:26, 암9:13), 사람이 늙지 않고 병들지 않고 죽지 않고 모두 의롭게 되어 번창하는 시대 (사 60:21-22), 예수님께서 통치하시는 시대 (사9:7),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시대입니다 (겔37:25).

선지자들이 예언했던 이 시대가 하나님께서 새 일을 행하심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이 세상처럼 악한 자들이 권세를 잡고 온갖 죄악이 행해지는 상태로는 사람과 만물이 새로워질 수 없고 예수님께서 통치하시는 평화로운 시대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반드시 마귀가 없어야 합니다. 마귀가 사라진다는 것은 죄가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한계시록 20장은 먼저 사단을 잡아 천 년 동안 결박하고 그 천 년이라는 기간 동안 이 땅에서 예수님과 성도들이 왕노릇하는 천년왕국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계5:10, 계 20:2-3).

정리하겠습니다.

이사야 42장과 43장은 하나님께서 새 일을 고하시고 행하실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이사야 42장에서 예언한 대로 예수님의 사역을 통해 구원이 완성되고, 사도들과 성도들의 사역을 통해 세계에 복음이 전파되었습니다. 그 후에 하나님께서 새 일을 고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사야 43장은 하나님께서 새 일을 행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새 일은 하나님께서 천지와 만물과 사람을 본연의 모습으로 회복시키시고 아름다운 시대를 이루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시대는 이 땅에서 천년 동안 이루어지는 시대이고, 예수님께서 재림하셔서 심판하시고 마귀들을 결박하신 후 이루어지는 아름다운 시대입니다.

지금이 바로 하나님께서 새 일을 고하시는 시기입니다. 머지않아 예수님께서 재림하셔서 심판하시고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새 일을 통해 아름다운 새시대 천년왕국이 이 땅에 이루어질 것입니다.


Articles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