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닥쳐오는 경제환난을 이기는 방법 >


중공에서 발생한 우한 폐렴으로 인해서 대한민국이 심각한 경제적 위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감염 공포로 인해 거리에서 사람들이 사라지고 평소 붐비던 장소도 한산해졌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좌파정부가 지난 3년 동안 벌여온 급격한 최저임금인상, 탈원전, 소득주도성장 등 비상식적인 정책으로 대한민국의 경제는 곤두박질치고 있었는데,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우한 폐렴 사태까지 더해져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된 것입니다.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도 큰 위기를 만날 것이라는 예측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잠잠해질 것이라는 대통령의 말이 끝나기 무섭게 서울에서 확진자가 다시 터져나오기 시작했고, 유럽에서는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사망자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언제 이 사태가 종결될 것인지는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곤두박질치는 경제상황이 이후에 회복 가능할 것인지도 확신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믿음이 식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하셨습니다. 씨 뿌리는 비유를 말씀하시면서, 가시떨기 사이에 뿌려진 씨는 가시가 자라나 기운을 막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친히 해석해 주신 것처럼, 말씀을 들으나 세상의 염려와 재리의 유혹에 말씀이 막혀 결실하지 못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즉 물질적인 어려움과 유혹 때문에 말씀이 마음에서 싹이 트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자칫 닥쳐올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믿음이 식어지고 말씀이 흐려지는 것을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성경은 이미 마지막 시대가 되면 극심한 경제환난이 올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반드시 앞으로 속히 될 일을 보여주신 요한계시록의 6장 6절에서는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계 6:6 내가 네 생물 사이로서 나는듯하는 음성을 들으니 가로되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한 데나리온에 보리 석 되로다 또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 말라 하더라

한 데나리온은 마태복음 20장 2절에서 알 수 있듯 하루 일당입니다. 하루 일당을 벌어 밀 한 되, 보리 석 되 밖에 살 수 없는 어려운 상황이 온다는 것입니다. 하루 벌어 하루도 먹고 살 수 없는 상황이 온다는 것입니다. 마지막 경제환난은 사람이 경제활동을 성실히 열심히 한다고 해서 이겨낼 수 있는 재앙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이사야 41장 17절에서도 동방 땅 끝에 물이 없어 혀가 마를 만한 어려운 상황이 올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이사야 19장에서는 재림이 가까운 시기에 무서운 기근이 올 것이라고 했고, 요엘 1장에서도 한재로 인하여 고통하는 날이 올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런 상황이 닥쳐올 때 우리는 신앙인으로서의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먹을 것 입을 것을 구하기보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기도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도 요한계시록 6장 6절에서 경제적 환난이 올 때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 말라고 말씀하셨으니, 감람유와 포도주를 준비하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

감람유는 성령의 역사입니다.

요한일서 2장 27절, 사도행전 10장 38절 등의 말씀을 보면 성령의 역사를 기름부음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지난 영상에서 설명한 것처럼, 마지막 시대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주시는 두번째 성령의 역사를 받기 위해 애써야 합니다.

또한 포도주는 진리의 말씀입니다.

이사야 25장 6절은 산에서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포도주는 사망을 영원히 멸하시고 택한 백성을 위로하시는 진리의 말씀(사25:8), 원수를 심판하는 진리의 말씀(사25:10)을 뜻합니다.

이사야 55장 1~3절에서는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2~3절에서는 이 포도주와 젖이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종합하면 감람유는 마지막 시대 부어주시는 성령의 역사, 포도주는 심판과 그리스도의 왕국을 이루는 진리의 말씀을 의미합니다. 요한계시록 6장 6절과 같이 인간의 힘으로 타개할 수 없는 극심한 경제적 혼란이 올 때 성령의 역사와 진리의 말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지켜주신다는 것입니다.

결국 말씀과 성령의 역사가 필요합니다. 이 두 가지는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4장에서 말씀하신 영과 진리, 즉 성령과 말씀이 충만한 예배와 같으며, 마태복음 25장에서 슬기로운 다섯 처녀가 준비한 기름과 등과도 일맥상통합니다. 특별히 슬기로운 다섯 처녀가 들었던 등불은 베드로후서 1장 19절에 기록된 대로 예언의 말씀을 뜻합니다.


말씀으로 무장되고 성령의 역사를 풍성히 받는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경제적 어려움을 이기게 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치 출애굽과 출바벨론 당시 약속의 땅으로 되돌아갈 때 하나님의 백성들이 은과 금을 가지고 나온 것과 같은 역사가 있을 것입니다. 이사야 18장 7절, 19장 21절, 60장 5절, 학개 2장 7절 등 말씀에서는 하나님의 종들이 모여있는 거룩한 교회를 향해 열방의 재물이 모여들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처소에는 물과 양식을 공급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사33:16).


모든 주권은 하나님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은도 내 것이요 금도 내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학2:8). 경제적 어려움이 온다고 해서 인간의 힘으로, 경제적인 활동으로 이겨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경제적 어려움이 온다고 해서 물질에 얽매여 살아가서는 안됩니다.

선지자 하박국은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는 극심한 경제적 어려움이 와도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라고 고백했습니다.


이 하박국의 기도가 우리의 기도가 되기를 원합니다. 인간의 힘으로 당해낼 수 없는 경제적 어려움이 오더라도 말씀으로 어두운 세상을 밝혀내고 성령의 역사를 기름붓듯 받아 하나님의 보호를 받기를 원합니다.


마 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 ?
    해답 2020.03.13 15:39
    해답은 일곱자이다.
    감람유포도주
  • ?
    jsm 2020.10.06 18:15
    주님은어디에계신가여?.
  • ?
    보아오 2020.10.06 20:22
    찬양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주 하나님 여호와께 영광을 돌립니다.

    본 영상에서 밝힌바와 같이 마지막 때가 되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가 온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성경에 예언된 대로 경제적 어려움이 올 때 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해 놓으셨습니다.
    즉,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 말라는 것입니다.

    세상이 어려울수록 마지막 때에 감람유처럼 부어주실 성령의 완전한 역사를 받기 위해 기도에 힘쓰고
    오래 저장해 놓은 맑은 포도주와 같은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켜나가기를 힘쓰는 생활을 한다면
    마치 엘리야 때에 삼년 반 기근이 있을 때에 사렙다 과부의 가정에 필요를 채워주셨던 것과 같은
    축복의 역사가 있을 것입니다.

    주의 말씀을 굳게 붙들고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바라보신다면 에벤에셀의 하나님께서 도와주실 것입니다.
    마라나타!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44 [여수룬의검] '예언의 말씀을 지킨다'의 의미 2 file
43 [여수룬의검] 총선 후, 기독교인 4
42 [여수룬의검] 그리스도 부활의 3대 의의 1
41 [여수룬의검] 주님 가신 길에 대하여 1
40 [여수룬의검] 서해 수호의 날 | 제2연평해전,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도발 2
39 [여수룬의검] 큰 진노의 날이 올 때에 있을 징조 2
» [여수룬의검] 닥쳐오는 경제환난을 이기는 방법 3
37 [여수룬의검] 우한폐렴과 한국교회 - 역병을 그치게 할 예배 2
36 [여수룬의검] 기독교 탄압, 3.1운동과 현재 1
35 [여수룬의검] 시대의 징조를 분별하라 | 대한민국 공산화의 현실 2
34 [여수룬의검] 구속론 - 하나님의 7 시대 3
33 여수룬의검 | 성령의 시대적인 역사 | 은혜시대 & 환난시대 1
32 [여수룬의검] 아브라함에게 하신 언약 - 인생의 복된 사명 2
31 [여수룬의검] 다음 세대, 청년, 자녀 2
30 [여수룬의검] 하나님의 역사적인 7대법 1
29 [여수룬의검] 성탄절의 의미 | 예언 성취의 위대한 시작 1
28 [여수룬의검] 정직히 말하는 자를 싫어하는 세대 1
27 [여수룬의검] 그들이 말하는 평화와 인권 1
26 [여수룬의검] 하나님의 신원의 날 - 순교자의 결말 3
25 [여수룬의검] 이름이 왜 중요한가? 2
24 [여수룬의검] 교회에서 심판이 시작되는 이유 2
23 [여수룬의검] 유물론 사상이 인간에게 주는 영향 1
22 [여수룬의검] 반공과 멸공의 차이점 2
21 [여수룬의검] 청황색 말, 공산주의 변형 전술 4
20 [여수룬의검] 아직도 좌파 정권에 침묵하는 기독교인들에게 3
19 [여수룬의 검] 퀴어행사에 소련기가 펄럭인 이유 2
18 [여수룬의검] WCC, 종교 미혹의 흑암 1
17 [여수룬의검] 재림의 모습과 휴거 3
16 [여수룬의 검] 천년왕국2 - 당신이 몰랐던 새 일 3
15 [여수룬의 검] 오늘의 멸공 ㅣ (반일, 젠더, 페미니즘, 동성애, 세월호, 주사파, 종북, 이석기 ...) 5 fil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