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직 예수 그리스도 ㅣ 여호와 새일교회

*여호와 새일교회는 인물우상화, 시한부종말론을 철저히 배격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JESUS2.org



<구속론 - 하나님의 7시대>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할 때 거룩한 성도의 나라를 목적으로 창조하셨습니다.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시대에 따라 구속의 역사를 진행하셨습니다하나님이 주고자 하는세세영광을 다시 인간이 누리도록 성경 전체에 걸쳐 시대에 따른 구속의 역사를 기록하게 하셨습니다.

 

첫 번째 시대는 양심시대입니다.

양심시대에는 하나님께서 뚜렷한 법이나 규칙을 세워 두지 않으셨습니다인간이비록 범죄하긴 했지만 양심으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의로운 제사를 드리는 사람이라면 하나님께서 응답하셨습니다.

아벨이 의로운 제사를 드릴 때 하나님께서 열납하셨으나가인은악한 마음을 가지고 제사를 드려 하나님께서 받지 않으셨습니다이 일을 통해 영적인 타락이 생겨났고가인이 아벨을 죽이기까지 했습니다죽은 아벨을 대신해 의로운 자손인셋이 대신 태어났습니다인류의 조상 아담의 가정에서 영이 죽은 계통과 영이 살아있는 계통이 나뉘게된 것입니다.

셋의 후손인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하다가 하늘로 승천하기도 했고셋의후손인 노아는 거룩한 양심을 가지고 하나님을 섬기다가 방주를 통해 구원을 얻었습니다반대로 양심으로하나님을 공경해야 할 셋의 자손이 양심을 떠나 육체에 속한 가인의 자손과 혼혈하는 일이 있었습니다이에하나님께서는 셋의 계통의 부패를 없이하기 위해서 홍수로 심판을 내리셨습니다.

 

두 번째 시대는 언약시대입니다.

언약시대에는 하나님께서 믿음의 사람들에게 언약을 주신 시대입니다이언약은 최후의 심판과 천년왕국까지 포함한 언약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노아의 입을 통해서 장자인 셈을 축복하게 하셨습니다이축복대로 셈의 장막에서 신구약 성경이 나타났고 성령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그리고 인류 마지막 시기에는창대해진 야벳 자손도 결국 셈의 장막에 거하게 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네 씨로 크게 성하여 하늘의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라고 말씀하시면서 민족적인 언약을 세우셨고또한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얻으리니라고 말씀하시면서 세계민족적인 언약을 세우셨습니다지난 영상에서설명한 것처럼 민족적인 언약은 이스라엘의 출애굽과 가나안 정착으로 이루어졌으며세계민족적인 언약은아브라함의 계통으로 오신 예수님을 통해 세계 모든 민족이 복을 얻으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천년왕국을 통해 완전히 성취될 것입니다.

특별히 야곱에게는 땅의 축복을 말씀하셨으며아직 완전히 성취되지않은 이 언약은 주재림 후에 이 땅에서 이루어질 천년왕국을 통해 성취될 것입니다.

 

세 번째 시대는 율법시대입니다.

율법시대는 아브라함에게 언약하신 민족적인 언약이 성취되는 시기였습니다출애굽과정에서 율법과 계명을 가르치셨고 약속의 땅에 살며 지켜야할 것들을 명령하셨습니다이전 시대에는 하나님께서개인적으로 역사하셨지만 율법시대부터는 성경을 기록하게 하셨고체계적인 법과 교회를 세우도록 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을 위해서는 제사법과 성전도형법선민행정법을 주셨습니다이 법들은 율법시대 이후에 있을 예수님의 속죄와 신령한 교회의 그림자와 예표가 되었습니다(10:1).

또한 율법시대에는 선지자들을 세우셔서 예언하게 하셨습니다선지자들은하나님 백성의 부패와 심판회복을 예언했습니다이 예언들은육적 이스라엘에 예언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요한계시록에서 말씀한 대로 마지막 시대에 온 세계를 향해 다시 예언되어야 합니다.

이 율법시대는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세례 요한이라는 선지자를 마지막으로 마무리됩니다.

 

네 번째 시대는 은혜시대입니다.

모세의 글과 선지자들의 예언을 따라 독생자 예수님께서 성육신하셔서 영원한 속죄를 완성하셨고이 때부터 은혜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율법의 모든 요구를 예수님께서십자가로 이루셨고인간은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을 받았습니다예수님의 몸인 신령한 교회가 세워졌고성령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이중생을 받게 되었습니다세계 인류가 누구든지 독생자의 십자가를 믿는다면 구원을 얻게 되는 시대가 된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친히 이 땅에서 역사하신 이후에는 사도들을 비롯한 하나님의 종들을 통해 세계 만방에 복음이전파되어 교회가 세워지도록 역사하셨고신약성경이 기록되도록 역사하셨습니다.

은혜시대의 역사는 예수님께서 이루실 마지막 성도의 나라를 위하여 씨를 뿌리는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시대는 환난시대입니다.

공의의 하나님께서 성도의 나라를 이루기 위하여 악을 없애는 심판을 하시는 시대입니다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을 무서운 환난입니다이 환난시대는 세계적으로 복음이 전파된 은혜시대 이후의 시대입니다.

환난시대는 구약 선지자들이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의 부패와 심판을 예언한 것처럼이 마지막 시대에도 종교의 부패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심판을 하지 않을 수 없는 시대입니다.

환난시대는 인간의 지식이 우주에까지 올라가 극도로 발전하여 교만할 때온세계를 불태울 만한 무력이 준비되었을 때인간이 극도로 부패할 때,경제적인 혼란이 극심해질 때사상적으로 어찌할 수 없는 난국이 닥쳐올 때가 심판 직전의시대입니다.

환난시대는 선지서에서 수없이 예언한 바와 같이하나님을 대적하는북방의 세력이 극도로 교만해지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서 요한계시록과 선지서에서 명령하신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며종교 부패에 젖어들지 않고무신론 유물론 세력과 동조하지 않고오직 여호와만 앙망하는 종들은 하나님께 권세를 받고 보호를 받아 환난을 피하고 예수님의 재림을 맞이하게 됩니다.

반면 예언의 말씀을 지키지 못하고무신론 공산세력에게 타협하여그 사상을 받아들이고 짐승의 표를 받게 되면 무신론 공산세력과 함께 무서운 심판을 받아 멸망하고 맙니다.

성경에 예언된 대로 온 세계는 일시에 불타버리게 되고 악의 세력과 그 세력에 동조한 자들은 모조리 불에살라지게 됩니다.

 

여섯 번째 시대는 천년시대입니다.

심판 후에 이루어지는 이 시대는 지상에서 이루어지는 시대이며 인간의 범죄로 잃어버린 에덴 동산이 회복되는것과 같은 시대입니다.

이 시대에는 예수님께서 의로 통치하시는 시대입니다또한 사랑하시는종들이 예수님과 함께 왕노릇하는 시대입니다.

모든 마귀가 천년 동안 결박되어 활동하지 못하게 되는 시대입니다마귀의미혹이 없으니 죄가 없고 사망이 없습니다질병도 없고 전쟁도 없으며 모든 짐승까지도 다 선해지는 시대입니다.

모든 기후와 만물과 지질이 변하여 사시장춘과 같은 환경을 이루고모든수고가 헛되지 아니하며모든 것에 풍성하며극도로 즐거운생활을 하게 되는 시대입니다.

이 천년시대가 마칠 때에는 잠시 동안 사단이 그 옥에서 놓여 천년 동안 번창한 사람들을 미혹하는 일이 있습니다미혹이 없는 천년 시대에 태어나고 자라난 사람들을 아무 시험도 없이 영원한 천국으로 가게 하는 것은 하나님의공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천년시대가 끝나면 시대를 막론하고 모든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됩니다모두가 자기 행위를 따라 심판을 받고 생명책에 기록된 자는 영원한 천국으로,기록되지 못한 자는 영원한 불못에 던져집니다이 때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져집니다.

 

일곱 번째 시대는 무궁안식시대 천국입니다.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완전히 사라지고 극도로 아름다운 세계가 이루어지게 됩니다무궁안식시대에는 하나님이친히 동거하시며영원히 사망이 없으며만물이 새롭게 되고생명수 샘을 마시고 살게 됩니다천년왕국에서부터 예수님과 함께 왕노릇하던 사람들이 그 영광을 그대로 가지고 무궁시대로 옮겨와 거룩한 성을 유업으로받고백성들도 자기 영광을 가지고 들어가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시대에 따라 사람을 구원하기 위하여 역사하셨습니다지금은십자가의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었으며 환난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때와 기한은 알 수 없으나 무서운환난과 심판이 우리 앞에 남아있는 것은 분명합니다예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지켜 환난과 심판을 피하고 천년왕국을 거쳐 영원한 세계의 영광을 누리시길 기원합니다아멘

  • ?
    새일 2020.02.13 10:46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열심히 전합시다!
    공유해 주세요
  • ?
    아멘정 2020.02.13 11:35
    (마 24:45)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줄 자가 누구뇨
    (마 24:46) 주인이 올 때에 그 종의 이렇게 하는 것을 보면 그 종이 복이 있으리로다
  • ?
    등대지기 2020.02.14 10:31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정한 때 정한 곳에서 나게 하시고 귀를 열어 주시는 특혜와 바로 볼 줄 아는 눈을 주셔서 시대를 볼 줄 아는 창을 통해서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므로 환난면코 안식의 땅에 들어 가고 싶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194 환난 1 file
193 형제의 환난을 근심치 않는 자들 1 file
192 헛된 노래를 지절거리며 2 file
191 한동훈의 이상민 영입 / 평등법의 위험성과 말세의 정치 난제 1 file
190 하나님의 징계 코로나 19 1 file
189 하나님을 바라보는 자의 승리 1 file
188 프랑스, '낙태' 헌법 명시 1 file
187 푸틴의 궤휼 2
186 평화 (북한 미사일 도발, 종전선언)
185 페미니즘의 사상적 배경 (유아차, 메이플스토리 홍보영상) 1 file
184 페미니즘에서 젠더 이데올로기로 1 file
183 크리스마스, 원치 않는 임신 / 생명의 시작은? 1 file
182 차별금지법에 반대하는 이유 2 file
181 짐승의 표에 대한 오류와 무지 1 file
180 지금은 은혜시대가 아닌 환난시대입니다 2 file
179 지구 밖에 물이 없는 이유
178 중공 코로나 시대 되새겨야 할 십자가의 목적과 예배 1 file
177 주일의 의미 | 죄사함, 부활, 변화, 재림, 천년왕국 1 file
176 주디스 버틀러 "(한국 정부는) 피할 수 없는 것을 피하려 한다" (생활동반자법) 2 file
175 죄, 회개 5% | 시대, 신앙생활 1% | 목회자 설문조사 결과 1 file
174 종의 발전과 교회의 발전 1 file
173 조상님이 '비건'이었을수도... 동물권 보호를 위한 채식 차례상 2 file
172 제사와 회복 1 file
171 재림의 모습과 휴거 1 file
170 재림의 때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2 file
169 재림의 날로 미혹하는 자들 3 file
168 재림 예수님을 맞이하는 방법
167 인간 종말을 예언한 구약의 종말 1 file
166 이스라엘 2 file
165 이단 · 사이비 1 fil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