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성부 하나님성자 예수님과 함께 삼위일체이신 성령님께서는 시대에 따라 역사하시는 분입니다성령의 역사에 관해 기록한 성경 몇 구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요엘 2장입니다.

요엘 2장 28절에서는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라고 말씀했습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을 만민에게 부어주시고성령을 받은 사람들은 장래 일을 말하기도 하고 꿈을 꾸기도 하고 이상을 보기도 할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그리고 29절에서는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라고 말씀했습니다.

이미 성령을 받아 하나님의 종으로 쓰임을 받고 있는 남종과 여종에게 또 다시 성령을 부어주실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이렇게 요엘 2장에서는 성령님께서 두 가지로 역사하실 것을 말씀했습니다.

 

 

사도행전 2장에서는 베드로 사도가 예수님의 제자들과 함께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담대히 설교하는 모습이 등장합니다베드로 사도는 앞서 읽었던 요엘 2장의 말씀을 인용하여 설교했습니다.

사도행전 2장 17절에서는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라고 말씀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믿는 모든 육체에게 성령을 부어주시고성령을 받은 사람들은 예언을 하며 환상을 보고 꿈을 꾼다고 말씀했습니다.

사도행전 2장 18절에서는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라고 말씀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성령을 받은 상태인 남종과 여종들에게 다시 성령을 부어주실 것이고 저희가 예언할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같은 의미를 가진 요엘과 사도행전의 구절을 종합하자면성령께서 먼저 대중적으로 임하실 것과 그 이후에는 성령을 받은 상태인 남종과 여종들에게 다시 임하신다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성령께서는 약 2000년 전 오순절에 예루살렘 다락방에 모인 여러 제자들에게 임하신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예수님을 영접한 모든 이들에게 대중적으로 역사하셨습니다.

그리고 고린도전서 12 7절 이하에서 기록한 것처럼성령께서는 예수님을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 각기 분량과 사명과 역할에 따라 은사를 주셨습니다어떤 이에게는 지혜의 말씀을어떤 이에게는 지식의 말씀을믿음을병고치는 은사를능력 행함을예언함을영들 분별함을각종 방언 말함을방언들 통역함을 주셔서 한 성령 아래 그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셨다고 말씀했습니다.

 

 

고린도전서 13장에서는 이와 같은 성령의 역사를 부분적인 역사와 온전한 역사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13장 8~9절에서는 사랑은 언제까지든지 떨어지지 아니하나 예언도 폐하고 방언도 그치고 지식도 폐하리라 우리가 부분적으로 알고 부분적으로 예언하니라고 말씀했습니다성령의 첫 역사예수님을 믿음으로 받게 되는 성령의 은사는 부분적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10절에서는 온전한 것이 올 때는 부분적으로 하던 것이 폐하리라라고 말씀합니다성령의 두 번째 역사즉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주시는 성령의 온전한 역사가 올 때는 은사적인 성령의 역사가 그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별히 8~9절에서는 부분적으로 예언하는 일이 온전한 것이 올 때 그친다고 말씀했습니다이것은 요한계시록 11장에 등장하는 두 증인의 예언과 연결됩니다이 두 증인은 성령의 두 번째 역사즉 온전한 역사를 통해 예언을 하는 사람들입니다이 두 증인이 예언하는 날 동안하늘을 닫아 비 오지 못하게 한다고 말씀했습니다하늘을 닫는다는 것은 성령의 첫 역사은사적이고 부분적인 역사가 그치게된다는 의미입니다.

 

 

먼저 살펴보았던 사도행전 2장에서도 이와 같이 말씀했습니다.

17절에서는 모든 육체에게 성령이 임하고 그들이 예언할 것이라고 말씀했고

18절에서는 남종과 여종들에게 성령이 임하고 예언할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두 구절에 예언이라는 어휘가 동일하게 사용되기는 했지만성령의 두 가지 역사에 따라 구분되는 다른 예언입니다. 17절의 예언은 은사적이고 부분적인 예언인 반면, 18절의 남종과 여종들이 하게 되는 예언은 요한계시록 11장에서의 두 증인의 예언과 연결됩니다.

즉 성령께서 남종과 여종들에게 온전한 것으로 역사하심으로 그 종들이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대로 전세계에 예언한다는 뜻입니다.

 

 

이사야 11장에서는 성령의 두 번째 역사온전한 역사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1절에서 이새의 줄기에서 난 한 싹은 예수님의 인성을 뜻합니다그리고 그 뿌리이새의 뿌리라는 것은 예수님의 신성을 뜻합니다그렇다면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난다는 것은 요한복음 15장과 연결하여보면 하나님의 종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하나님의 종들에게 여호와의 신즉 성령이 임하신다는 것입니다남종과 여종들에게 온전한 성령을 부어주신다는 말씀과 동일한 말씀입니다.

온전한 성령은 지혜와 총명모략과 재능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신이며, 3~5절의 판결하는 능력을 주시는 성령입니다. 4절에서 입술의 기운으로 악인을 죽인다는 것은 요한계시록 11장의 두 증인이 입에서 불을 내어 악인을 소멸한다는 말씀과 연결됩니다.

 

이렇게 성령의 온전한 역사가 남종과 여종들에게 임하고이 종들이 온 세계에 예언을 하고 난 뒤에는 이사야 11장 6절과 같은 아름다운 새 시대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정리하겠습니다성령께서 두 가지로 역사하신다는 말씀을 살펴보았습니다지금 예수님을 믿는 우리들에게 성령께서는 부분적으로 은사적으로 역사하고 계십니다성령께서는 이와 같이 지난 2000여년 은혜시대의 기간 동안 동일하게 역사하셨습니다이제는 예수님 재림을 앞두고 있는 시대입니다남종과 여종들에게 새로이 부어주시겠다고 약속하신 성령의 완전한 역사를 바라고 기다려야합니다하나님께 인정받은 종들은 이 완전한 성령의 역사를 통하여 옛 시대에 선지자들이 예언했던 하나님의 말씀을 전세계에 다시 예언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을 환난에서 구하여 내고 새 시대그리스도의 나라 천년왕국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 ?
    등대지기 2020.01.31 11:33
    나를 주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며 주의 성신을 내게서 거두지 마소서(시51:11)
    다윗의 처절한 회개을 통해서 하나님을 향한 그리움의 시이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194 환난 1 file
193 형제의 환난을 근심치 않는 자들 1 file
192 헛된 노래를 지절거리며 2 file
191 한동훈의 이상민 영입 / 평등법의 위험성과 말세의 정치 난제 1 file
190 하나님의 징계 코로나 19 1 file
189 하나님을 바라보는 자의 승리 1 file
188 프랑스, '낙태' 헌법 명시 1 file
187 푸틴의 궤휼 2
186 평화 (북한 미사일 도발, 종전선언)
185 페미니즘의 사상적 배경 (유아차, 메이플스토리 홍보영상) 1 file
184 페미니즘에서 젠더 이데올로기로 1 file
183 크리스마스, 원치 않는 임신 / 생명의 시작은? 1 file
182 차별금지법에 반대하는 이유 2 file
181 짐승의 표에 대한 오류와 무지 1 file
180 지금은 은혜시대가 아닌 환난시대입니다 2 file
179 지구 밖에 물이 없는 이유
178 중공 코로나 시대 되새겨야 할 십자가의 목적과 예배 1 file
177 주일의 의미 | 죄사함, 부활, 변화, 재림, 천년왕국 1 file
176 주디스 버틀러 "(한국 정부는) 피할 수 없는 것을 피하려 한다" (생활동반자법) 2 file
175 죄, 회개 5% | 시대, 신앙생활 1% | 목회자 설문조사 결과 1 file
174 종의 발전과 교회의 발전 1 file
173 조상님이 '비건'이었을수도... 동물권 보호를 위한 채식 차례상 2 file
172 제사와 회복 1 file
171 재림의 모습과 휴거 1 file
170 재림의 때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2 file
169 재림의 날로 미혹하는 자들 3 file
168 재림 예수님을 맞이하는 방법
167 인간 종말을 예언한 구약의 종말 1 file
166 이스라엘 2 file
165 이단 · 사이비 1 fil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