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새일이단인가
새일2018.03.21 15:35
그러면 우리의 왕과 모사가 죽었다고 울며불며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미4:6)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그 날에는 내가 저는 자를 모으며 쫓겨난 자와 내가 환난 받게한 자를 모아
(미4:9) 이제 네가 어찌하여 부르짖느냐 너희 중에 왕이 없어졌고 네 모사가 죽었으므로 네가 해산하는 여인처럼 고통함이냐

미가4:6절의 말씀은 구약성경
(삼상 22:2) 환난 당한 모든 자와 빚진 자와 마음이 원통한 자가 다 그에게로 모였고 그는 그 장관이 되었는데 그와 함께 한 자가 사백 명 가량이었더라
미가 4장은 왕국건설에 관한 말씀으로
삼상22:2 말씀을 역사적 배경으로 인용하여 다윗왕국 건설 초기에 이런 부류의 사람들로 왕국이 건설되었다는 것입니다.
환난 당한 모든자, 빚진 자, 마음이 원통한 자, 이런 사람들을 들어서 예언적인 왕국이 이루어졌듯이 종말에도 환난 당하고 원통한 자를 들어서 그리스도 왕국의 역사를 하신다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미4:9 말씀은 이스라엘 왕국이 바벨론에게 망할 때 상황을 들어서 종말의 역사를 예언하고 있습니다.
바벨론에게 유다가 망할 때 왕이나 모사들은 하나 같이 예레미야 선지자가 전해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싫어했던 (왕하24장 25장 대하36장)악한 왕들과 악한 모사들이었습니다.

미가4:6절은 구약 이스라엘의 시작 시기이며 4:9절은 구약 이스라엘 종말의 시기입니다.
구약 이스라엘 왕국에 되어진 일이 인간종말에도 있게 된다는 예언입니다.
그런고로 미4:9절의 왕이나 모사는 이스라엘을 망하게 했던 악한 자들이었습니다.

그런고로 특정 사람을 미4:9절의 왕이나 모사라 하는 것은 그 자가 구약 때 처럼 악한 자라는 것입니다.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