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가신 길에 대하여 (사 53장)

by 새일 posted Mar 3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님 가신 길에 대하여 (사 53장) 

하나님은 참된 진리를 인간에게 나타내려 할 때에 누구든지 어떤 풍채나 또는 영웅적인 기대나 또는 인간의 쾌락을 따르지 않고 오직 진리의 생명을 중심하여 가는 일을 요구하시기 때문에 기독교의 시발점이 되는 그리스도의 탄생은 극히 낮은 자리에서부터 극히 빈곤하고 괴로운 생활에서 그리스도의 인간적인 생애를 거치게 했던 것이다. 그리스도의 걸어간 생애는 참된 신앙의 정로를 보여준 표준된 생활이다. 그러므로 십자가의 가신 길에 3대 원리가 있으니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다. 

① 30년간 사적생활 
이 생활에서는 가장 모범적인 인간의 사생활을 그리스도께서는 나타내셨던 것이다. 

② 3년간 전도생활 
그리스도의 전도방법은 참된 종이 마땅히 가야 할 길을 실천으로 보여준 생활이다. 하나님의 아들이 세상에 와서 더러운 죄인 하나도 멸시치 않고 다 환영해 주는 걸음을 걸어간 것은 하나님의 종은 한 사람도 멸시하지 않고 남을 존중히 알고 한 사람의 생명을 천하같이 알라는 사랑의 표준적인 생활을 전도의 생활로 나타내 주신 것이다. 

③ 십자가 승리생활 
십자가라는 것은 남을 살리겠다는 목적에서 자기의 목숨을 아끼지 않는 것을 십자가의 생활이라 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께서 인간을 불쌍히 보시고 살리고자 하는 뜻을 순종하는 희생의 걸음을 걷는 것이다. 그러므로 주님은 하나님의 사랑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자기의 목숨을 바친 생활이 십자가의 길이요, 모든 순교자는 그리스도께서 인간을 구원코자 하는 뜻을 순종해서 자기 목숨을 바치기까지 그리스도를 믿도록 증거하는 것이 순교자의 생활이다.

참이라는 것은 작은 자가 큰 자를 섬기는데 있지 않고 큰 자가 작은 자를 섬기는 데만 있는 것이니 이것은 진정한 양심적인 불타는 사랑의 심정에서 나오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순교의 생활이다. 



Articles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