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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의 증거 - 새일 교회


삼대절기로 본 새일 교회


구약 율법시대 이스라엘 민족은 절기를 지켰습니다.

하나님께서 여러 절기들 중에 삼대절기
①유월절 무교절

②맥추절 초실절 칠칠절

③수장절 초막절을 지키라고 하셨습니다.


율법시대의 교훈은 신약시대에 예수님을 통하여 이루어질 개혁(히9:10)할 때까지의 몽학선생(갈3:24-25)이요 그림자(히10:1)입니다.

그러면 구약의 절기와 개혁된 참 형상인 신약시대에 예수님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절기를 비교하면서 교훈을 받고자 합니다.

< 참고 성구 >

(출23:14-16) 너는 매년 삼차 내게 절기를 지킬지니라...
(신16:16) 일 년 삼차 곧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네 하나님 여호와의 택하신 곳에서...


-----------------------


첫 번째 절기인 유월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율법시대의 유월절(유월절 + 무교절)

   구약 유월절의 시작은 출12:5-13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해마다 유월절과 무교절을 지키라고 하신 본문의 말씀을 둘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1. 양의 피로 재앙을 면하고 애굽에서 해방
2. 고난의 떡인 무교병을 먹으라

<참고 성구>
<레23:5-8>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 이요 이 달 십오일은 여호와의 무교절 이니 칠일 동안 너희는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
<신16:2-3> 여호와께서 그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에서 우양으로 네 하나님 여호와께 유월절 제사를 드리되 유교병을 그것과 아울러 먹지 말고 칠 일 동안은 무교병 곧 고난의 떡을 그것과 아울러 먹으라 ~



은혜시대의 유월절 ( 유월절 + 무교절 )


1. 유월절(양의 피 십자가로 재앙을 면하고 죄와 사망에서 영혼구원의 해방)


예수님은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으로서 하나님의 택한 자들의 죗값을 대속하시려고 십자가에서 유월절 양이신 피의 제사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시고 우리의 구주가 되셨습니다.
양의 피로 애굽에서 해방 받은 것처럼 죄와 사망의 영원한 지옥의 형벌에서 영원한 속죄와 해방을 주신 우리의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믿는 것이 은혜시대의 유월절을 영원히 지키는 것입니다.


<참고성구>
요1:29 ~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 이로다
고전5:7 -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 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히9:12 ~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2. 무교절(해방 받은 자는 도성인신하신 생명의 떡 고난의 떡인 예수님  만으로 산다)


무교절은 칠일동안 맛을 내는 누룩을 넣지 않은 고난의 떡 무교병을 먹는 절기입니다.
예수님은 말씀이 육신이 되신(요1:14) 하늘로서 내려온 죄와는 조금도 상관없는 괴악한 누룩이 없는 무교병의 산 떡이요 생명의 떡이신 영생양식이십니다.
그러므로 신약시대에는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새로운 피조물 새사람이 되었으므로 옛사람의 구습을 벗어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가감 없이 믿고 순종하여 세상을 사랑하여 세속화 되지 않고 거룩한 성도의 삶이 곧 무교병을 먹는 무교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용이 공중권세를 잡고 다스리는 세상에서 천국 백성인 나그네와 같은 성도들이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할 때 고난의 떡인 핍박이 온다 해도 타협하지 않고 거룩한 말씀만으로 생명의 양식을 삼아 순종하는 것이 은혜시대의 무교병을 먹는 무교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참고 성구>
요6:51 나는 하늘로서 내려온 산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고전5:7-8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 버리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도 말고 괴악하고 악독한 누룩도 말고 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의 누룩 없는 떡으로 하자  
요1:14 말씀(요1:1)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6:27 썩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딤후3:12 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핍박을 받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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