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29) 새일교회 교리신조 3-1 십자가의 보혈
교단의 교리신조에서 그 교단의 신앙노선과 이단성을 분별할 수 있습니다.
3. 우리는 십자가의 보혈을 믿는 신앙에서 아브라함의 자손된 것을 믿는 동시에 모든 선지의 예언은 전부 우리에게 약속하신 언약의 말씀인 것을 믿되 계시록을 중심으로 하여 성경 전체의 말씀을 조금도 가감 없이 이루어지는 것을 믿는 것이다.
1. 십자가의 보혈
죄라는 것은 법을 범한 자에게 배상을 하라고 하는 것이 공의라는 것이다. 하나님은 배나 갚아 주어야 될 죄를 아들에게 짊어 지워서 죄의 대가를 청산하는 것이 공의로우신 하나님의 완전한 속죄의 법이라는 것이다.
첫째아담의 범죄로 인간의 육의 사망이 왔고 그 후에 자범죄로 말미암아 영의 사망이 왔다(엡2:1). 그러므로 하나님은 인간을 찾아 올 때에 하나님의 신이 아무리 나타나서 모세를 통하여 율법을 가르쳤고, 모든 선지를 통하여 심판의 경고를 주었다 하더라도 세상 죄를 지고 인간을 찾아오는 일이 없다면 그 공의로운 말씀은 한 지나 간 이야기가 되고 말 것이다.
피로서 받는 구원 어린양의 피 (계 7:14)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에서 재앙을 면코 나올 때에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에 바르므로 그 재앙을 받지 않고 구원을 받아 가나안 복지에 들어감과 같이 말세에도 어린양의 피를 믿으므로 말미암아 환난에서 보호받고 새 시대 갈 것을 가르쳤다.
아담이 범죄하므로 잃어버렸던 지상 축복을 둘째아담 어린 양 예수의 피로 말미암아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므로 에덴 동산을 다시 복구할 것이다. 그리스도의 피는 은혜 시대에는 그 영혼을 구원시켜 주는 역사로 세계 만방에 교회가 서게 되었고 또는 큰 환난이 올 때에 영과 육을 구원해 주는 역사로 끝을 맺는 것이다.
이제 어린양의 피에 대하여 세 가지 구분을 지을 수 있다.
(1) 오실 메시야를 믿고 드리던 피의 제사는 생령된 계통 자의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드리던 제사인데 이 때에는 죽은 영들은 피의 제사를 드릴 수 없고 택한 아브라함의 자손 중에도 야곱의 족속만이 제사를 드릴 수 있는 이스라엘 민족이 되었다.
그러나 이스라엘 중에도 양심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의 제사는 받되 순종치 않는 자의 제사는 받지 않았던 것이다. 누구든지 양심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어린양의 피를 가지고 제사를 드릴 때에 하나님은 그 피를 받으시고 축복하신 것은 메시야를 믿는 믿음을 보시고 축복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어린 양 예수의 피는 오실 메시야를 믿고 제사하는 자들에게까지 구원을 주는 것이다.
(2) 어린양의 피로 받는 영혼 구원. 이 날까지는 누구든지 임종시라도 어린양의 피를 믿고 기도하는 자라면 믿는 그 즉시에 영혼이 지옥을 면하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것은 구원은 어린양의 피에만 있기 때문이다.
(3) 어린양의 피로 받는 몸의 구원. 대 환난이 온다 해도 하나님의 보호와 새 시대를 믿고 하나님께로 돌아올 때에 그 사람들의 죄를 어린 양 예수의 피로 사해 주시고 환난에서 죽지 않도록 보호해서 새 시대로 인도하는 것을 기독교 종말의 완전 구원이라는 것이다.
아무리 원수의 나라 사람이라도 말세 인 맞은 종의 경고를 듣고 회개하는 자는 어린양의 피로 말미암아 새 시대에 들어갈 백성이 되므로 왕국의 시민권을 가지고 들어가는 자들이니 그 무리는 헤아릴 수 없는 무리들이다.
- 서책 중에서 발췌 -
피의 제사는 죄를 범한 후 가죽 옷을 지어 입히실 때에 짐승의 피와(창3:21) 율법의 제사드릴 때에 짐승의 피와 선지서 약속예언의(사53:) 말씀대로 복음서의 십자가 보혈로 택한 자의 죄를 대속하셨습니다.
편지서에서도 피 흘림이 없이는 사함이 없고(히9;22) 황소와 염소의 피가 능히 죄를 없이 하지 못하므로(히10:4)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시므로(히9:12) 영혼구원을 주셨고 재림하실 때는 어린 양의 피로써 영육구원을(계7:14) 받게 됩니다.
창세기로부터 계시록까지에 나타난 십자가 보혈을 믿는 성경적인 새일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