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질문 & 답변

지난번 두 번의 답변에 잘 이해가 되지 않으신 것 같아 다시 설명합니다.

1. 첫번째 질문과 댓글답변 http://www.jesus2.org/new/community4/26099

2. 추가 답변 http://www.jesus2.org/new/community4/26249


목사님 강의중 23분 45초 정도에

그년월일시는 중동전쟁이 터지는 날이며

예수님재림하는 날이며

144000이 사흘반쓰러졌다가 공중재림하는 주님을 영접하는 날이라고 하였습니다.

맞습니까?

다시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계시록 11장 13절 큰 지진이 나서 성 십분의 일이 무너니고 지진에 죽은 사람이 칠천이라는 구절을 세계 3차대전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이뢰자 목사님 서책 ,강의록 어디에서 보시고 말씀하신건지 근거를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복음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성경본문과 해석으로 내려주신 강의로 먼저 다림줄을 잡고 이뢰자목사님께서 강의를 강해하시면서 설교하신 내용은 성경본문과 강의와 대조해서 이해해야 합니다.

강해설교 내용 중에는 강의 처럼 정확하게 순서대로 말씀한 것이 아닌 큰 틀에서 대략 말씀한 내용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중동전쟁에 관하여는 아래 내용들을 순서대로 그대로 보시면 됩니다.


9:11 저희에게 임금이 있으니 무저갱의 사자라 히브리 음으로 이름은 아바돈이요 헬라 음으로 이름은 아볼루온이더라

9:12 첫째 화는 지나갔으나 보라 아직도 이 후에 화 둘이 이르리로다

(강의이 말단 계급에 있는 황충이 떼들의 임금은 무저갱에서 나온 사자라는 것은 계11:7, 17:8과 같은 세력이다그러므로 황충이 떼 난리는 무저갱에서 나온 짐승의 정권이 이용하는 악당들이다이 첫째 화에 남은 종은 인 맞은 종만이 남아서 역사하기 때문에 이때에 계11장과 같은 역사가 있다(11~12).

첫째화가 지나갔다는 것은 황충떼의 난리 오개월 환난이 끝났다는 것입니다.

즉 전 3년 반이 끝났다는 것입니다.

북방세력의 남침이 있고 북진이 있는 기간은 이 오개월 환난 기간입니다.

 

9:13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내가 들으니 하나님 앞 금단 네 뿔에서 한 음성이 나서

9:14 나팔 가진 여섯째 천사에게 말하기를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 주라 하매

(강의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가 놓였더라는 것은 도저히 인간의 방침으로는 평화를 보존할 수 없는 난관이 오므로 이날까지 4대 강국이 평화를 위하여 서로 조약을 지키는 일은 없어지고 자유로운 행동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13~14).

유브라데에서 년월일시에 사람 1/3이 죽는 중동 3차대전은 6째 나팔을 불 때 그 시기가 후삼년반으로 넘어간 시기입니다. = 둘째화


9:15 네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예비한 자들이더라

9:16 마병대의 수는 이만 만이니 내가 그들의 수를 들었노라

9:17 이같이 이상한 가운데 그 말들과 그 탄 자들을 보니 불빛과 자주빛과 유황빛 흉갑이 있고 또 말들의 머리는 사자 머리 같고 그 입에서는 불과 연기와 유황이 나오더라

9:18 이 세 재앙 곧 저희 입에서 나오는 불과 연기와 유황을 인하여 사람 삼분의 일이 죽임을 당하니라

9:19 이 말들의 힘은 그 입과 그 꼬리에 있으니 그 꼬리는 뱀 같고 또 꼬리에 머리가 있어 이것으로 해하더라

(강의이때는 하나님의 정한 때가 왔으니 이 땅에 무서운 사망이 오되 사람 3분의 1이 죽는 화가 오니 이것은 세계 인류가 전멸되는 화가 아니요마병대의 갖춰진 무기에서 살해를 당하니 꼬리는 뱀 같고 꼬리에 머리가 있고 입에서 불과 연기와 유황이 나간다는 것은 한 포 전쟁의 형편으로 보여 주었다(15~19).

 아래 인간종말 내용 중에서도 볼 수 있듯이 5개월 환난이 끝난 후부터, 계9:15 이하와 같이 사람 

1/3이 죽는 전쟁이 있고 거짓선지를 통하여 짐승의 표를 받게 되는 후삼년반이 있게 됩니다. = 둘째화)


황충때 난리로 중동전쟁과 거의 동시에  5개월 환란이 시작되는 것입니까?

5개월환란끝에 주님재림과 동시에 후삼년반시작하면서 중동전쟁이 시작되는 것입니까?


- 인간종말 중에서 -

 (1) 황충떼를 일으켜서 중동전쟁을 일어나게 한다.

9장을 보면 땅에 떨어진 별은 배도적인 정권이요연기속에서 나온 황충은 그 마귀사상의 도구인 것을 알수 있다그러므로 5개월 환란은 황충떼를 통하여 일어나는 것이(첫째화, 계9:12까지 해당/// 9:15 이하에도 무서운 전쟁이 중동에서 나오는 것으로 보여주었고 계13:15 이하에는 거짓 선지를 통하여 누구든지 다 짐승의 표를 받고 그 앞에 경배하게 되는 것을 보여주었다. (둘째화그년월일시에 1/3이 죽는 전쟁)


다시 구체적으로 질문드리면

예수님 재림전 5개월환란시에 중동전쟁이 시작되는 것입니까?

예수님 재림과 동시에 중동전쟁이 시작되는 것입니까?

예수님 재림후 중동전쟁이 시작되는 것입니까?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위의 인간종말의 내용에 보면 중동전쟁의 포커스는 계9:15이하 1/3죽는 전쟁에 맞춰져 있습니다.

위의 내용과 계9장 강의를 순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면 중동전쟁을 오개월환난으로 국한시키게 됩니다.


지난번 답변에서도 중동전쟁은 '오개월 환난+ 사람 1/3이 죽는 전쟁'이라 하였습니다.


오개월환난 때 북방세력의 남침이 있고 아프리카 사람들이 수종드는 일이 있고, 권세종들의 북진역사가 있습니다.


유브라데에서 일어나는 1/3죽는 전쟁은(동일구절 계11:12~13) 북방세력이 다시 남침하므로 있는 것이 아니라 중동과 아프리카를 집어삼키는 북방세력을 두고 볼 수 없어 4대강국이 유브라데를 중심으로 전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조직신학 참조  - 둘째:대 환란기 (2) 중동전쟁으로 일어남 )


그런고로 오개월환난 때 있게 될 북방세력의 남침도 중동전쟁이라 한 것이며 유브라데 전쟁도 중동에서 발발한다하여 인간종말 내용처럼 중동전쟁이라 한 것입니다.


오개월환난은 다섯째 나팔의(전삼년반) 기간이며

1/3죽는 중동 유브라데 전쟁은 여섯째 나팔(후삼년반) 기간입니다.

전 삼년 반 1260일

후 삼년 반 1260일

 전 삼년 일개월

오개월(5나팔) 

마흔 두 달(6나팔)

 두 증인 인치는기간

십 사만 사천 수가 참 

북방세력남침

황충떼 환난

 년월일시=주재림과 휴거(계11:11~13)

=1/3죽는 전쟁(계9:15)


감사합니다.

  • Joshua 2019.02.16 18:03
    ㅣ조직신학의 중동전쟁ㅣ - 오개월 환란에 초점

     (2) 중동전쟁으로 일어남.
    이 전쟁은 세계인류가 전멸되는 전쟁은 아니고 북방세력이 중동으로 남침할 때에 남방 구스와 리비아사람이 북방의 세력을 시종 드는 때라고 하였다(단11:40~43). 이와 같이 중동 사태를 수습할 수가 없게 되므로 유브라데를 중심한 사대 강국의 무력이 연월일시에 폭발되는 것이다(계9:14~21). 이 전쟁은 북방 궤휼자의 음모적인 정책에 따라 일어나는데 하부 말단 계급을 일으키는 데서부터 일어나는 환란이다(단11:31~32, 계9:10~11, 사24:16~20).


    ㅣ인간의 종말의 중동전쟁ㅣ - 오개월 환난+사람 1/3이 죽는 전쟁

     (1) 황충떼를 일으켜서 중동전쟁을 일어나게 한다.
    계9장을 보면 땅에 떨어진 별은 배도적인 정권이요, 연기속에서 나온 황충은 그 마귀사상의 도구인 것을 알수 있다. 그러므로 5개월 환란은 황충떼를 통하여 일어나는 것이다. (첫째화, 계9:12까지 해당) /// ★계9:15 이하에도 무서운 전쟁이 중동★에서 나오는 것으로 보여주었고 계13:15 이하에는 거짓 선지를 통하여 누구든지 다 짐승의 표를 받고 그 앞에 경배하게 되는 것을 보여주었다. (둘째화, 그년월일시에 1/3이 죽는 전쟁)
  • Joshua 2019.02.16 18:05
    지난 12월에 작성하신 글의 댓글 중 문라이트님께 질문이 있었는데 답변을 받지 못해 다시 환기하고자 합니다.
    질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ㅣ아멘정ㅣ
    새일님의 중동전쟁에 대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질문자님에게도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울러 질문자님의 “조직신학 ' 5. 환난시대 - 대환란기- (3) 마귀가 땅으로 쫓겨 내려오는 환난이다' 이뢰자 목사님 강의록에 마지막줄에 상달될 예배드리는자 수만 차면 마귀가 땅으로 쫓겨나는 동시에 주님재림하고 중동전쟁 끝난다 고 나옵니다.” 라는 글 중에
    ① 수가 차는 시기와
    ② 마귀가 땅으로 쫓겨나는 시기는 언제이며
    ③ 수가 차는 시기와 마귀가 쫓겨나는 시기가 같은지 다른지에 대한 변론들도 주시면 좋겠습니다. 살롬
  • Joshua 2019.02.16 18:07
    할렐루야! 저도 질문중에서 아멘정님이 지적하신 부분이 모호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다니엘 9장에서는 한 이레, 곧 7년의 기간을 말씀했습니다. 이 7년은 일단 시작되면 중단되지 않고 끝까지 진행됩니다.
    이 7년은 전반기와 후반기로 나뉩니다.

    계11:3을 기점으로 전3년 반의 기간이 시작되고 가장 먼저 인치심을 받은 종들이 1260일이라는 기간을 예언하게 될 것입니다.
    먼저, 이해를 돕기 위해서 여기서는 (ㄱ) 오개월 환난 전의 3년 1개월과 (ㄴ) 5개월 환난으로 구분하여 보겠습니다.

    (ㄱ) 계7에서 말씀하신 인 맞은 자의 수 144,000이 모두 차는 시기는 성경 본문과 이를 뒷받침하는 새일교회의 강해에 근거해 볼 때 오개월 환난 전 3년 1개월의 기간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ㄴ) 5개월 환난의 기간 동안에는 계9:4에서 말씀하셨듯 인 맞지 못한 자는 증거할 수 없으므로 이 기간이 시작되기 전에 그 수가 모두 차 있어야 합니다.
    [참조1. 인간의 종말 6. 환난 시대의 역사 - 다섯째: 재림의 주를 맞이할 때 되는 일 - (1)]
    [참조2. 난구절 특강 - 인 맞지 아니한 사람만 해하라는 데 대하여(계9:4)]


    (ㄱ), (ㄴ)의 기간이 모두 마친 후 계12:6~과 같이 마귀가 땅으로 쫓겨 내려오게 되고 후3년 반 예비처의 양육과 수정통치 기간이 시작됩니다.
    [참조. 조직신학 5. 구속론 - 5) 환란시대 - 둘째: 대환란기 - (3)]


    결론
    1. 수를 채우기 시작하는 날=전3년 반이 시작되는 날이므로 시작하는 날은 같습니다.
    2. 1260일=전3년 반의 기간은 일단 시작되면 중단 없이 진행됩니다.
    3. 5개월 환란 동안에는 인 맞지 못한 자가 활동할 수 없으므로 그 전에 인을 치는 일이 마무리 되어야 합니다.
    4. 1260일의 기간이 모두 마침과 동시에 마귀가 땅으로 내어 쫓기고 후3년 반이 시작됩니다.
  • 등대지기 2019.02.18 09:57
    유익한 말씀으로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29:4) 그러나 깨닫는 마음과 보는 눈과 듣는 귀는 오늘날까지 너희에게 주지 아니하셨느니라
  • 문라이트 2019.02.18 21:06
    유브라데에서 일어나는 1/3죽는 전쟁은(동일구절 계11:12~13) 북방세력이 다시 남침하므로 있는 것이 아니라 중동과 아프리카를 집어삼키는 북방세력을 두고 볼 수 없어 4대강국이 유브라데를 중심으로 전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라고 목사님 말씀하셨는데

    계11: 12~13에 대한 계시록강의 해석은 '그 시에 큰 지진이 나서 성10분의 1이 무너지고 지진에 죽은 사람이 7천이라고 한 것은 공중 휴거가 있을 때부터 세상은 완전히 망하게 된다는 것이다.' 라고 나오며 사람 1/3죽는 전쟁이라는 말은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본 바로는 이뢰자 목사님 강해 설교집에 어떤곳도 계11: 13절을 사람1/3이 죽는 3차대전이라는 표현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동과 아프리카를 집어삼키는 북방세력을 두고 볼 수 없어 4대강국이 유브라데를 중심으로 전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라고 하셨는데 오개월 환란에 중동에서 남방이 북방을 대항할때 북방세력이 회오리 바람처럼 물이 넘침같이 애굽까지 내려오니 아프리카 사람이 북방세력을 시종든다고 하였는데 목사님 말씀은 4대강국중 미영불은 개전초기(5개월 환란시작) 북방을 잠깐 대항하고 북방이 중동과 아프리카까지 집어 삼킬때까지
    계속 관망하다가 예수님 재림시기에 맞추어 본격적으로 유브라데를 중심으로 전쟁을 한다는 말씀입니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5째 나팔을 불때 무저갱에서 연기가 올라와 해와 공기가 어두어지기고 또 황충이가 나오는 5개월 환란 보여주었으며
    6째 나팔은 유브라데강에서 그 년월일시 바람집이 터지는 것을 보여주었는데
    5째 나팔자체가 첫째화가 아니고 5째 나팔을 불면서 연기가운데 황충이가 나오면서 5개월 환란이 시작되는 것이며
    6째 나팔이 둘째화가 아니라 6째 나팔을 불어서 3차세계대전으로 말미암아 둘째 화가 온다고 봐야지
    6째 나팔자체가 둘째화라고 볼 수 없습니다.
    이뢰자 목사님 계시록 강의 15장 1절에 대한 설교편에
    첫째화는 황충을 들어서 왕권 받을 사람을 시험해 보고
    둘째화는 택한 백성을 예비처에 보호하고 표 안 받으면 죽이는 환란이 있고
    세째화는 표 받은 자를 죽이는 심판입니다라고
    3대화에 대한 정의가 나옵니다.
    즉 첫째화가 나오게 되는 계기는 5째 나팔의 연기가운데 황충떼가 나오며 첫째화로 들어가게 되고
    둘째화로 들어가게 되는 계기는 6째 나팔 3차세계대전으로 둘째화로 들어가게 되고
    세째화를 받게되는 계기는 음녀바벨론이 표를 받게 되므로 이루어진다고 봅니다.

    즉 5째나팔의 연기가운데 첫째화가 시작되는데 6째나팔 중동전쟁과 오개월 환란이 황충때로 시작되어 둘째화로 들어가게 되고 둘째화 기간안에 표 받은자는 7대접재앙 셋째화를 후삼년반 지나고 지상 강림하여 받게 됩니다.
    인간의 종말론에 보면
    * 5개월 환란은 황충떼를 통하여 일어나는 것이다
    * 중동에서 일어나는 전쟁은 황충떼이 난리로 말미암아 일어나는 것이요 라고 나옵니다.

    황충떼의 난리로 중동전쟁 사람1/3일이 죽는 전쟁이 일어나며 5개월 환란도 시작되고 동북에서 북진하고 예수님 재림후 중동전쟁이 끝나며 둘째화 즉 표 받지 않으면 죽이는 환란이 시작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예수님 재림과 동시에 유브라데강에 4대강국의 전쟁으로 1/3이 죽는 중동전쟁이 5개월 환란에서 시작되어 이어진다는 것이 이해가 안갑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 Joshua 2019.02.18 22:17
    <3대 화의 시기>

    (ㄱ) 첫째화와 다섯째 나팔, 오개월환난
    계시록 8장 13절에서 화,화,화가 있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후 9장 1절에서 다섯째 나팔이 불렸고 12절에서 다섯째 나팔과 첫째화가 종결됩니다.
    다섯째 나팔과 첫째화는 동일한 기간, 즉 오개월의 기간입니다.

    (ㄴ) 둘째화와 여섯째 나팔, 후3년 반
    9장 12절 이하를 기준으로 볼 때 첫째화가 마친 후 '그 년 월 일 시'에 사람 1/3이 죽는 전쟁이 있습니다.
    11장 12절 이하를 기준으로 볼 때 두 증인의 증거가 모두 마친 후 '그 시'에 큰 지진이 나서 사람이 죽는다고 했습니다.

    [첫째화가 마치는 시기=두 증인의 증거가 마치는 시기]이므로
    9장 15절과 11장 13절의 시기는 동일합니다.

    둘째화의 기간은 13장에서 나온 것처럼 마흔 두 달, 즉 후3년 반과 동일한 기간입니다.

    (ㄷ) 셋째화(=일곱대접재앙)이 쏟아지는 기간은 후3년 반이 종료된 시점 이후입니다.
    계시록 15장에서는 후3년 반이 마친 후 일곱대접재앙을 피하는 생명들의 찬양내용이 나옵니다.

    (ㄹ) 성경 본문을 중심하여 볼 때 첫째화, 둘째화, 셋째화의 기간은 다섯째 나팔, 여섯째 나팔, 일곱째 나팔의 기간과 동일합니다.

    ㅡㅡㅡ

    [★질문1] 지난 12월에 작성하셨던 글에 대한 '아멘정'님의 질문에 답하지 않으셨습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2] 전3년 반의 기간 중, 오개월환난 전의 3년 1개월에 관한 질문입니다.
    (1) 3년 1개월이 지나갔다. (2) 현재 진행중이다. (3) 아직 오지 않았다. - 문라이트님께서는 세 가지 중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문라이트 2019.02.21 16:43
    일단 질문2에 대한 답변은 (3)입니다. 아직 오지 않았다고 요
    5째 나팔이 오개월환란이라고 하시는데 5째나팔을 불때에 무저갱에서 연기가 올라와 해와 공기를 어둡게한다고 하였습니다. 이 사건이 먼저 있는 것입니다. 즉 흑암덮힌 세상이 되었다고 봅니다 즉 지금이 5째 나팔이 불어서 진행중으로 영계 혼란기에 있으며 아직 전삼년반도 시작이 되지 않았습니다. 5째나팔=오개월환란으로 규정 지은신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6째나팔=둘째화라고 규정짓는 것도 아니라고 봅니다. 6째나팔을 계기로 둘째화로 들어간다고 봅니다.
    조직신학강의 대환란기 서문에 대환란의 정의가 : 도저히 복음을 들어 볼 수도 없고 구원받을 기회가 지나고 하나님이 세상을 버리는 때라고 나옵니다. 이 환란은 어느 때에 어디를 중심하여 어떻게 되어서 일어나느냐... 에서 어느때는 전삼년반 예언의 증거를 마칠때,
    어디를 중심하여는 중동전쟁으로 즉 중동을 중심하여, 어떻게 되어서는 마귀가 땅으로 쫓겨 내려오는 환란이다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 Joshua 2019.02.18 22:24
    "관망하다가..."라는 문장에 대한 질문은 조직신학 내용에 해답이 있습니다.

    ... 북방세력이 중동으로 남침할 때에 남방 구스와 리비아사람이 북방의 세력을 시종 드는 때라고 하였다(단11:40~43). 이와 같이 중동 사태를 수습할 수가 없게 되므로 유브라데를 중심한 사대 강국의 무력이 연월일시에 폭발되는 것이다(계9:14~21).
  • 문라이트 2019.02.21 17:45
    북방세력이 중동으로 남침할 때에 남방 구스와 리비아사람이 북방의 세력을 시종 드는 때라고 하였다(단11:40~43).
    - 북방세력의 남침이 있고 북진이 있는 기간
    이와 같이 중동 사태를 수습할 수가 없게 되므로 유브라데를 중심한 사대 강국의 무력이 연월일시에 폭발되는 것이다(계9:14~21).
    - 1/3이 죽는 중동3차대전
    으로 보시는데 이에 대한 해답은 '중동사태'라는 단어에 대한 이해와 '북방세력이 중동으로 남침할 때' 를 자세히 이해하면서
    성경분해원리의 들림 받는 종의 형편의 내용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 환난은 어떤 국경을 다투는 환난이 아니다. 하나님께서 각 사람의 마음을 사단으로 격동을 주어서 발악적인 무질서한 행동과 교회 안에 부패한 거짓선지 앞잡이들이 참된 종을 대적하고 일어나는 폭행과 중동 사건이 극도로 혼란한 것은 아프리카의 흑인종이 대대적인 활동을 하되 중동 문제를 자기네가 해결하려고 하는 마음을 가지고 남북 통일을 목적하고 나오는 폭동 또는 습격 반란을 일으키는 야수적인 행동에서 중동 사태는 도저히 평화의 질서를 보전하기가 어려운 난관이 올 것이다. 이 때에 아무리 거부권을 가진 나라도 도저히 그 혼란과 폭발되는 반란을 수습할 수가 없는 난관이 봉착되는 것이다. 이 때에 거부권이 무효 되는 국제적인 문제가 올 것이니 그 때에 평화의 사신들이 슬피 운다는 사33:7이하의 말씀이 응할 것이다. 이것은 북방 침략자의 궤휼적인 행동에서 되어지는 반란이다. 그러므로 권세 역사를 하는 종이 아니고는 도저히 나설 수 없는 때에 모세 때보다 7배나 강한 역사가 증인권세 역사로 나타날 것이다. 그 때에 자유 진영의 모든 돌진의 용사들은 한국으로 구름 떼같이 모여든다. 이 때에 한국은 세계를 움직이는 권세 역사의 국가가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북방 세력은 중동에서 승리를 이루나 동북에서 일어나는 극동 문제를 떨지 않을 수 없는 자리로 들어간다.'
    에서 흑인종이 중동에서 폭동 습격 반란을 일으키는 야수적인 행동에서 중동사태는 도저히 평화를 보전하기 어려운 난관이 오며 이때 아무리 거부권을 가진 나라 사대강국의 거부권이 무효가 되며 중동전쟁이 일어난다고 나옵니다.

    즉 북방세력이 중동으로 남칠할려고 할때 남방구스와 리리아사람 즉 흑인종을 궤휼적으로 이용하여 폭행 습격 반란이 일어나는 중동사태로 수습할 수 가 없으므로 유브라데를 중심하여 사대강국의 무력이 연월일시에 폭발되며 북방 세력은 중동에서 승리를 이루나 동북에서 일어나는 극동 문제를 떨지 않을 수 없는 자리로 들어간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동북의 소문 즉 동북에서 북진하는 역사가 일어날 때는 이미 북방이 중동에서 승기를 잡았다고 보며 말씀의 칼 무력준비와 심판에서도 동북에서 북진할때쯤에는 중동전쟁으로 북방의 손에 열국이 큰 진멸의 당할 위가 온다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북진할때에는 이미 북방이 승기를 잡았기때문에 예수님 재림시기에 맞추어 미영불이 북방을 대항하며 유브라데에서 1/3이 죽는 본격적인 전쟁을 할 수 가 없습니다.
    조직신학 이뢰자 목사님의 강의록에 나온 부분을 봐도 '상달될 예배드리는 자 수만 차면 마귀가 땅으로 쫓겨나는 동시에 주님 재림하하면서 중동전쟁 1/3이 죽는 3차대전이 시작된다고라고 나오지 않고 마귀가 땅으로 쫓겨나는 동시에 주님 재림하고 중동전쟁이 끝난다고 나옵니다. 즉 동북에서 북진할때 거의 북방이 중동에서 승리하고 동북에서 북진하고 주님 재림하고 중동전쟁은 끝나고 후삼년반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 Joshua 2019.02.21 20:37
    조직신학, 인간종말 등 성경을 열어주는 참고서적들은 성경 본문을 기반하여 살펴야 합니다.
    문라이트님께서 이뢰자 목사님의 설교라고 인용하신 부분( '상달될 예배드리는 자 수만 차면 마귀가 땅으로 쫓겨나는 동시에...' )도 넓은 관점에서 대강 서술한 것이며 세밀하게 살펴보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때문에 첫번째 글에서 아멘정님과 제가 "수가 차는 시기"에 대해서 질문을 드린 것입니다.
    성경 본문에 근거하지 않고서는 같은 참고서를 보고도 관점이 달라져 말이 길어질 뿐입니다.

    마지막 답변입니다.

    (1) 단9장에 근거한 한 이레, 즉 전3년 반+후3년 반은 고정되어있는 날짜입니다.

    (2) 오개월 환난이 시작되면 인 맞지 않은 자가 활동할 수 없으므로, 그 전 기간인 3년 1개월 안에 수가 차야할 것입니다.

    (3) 한 이레는 일단 시작되면 일시정지되지 않고 끝 날까지 계속됩니다.
    그러므로 <전3년 반의 종료=오개월 환난(첫째화) 종료=144,000의 쓰러짐(계12:11)=마귀가 쫓겨 내려옴(계12:7)=후3년 반 시작(계13:2)> 이라고 간단히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11장은 두 증인의 역사에 초점을, 12장은 촛대교회 예비처에 초점을 두고 기록되었습니다.

    (4) 144,000의 쓰러짐=후3년 반 시작이이므로
    <★후3년 반 시작된 이후 3일 반 시점=144,000의 변화=공중재림 및 휴거(계11:11~12)=네 바람이 놓임(계9:14)=그 년 월 일 시(계9:15, 11:13)> 이라고 간단히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새일 2019.02.18 21:59

    아래 성경본문과 강의를 보시면 순서대로 쉽게 알 수 있는데 이해가 안된다면 할 수 없군요.

    9:11 저희에게 임금이 있으니 무저갱의 사자라 히브리 음으로 이름은 아바돈이요 헬라 음으로 이름은 아볼루온이더라
    9:12 첫째 화는 지나갔으나 보라 아직도 이 후에 화 둘이 이르리로다
    (강의) 이 말단 계급에 있는 황충이 떼들의 임금은 무저갱에서 나온 사자라는 것은 계11:7, 17:8과 같은 세력이다. 그러므로 황충이 떼 난리는 무저갱에서 나온 짐승의 정권이 이용하는 악당들이다. 이 첫째 화에 남은 종은 인 맞은 종만이 남아서 역사하기 때문에 이때에 계11장과 같은 역사가 있다(11~12).

    첫째화가 지나갔다는 것은 황충떼의 난리 오개월 환난이 끝났다는 것입니다.
    즉 전 3년 반이 끝났다는 것입니다.
    북방세력의 남침이 있고 북진이 있는 기간은 이 오개월 환난 기간입니다.
    첫째화(9:12)가 종료됨과(전3년반) 동시에 11장 두 증인의 역사도 함께 종료됩니다.
    6나팔=둘째화의 기간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9:13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내가 들으니 하나님 앞 금단 네 뿔에서 한 음성이 나서
    9:14 나팔 가진 여섯째 천사에게 말하기를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 주라 하매
    (강의)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가 놓였더라는 것은 도저히 인간의 방침으로는 평화를 보존할 수 없는 난관이 오므로 이날까지 4대 강국이 평화를 위하여 서로 조약을 지키는 일은 없어지고 자유로운 행동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13~14).

    유브라데에서 년월일시에 사람 1/3이 죽는 중동 3차대전은 6째 나팔을 불 때 그 시기가 후삼년반으로 넘어간 시기입니다. = 둘째화


    14장 강의-하나님께서 첫째 화 가 올 때는 하나님의 종에게 인권을 주어서 승리하게 했고 , 둘째 화 가 올 때는 택한 교회를 예비처에 다 보호하며 양육하여 붉은 용의 피해를 당치 않게 했다 . 이제 지상 강림하여 셋째 화 를 내리는 심판이 올 때에는 택한 교회는 어떻게 하며 원수는 어떻게 한다는 것을 14 ~19 장까지 가르쳤다 .


  • 아멘정 2019.02.24 19:11
    (렘 51:9) ~ 치료하려 하여도 낫지 아니한즉 버리고 각기 고토로 돌아가자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벗은 몸 벗은 발에 대하여 11 file 새일 2018.03.19
공지 Re: 혹시 새일교회에 지혜자가 있어 환난이 시작되는 해나 주님 재림의 해를 아시는지? 23 file 마라나타 2018.02.19
공지 re: 이뢰자목사와 존 브린트가 두 증인이라는데 대하여 7 새일 2016.05.04
공지 약속의 목자란? 3 새일 2015.08.19
공지 베리칩이 '666표'인가? 2 홈지기 2015.07.19
공지 기부금 영수증 문의 1 나그네 2015.07.19
65 환난이 오는 시기에 대해서 언급 한 부분 5 세상속에서 하나님을 알리고 살라 2022.04.28
64 144,000인의 출현시기와 인치는 시기는 언제쯤인가요? ㅇㅇ 5 시대의 소망 2022.04.26
63 이뢰자목사가 두 증인이라는데 그게 맞아요? 6 분별 2022.03.30
62 새일교회 2.다른 교회가 가르치는 종말론이나 새일교회와 차이가 있는 가르침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1 정로의계단 2021.06.26
61 새일교회 1.신자들의 정치적인 입장이 궁금합니다. 2 정로의계단 2021.06.26
60 한 이레 도표 - 참고하세요 3 file 새일 2020.09.01
59 Re: 혹시 새일교회에 지혜자가 있어 환난이 시작되는 해나 주님 재림의 해를 아시는지? - 2 6 file 보아오 2020.08.21
58 보혜사 성령의 역사란? 2 보아오 2020.01.29
57 예언의 말씀을 지킨다는 것의 의미 4 새일 2020.01.10
56 오늘날 한국교계에서는 새일교회를 이단이라고 합니다. 아십니까? 4 문제제기 2019.07.20
55 계시록 7장 14절 큰 환란이란? 19 문라이트 2019.04.17
54 질문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15 박형제 2019.03.04
» [답변] - 요한계시록강해 39 계시록 9: 11~21강해중 질문 12 새일 2019.02.16
52 요한계시록강해 39 계시록 9: 11~21강해중 질문 문라이트 2019.02.16
51 계시록9장 답변에 대한 변론 1 문라이트 2019.02.08
50 Re: 9장 계시록강해를 듣고 묻습니다. 3 새일 2018.12.19
49 9장 계시록강해를 듣고 묻습니다. 그 년월일시 바람집터지는 중동3차대전과 동시에 예수님 공중재림에 대하여 7 문라이트 2018.12.11
48 제 정신으로 삽시다! 13 file 보아오 2018.10.23
47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8 보아오 2018.09.05
46 천사타락설은 거짓이다. 7 Joshua 2018.09.0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