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성경은 천년왕국을 말씀합니다. 구약시대의 법과 역사와 예언은 앞으로 올 시대를 미리 보여준 예고편과 같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초림으로부터 본편, 실체의 역사가 출발해 지금까지 이어져왔고, 앞으로도 선지자들의 예언대로 모든 일들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구약시대 선지자들은 크게 세 가지를 예언했습니다.

하나님 백성들의 부패, 하나님으로부터의 진노, 하나님의 긍휼과 고토로의 귀환입니다.

선지자들의 예언대로, 부패한 하나님의 백성들이 북방으로부터 쳐들어온 바벨론에게 멸망을 당했고, 70년 만에 고토로 돌아오게 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마지막 시대의 예고편이었습니다.

 

마지막 시대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라고 하셨으니, 육적 이스라엘을 향했던 구약시대 선지자들의 예언이 마지막 시대 영적 이스라엘에게 다시 한번 예언되어야 합니다.

 

구약시대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백성들이 부패했으므로 북방으로부터 환난이 닥쳐올 것이고 남은 자들은 고토로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구약시대 당시의 고토는 예루살렘과 그 주변 지역이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시대 성도들이 신앙을 지키고 인정받아 가게 되는 고토는 에덴동산을 의미합니다. 인간이 타락하므로 상실한 에덴의 축복이 회복되는 것이고, 예수님께서 지상에서 통치하시는 천년왕국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천년왕국은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이 이루어져 세상 나라가 우리 주님의 것이 되는 시대이고(10:7, 11:15), 이 땅에서 천년 동안 이루어지는 시대입니다(5:10, 20:6).

 

 

천년왕국에 들어갈 사람의 자격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수많은 말씀들이 있는데, 그 중에는 기독교 신앙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두 가지, 주일 성수와 십일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저 주일 성수에 관련한 말씀은 이사야 5813-14절입니다.

 

( 58:13) 만일 안식일에 네 발을 금하여 내 성일에 오락을 행치 아니하고 안식일을 일컬어 즐거운 날이라, 여호와의 성일을 존귀한 날이라 하여 이를 존귀히 여기고 네 길로 행치 아니하며 네 오락을 구치 아니하며 사사로운 말을 하지 아니하면

( 58:14) 네가 여호와의 안에서 즐거움을 얻을 것이라 내가 너를 땅의 높은 곳에 올리고 네 조상 야곱의 업으로 기르리라 여호와의 입의 말이니라

 

여기서 안식일이라는 표현을 이 마지막 시대 성도들이 받아들일 때에는 현재 우리가 지키는 주일을 의미한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지난 영상에서 설명한 것처럼, 주일은 율법의 요구에 따라 우리 옛 사람이 예수님과 함께 죽고 예수님과 함께 다시 살게 된 날이고, 죽어도 다시 산다는 부활의 소망을 주는 날이고, 예수님과 같이 변화될 소망을 주는 날이고, 재림하실 예수님을 살아서 맞이할 소망을 주는 날입니다.

이 주일에 사적인 발걸음을 금하고, 오락을 하지 않고, 사사로운 말을 하지않고, 주일을 거룩하고 존귀한 날로 지키는 사람은 야곱의 업으로 기르신다고 하셨습니다.

 

야곱은 창세기 28장에서 땅의 축복을 약속받았습니다. 믿음의 조상 야곱에게 언약하신 땅의 축복은 예수님 재림하셔서 이루실 천년왕국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천년왕국에 들어갈 자격 중 하나는 주일을 잘 지키는 것입니다.

 

 

십일조에 관한 말씀은 말라기 3장에 있습니다.

 

( 3:10)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 3:11)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황충을 금하여 너희 토지 소산을 멸하지 않게 하며 너희 밭에 포도나무의 과실로 기한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리니

( 3:12) 너희 땅이 아름다와지므로 열방이 너희를 복되다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온전한 십일조를 하나님께 드리는 사람에게 땅의 축복을 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십일조는 믿음으로 아브라함의 영적 후사가 된 사람들이 아브라함이 받은 축복을 소망하며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십일조는 하나님께서 사람이 물질을 하나님 뜻대로 올바로 사용하는지 보시는 방법이며, 순종하는 자들에게 환난과 재앙 속에서도 물과 양식을 공급하고 새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게 하시는 방법입니다.

 

천년왕국에 들어갈 자격 중 하나는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는 것입니다.

 

 

주일을 거룩하게 지키는 것과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는 것은 기독교 신앙의 기초입니다. 하나님께서 선지자들을 통해서 그 백성들을 책망하신 것은 이와 같은 신앙의 기초부터 무너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 핑계와 변명으로 거룩한 주일의 의미가 흐려지고, 물질에 눈이 멀어 마땅히 드려야 할 십일조를 도적질 하는 것을 책망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을 영접하고 천년왕국의 축복을 받을 사람은 신앙의 기초에서부터 바로 서 있어야 합니다. 천년왕국의 축복을 받기 위해서는 주일 성수와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섬네일 11.jpg

 

  • ?
    보아오 2021.07.06 11:01
    그리스도 예수님을 영접하여 중생받고 하늘의 시민권을 획득한 그리스도인들은 주님의 나라에서 누릴 안식을 소망하며 이땅에서 주일안식일을 거룩히 하나님께 드리고자 합니다.
    십일조 또한 하나님의 엄하신 계명입니다.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이 멜기세덱에게 십일조를 드렸고, 야곱은 하나님께 십일조를 서원하였습니다.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이며, 십일조를 드리지 않는 자는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엄하신 명령을 율법적으로 지킨다는 것보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나라에서 받을 축복을 바라보며 믿음으로 드리는 것이 십일조입니다.
    그런고로 예수믿고 구원받아 주님의 나라의 축복을 받을 생명들만이 주일성수와 십일조를 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