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질문 &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일본에서 침례교 선교사 자녀로 살고있는 고등학생입니다.

올해 들어 새일교회 여러 영상들을 접하면서 많은 관심이 생겼고,그리스도 안에 형제자매된 교회로서,또 새일교회가 특별히 전하고계시는 말세의 기별들을 알고 이해할 필요를 느꼈습니다.그래서,언젠가(아마도 대학 입시 끝난 후가 될 듯합니다)이뢰자 목사의 저서들을 읽어보려 합니다.

저는 초등학교 6학년 때,예수님을 제 죄 위해 희생제물이 되신 구주로 받아들이고 침례를 받아 그리스도인이 되었습니다.

저는 제 부모님과 제가 다니는 교회가 ‘복음주의’ 교회인 줄로 알고 있었고,또 목사이신 제 아버지도 ‘오직 성경’을 주장하시기에 의심할 여지 없이 저희 교회의 신앙은 성경 그대로의 신앙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중학교에서 세계 역사를 배우거나 활동의 장이 확장되어 여러 사람을 만나게 되면서,기독교 안에 아주 다양한 교파,신학적 문화적 스펙트럼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또 그들 모두가 다 같은 예수님을 섬기고 성경을 신앙의 기준으로 삼으면서도 서로 이단 정죄하며 심지어 서로 죽이기까지 했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또한 침례받은 그날부터 성경을 여러번 통독 하고 묵상하면서,평소에 제가 알던 것과 다른 것들을 발견하고 점점 의문이 많아져갔습니다.

일본에서는 대부분의 기독교회가 정치적으로 ‘진보’성향을 띄며 ‘인권’’사회복지’’평화헌법 수호’등의 문제에 적극적입니다. 그 교회가 가톨릭이던 복음주의던 자유주의 신학이던 관계없이,적어도 정치 사회적 문제에선 일치하고 연합합니다.

제 아버지가 일본에 오게 된 이유도 그곳에 있었다고 합니다.아버지는 성인이 되시고 나서야 예수님을 알고 믿게 되셨는데,그 이전에는 1980년대 학생 민주화 운동에 앞장섰던 운동권 학생이었으며,마르크스주의를 대학에서 비밀리에 연구하는 사회과 학생이었습니다.그런데,민주화 과정에서 일본의 기독교 교회와 시민단체들의 협력이 아주 활발했다고 합니다.광주에서 일어난 ‘학살’을 일본의 교회가 제작한 영상을 통해 알게 되었고,실제 자신이 운동하면서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그러면서 ‘혁명가’로서의 예수에 관심이 생겼고(이 당시까진 아직 크리스천이 아니셨습니다),또 점점 종북 성향과 폭력성이 강해지고  민중의 지지도 줄어가는 학생운동의 현실에 좌절하게 되면서,자신이 인간 스스로 사회를 바꾸려했던 잘못을 뉘우치고 예수님을 만나 목회자,선교사로 부르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지금도 정치 성향적으로는 소위 ‘진보’ ‘민주’ 진영에 속합니다.촛불 시위를 위해 잠시 귀국하셨었고,그후로도 계속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십니다.성경을 정말 깊이 이해하고,인간으로서의 예수님을 진정으로 경험한 자라면,이 사회를 바꾸고 민중을 영육 양면에서 구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게 크리스천의 사명이자 의무,당연한 것이라 말씀하시고,기독교 우파는 진정한 크리스천이 아닌 기득권층화한 부패한 교회 권력이다,진정한 기독교인은 당연히 민주주의자,사회주의자여야 한다고 주장하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유주의’’진보’’퀴어’신학등에 대해선 반대하시며,신학에 있어서는 굉장히 보수적이십니다.그런 한편 타교파와의 연합운동에 대해선 찬성하십니다.

저는 이러한 아버지의 신앙을 오래 전부터 접했고 그 안에서 성장하며 배워왔기에 별 위화감을 느끼지 못했었지만,중학생이 되면서 점점 모순점과 의문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서론(?)이 길어져버렸네요.첫번째 질문인데요.

새일교회가 오직 성경을 외치며 또 멸공의 기별을 전하면서 현재의 ‘진보’ 신학이나 정치의 실체에 대해 알리고 경고하는 점 매우 존경스럽습니다.이 시대에 정말 하나님께서 크게 역사하신 교회라고 생각합니다.

영상들을 보면서,또 제 환경과 연결시키면서 든 의문들 나열해보겠습니다.

1.위에 적은 제 아버지 이야기처럼,복음주의와 보수적인 신앙을 지키면서 정치성향적으로 ‘진보’인 크리스천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2.마르크스 등의 ‘공산주의’이전의 근대 계몽사상가들에 의해 시작된,프랑스나 미국에서의 시민혁명을 일으킨 ‘민주주의’사상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3.한국의 역사를 살피면서 분명히 공산주의가 아닌 세력에 의한 독재나 강압적인 정치,그리고 교회의 그러한 정치세력에 대한 ‘반공’입장으로의 협조나 그로인한 타락이 있었다고 보는데,그러한 남한에서 20세기 후반 동안 계속된 ‘반공’에 의한 독재나 그에 대한 ‘민주화’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4.선거에 대해선 어떤 입장이신지,선거에 참가 안 하는지 아니면 보수정당을 지지하도록 가르치시는지,혹은 개인의 자유 영역으로 신자 한명한명에게 상관 안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더 질문 있으면 또 글 작성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Joshua 2021.06.28 13:51
    현재 전세계를 반기독적인 사상으로 몰아넣은 문화막시즘에 안토니오 그람시의 이론이 크게 작용했다는 사실을 아실겁니다. 안토니오 그람시의 말을 인용하겠습니다
    "Socialism is precisely the religion that must overwhelm Christianity." (기독교를 제압해야만 하는 종교가 바로 사회주의다.)
    기독교인이 사회주의자가 되어야 한다는 입장에는 성경과 사회주의 양쪽 모두에 대한 더 깊은 이해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눔'에 관하여 성경의 진리와 사회주의의 주장은 조금도 양립할 수 없습니다.

    기독교인은 정치에 매몰되지 않고 한발짝 물러나 성경을 통해 바라보아야 합니다. 마귀와 죄가 사라지지 않은 세상에서 어떠한 체제도 성경에 부합하기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자유민주주의 체제 하에서 신앙의 자유가 보장되어 왔었습니다. 그러나 민주주의는 투표를 통해 다수의 의견을 따르게 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마지막 시대 악인이 의인을 에워싸고, 대중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상에 미혹될 것을 말씀했습니다. 본래의 취지와 목적에서 벗어나 자신들의 의견을 따르지 않는 사람을 마녀사냥하는 수단으로써 민주주의가 사용될 위험성이 큽니다. 현실적으로 프랑스 혁명 이후 동조하지 않는 사람들이 수없이 학살되었고, 현재 대한민국도 이와 비슷한 양상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민주주의에 대해서는 여호와 새일교회의 <인간론>이라는 책자의 내용을 통해 간결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jesus2.org/new/theology2/1497 中 (3) 정치난제와 해결 ).

    여수룬의 검 영상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www.jesus2.org/new/jeshurun/33311 기독교인과 미국 대선
    http://www.jesus2.org/new/jeshurun/31853 총선 후 기독교인

    결론적으로 우리 기독교인은 성경의 말씀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세상은 성경의 예언대로 악해질 것이고 사람들은 참된 진리를 대적하는 사상으로 기울어질 것입니다. 우리는 그 가운데서 신앙을 지키며, 싸워야 할 일에 싸우며, 오직 예수님께서 재림하셔서 다스리실 나라를 기다려야 합니다.
  • 보아오 2021.07.06 14:24

    할렐루야! 반갑습니다.

    주님의 나라를 향하여 정로의 계단으로 한칸 한칸 올라서려는 학생에게 좋으신 우리 예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형제님의 질문에 간단하게 몇 자 적어 보려합니다.

    1.위에 적은 제 아버지 이야기처럼,복음주의와 보수적인 신앙을 지키면서 정치성향적으로 ‘진보’인 크리스천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위의 질문에 사용된 단어의 순수한 의미대로 신앙 생활을 하고자 하는 것은 저희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진보`라는 단어의 기만적 사용입니다.


    2.마르크스 등의 ‘공산주의’이전의 근대 계몽사상가들에 의해 시작된,프랑스나 미국에서의 시민혁명을 일으킨 ‘민주주의’사상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먼저 신앙적인 측면에서 기독교 신앙 역시 발전과 진보를 거듭해서 하나님께서 마지막에 행하실 새일의 역사를 통하여 이 땅에 그리스도의 천년왕국까지 발전해야 하는 것이 기독교 신앙의 정로입니다.

     하지만 근대 프랑스나 미국에서의 소위 혁명이라 말하는 것에는 억압과 탐욕에 저항하는 등 자유와 인권을 쟁취하고자 하는 시도가 있었지만, 인생들에게서 하나님의 신성한 주권을 인정하기 보단 인본주의화에 기여했다는 치명적인 폐단 또한 있었던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3.한국의 역사를 살피면서 분명히 공산주의가 아닌 세력에 의한 독재나 강압적인 정치,그리고 교회의 그러한 정치세력에 대한 ‘반공’입장으로의 협조나 그로인한 타락이 있었다고 보는데,그러한 남한에서 20세기 후반 동안 계속된 ‘반공’에 의한 독재나 그에 대한 ‘민주화’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이 질문에 대해서, 답변자의 입장에서 보면 많은 설명이 필요한 부분입니다만 간단하게 답하자면, 세상 정치학에서 말하는 정상적인 민주주의의 측면에서 보면  한반도 남쪽 자유 대한민국에서 독재가 분명히 있었던 것도 사실이고 한국교회의 타락 또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한반도 북쪽에 위치한 공산정권의 전체주의적 일가문(一家門) 일당 독재의 실상을 간과한 질문으로 보여지므로 더 많은 학습을 통해서 논리적으로 성립된 질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민주화에 대해선 미국과 같은 정상적인 민주화라면 우리 기독교인의 입장에서도 인간 사회에서 어느 정도 긍정적 측면이 있겠지만 자유 대한민국에서 소위 `운동권`이라 칭하는 자들이 추구했던 민주화는 사실은 공산주의를 지향한 `인민민주주의`였습니다.


    4.선거에 대해선 어떤 입장이신지,선거에 참가 안 하는지 아니면 보수정당을 지지하도록 가르치시는지,혹은 개인의 자유 영역으로 신자 한명한명에게 상관 안하시는지.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지향하는 세상은 주님이 재림하셔서 이루실 신정통치를 지향하지만

    (요 18:36)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라 만일 내 나라가 이 세상에 속한 것이었더면 내 종들이 싸워 나로 유대인들에게 넘기우지 않게 하였으리라 이제 내 나라는 여기에 속한 것이 아니니라

     이 땅에서 사는 날 동안에는 하나님의 영광과 그 분의 뜻을 이루기 위해 성경말씀에 좀더 부합한 정치인이 보인다면 위해서 기도하고 적극적으로 투표하고 있습니다. 

    (딤전 2:2)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한 중에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니라


     마라나타!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벗은 몸 벗은 발에 대하여 11 file 새일 2018.03.19
공지 Re: 혹시 새일교회에 지혜자가 있어 환난이 시작되는 해나 주님 재림의 해를 아시는지? 23 file 마라나타 2018.02.19
공지 re: 이뢰자목사와 존 브린트가 두 증인이라는데 대하여 7 새일 2016.05.04
공지 약속의 목자란? 3 새일 2015.08.19
공지 베리칩이 '666표'인가? 2 홈지기 2015.07.19
공지 기부금 영수증 문의 1 나그네 2015.07.19
65 환난이 오는 시기에 대해서 언급 한 부분 5 세상속에서 하나님을 알리고 살라 2022.04.28
64 144,000인의 출현시기와 인치는 시기는 언제쯤인가요? ㅇㅇ 5 시대의 소망 2022.04.26
63 이뢰자목사가 두 증인이라는데 그게 맞아요? 6 분별 2022.03.30
62 새일교회 2.다른 교회가 가르치는 종말론이나 새일교회와 차이가 있는 가르침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1 정로의계단 2021.06.26
» 새일교회 1.신자들의 정치적인 입장이 궁금합니다. 2 정로의계단 2021.06.26
60 한 이레 도표 - 참고하세요 3 file 새일 2020.09.01
59 Re: 혹시 새일교회에 지혜자가 있어 환난이 시작되는 해나 주님 재림의 해를 아시는지? - 2 6 file 보아오 2020.08.21
58 보혜사 성령의 역사란? 2 보아오 2020.01.29
57 예언의 말씀을 지킨다는 것의 의미 4 새일 2020.01.10
56 오늘날 한국교계에서는 새일교회를 이단이라고 합니다. 아십니까? 4 문제제기 2019.07.20
55 계시록 7장 14절 큰 환란이란? 19 문라이트 2019.04.17
54 질문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15 박형제 2019.03.04
53 [답변] - 요한계시록강해 39 계시록 9: 11~21강해중 질문 12 새일 2019.02.16
52 요한계시록강해 39 계시록 9: 11~21강해중 질문 문라이트 2019.02.16
51 계시록9장 답변에 대한 변론 1 문라이트 2019.02.08
50 Re: 9장 계시록강해를 듣고 묻습니다. 3 새일 2018.12.19
49 9장 계시록강해를 듣고 묻습니다. 그 년월일시 바람집터지는 중동3차대전과 동시에 예수님 공중재림에 대하여 7 문라이트 2018.12.11
48 제 정신으로 삽시다! 13 file 보아오 2018.10.23
47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8 보아오 2018.09.05
46 천사타락설은 거짓이다. 7 Joshua 2018.09.0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