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2021.01.27 10:39

말씀 없는 자의 비극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마지막 시대 속에서 교회와 성도들에게는 무엇보다도 말씀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뜻은 말씀 속에 있습니다. 말씀은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은 호세아서를 통해서 제사와 번제 보다도 인애와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한다고 하셨습니다. 형식과 예법보다도 본질적으로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기뻐하신다는 뜻입니다.

 

지난 영상에서 설명한 것처럼 말씀에 전력하는 교회는 상달되는 예배를 드릴 수 있고, 환난 중에 보호를 받을 수 있고, 완전한 교회를 이룰 수 있고, 원수를 이길 수 있고, 예수님을 맞이할 것이며, 상급과 새 땅의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또한 악한 정권이 여러 불의한 정책으로 하나님의 백성들을 압박하더라도 말씀의 빛이 있다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특별히 이 시대에 필요한 말씀의 예언의 말씀입니다 (벧후1:19).

 

하지만 교회와 성도들에게 말씀이 없다면 큰 비극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말씀이 없을 때 맞이할 비극의 첫번째, 기도가 상달되지 못합니다.

잠언 289절은 사람이 귀를 돌이키고 율법을 듣지 아니하면 그의 기도도 가증하니라라고 말씀합니다. 여기서 율법은 단순히 잠언 성경이 기록될 시대의 법이었던 모세의 율법과 계명을 뜻할 뿐만 아니라, 모든 하나님의 말씀을 뜻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귀를 돌이켜 하나님의 법과 말씀을 듣지 않으면 그가 하는 기도도 가증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다른 것에 귀를 기울이기 마련입니다. 하나님의 법과 말씀 대신에 자기의 사욕을 채워줄 사람들의 말과 허탄한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딤후4:3-4).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기도는 반드시 말씀에 근거해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말씀을 알지 못하면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고, 하나님의 뜻을 구하지 않는 기도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기도가 아닙니다.

 

말씀이 없을 때 맞이할 비극의 두번째, 예배가 상달되지 못합니다.

호세아 46절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지식은 하나님을 아는 것입니다. 우리는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을 알 수 있습니다. 지식을 버리는 자는 말씀을 버리는 자입니다. 하나님은 이런 자들을 버리시고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하실 것이며, 그들이 하나님의 법을 잊었으니 하나님께서도 그들의 자녀들을 잊어버릴 것이라고 경고하셨습니다.

예배는 하나님 백성의 생명과 같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우리의 죄를 사해 주신 것은 우리를 제사장으로 삼으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제사장은 예배를 드리는 사람입니다. 십자가 보혈의 공로를 믿는 사람은 모두 제사장, 예배자의 사명을 해야합니다.

그러나 예배는 반드시 말씀에 근거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사마리아 여인을 만나셨을 때,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말씀이 없는 예배,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는 예배는 잘못된 것이라는 뜻입니다.

 

말씀이 없을 때 맞이할 비극의 세번째, 보호를 받지 못합니다.

이사야 513절은 이러므로 나의 백성이 무지함을 인하여 사로잡힐 것이요 그 귀한 자는 주릴 것이요 무리는 목마를 것이며라고 말씀했습니다.

모든 선지자들은 하나같이 마지막 시대에 무서운 환난과 재앙이 올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전무후무한 환난이 올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북방으로부터의 전쟁의 환난도 올 것이고, 극심한 경제적 어려움도 올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고 말씀에 무지한 자들은 사로잡힐 것이고 주리며 목마르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 시대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에 관심이 없고 무엇을 원하시는지 말씀을 통해 깨닫지 못한다면 환난과 재앙에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말씀이 없을 때 맞이할 비극의 네번째, 새 시대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이사야 820절은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좇을지니 그들의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히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여기서도 율법과 증거의 말씀은 하나님의 법과 말씀을 뜻하는 것입니다. 선지서는 마지막 시대를 예언한 것이니 정확하게는 예언의 법과 예언의 말씀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아침 빛은 현재와 같은 흑암의 시대 이후에 찾아올 예수님께서 이루실 천년왕국을 뜻하는 것입니다. 종합하면 예언의 법과 예언의 말씀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새 시대에 들어가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사야 35장은 새 시대 천년왕국에 대한 말씀입니다. 그런데 8절은 우매한 자들이 천년왕국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우매한 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무지하고 어리석은 사람들을 뜻합니다.

말씀이 없는 자는 천년왕국 새 시대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다른 어떤 것보다도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하십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성경 말씀 속에 있습니다. 말씀이 없다면 기도가 상달될 수 없고, 예배가 상달될 수 없고, 환난과 재앙 중에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새 시대의 축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 시대 교회와 성도들은 반드시 말씀에 전력하여 이와 같은 비극을 맞이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 ?
    등대지기 2021.01.27 15:01
    저희가 그 말씀을 보내어 저희를 고치사 위경에서 건지시는도다(시107:20)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를 이기게 하시리로다 바른 지식으로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으로 자라 장성한 분량으로 주님이 주시는 새 땅 천년왕국에 들어가게 하옵소서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