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섬네일.jpg


20:4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요한계시록 20 4절에서는 목 베임을 받은 순교자의 영혼들과 짐승의 표를 받지 않은 사람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한다고 말씀합니다. 이것을천년왕국이라고 표현합니다.

기독교 내에는 이천년을 영적, 상징적 기간으로 보는 견해와 문자적, 실재적 기간으로 보는 견해가 있습니다.

이 천년왕국에 대해서 성경은 어떻게 말씀하고 있을까요?

 

1. 잃어버린 에덴의 축복

하나님께서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사람을 지어 거기에 두셨습니다(2:8). 사람에게는 온 땅에 충만하여 번성하며, 온 땅의 만물을 다스릴 권세를 주셨습니다(1:28). 그러나 사람이 공의의 시험에서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땅을 차지하여 축복으로 누리지 못한 채 에덴동산에서 쫓겨나게 되었습니다. 인간의 타락과 함께 도 저주를 받았습니다(3:17, 23). 하나님께서 창조하시고 보기에 좋았다고 말씀하신 만물이 사람의 범죄로 인해 저주를 받게 된 것입니다.

 

2. 땅의 축복과 약속

이후 시간이 흘러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부르셨습니다. 아브라함과 그 아들 이삭에게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시겠다는 언약을 세우셨습니다. 아브라함의 손자인 야곱에게는 너 누운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겠다고 하시면서 땅의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28:13~15).

 

그러나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육적 자손들은 이와 같은 약속을 온전히 누리지 못했습니다.

야곱의 생존 당시 그 가족들이 흉년을 피해 애굽으로 이주하게 되면서 약속의 땅에서 살지 못했습니다. 출애굽 당시에는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향하게 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인도 아래 여호수아가 이스라엘 백성을 목적지까지 인도하여 정착하는듯 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사사시대에도 이스라엘은 범죄하여 이방민족의 압제를 당하는 일이 빈번했고, 다윗 이후에도 나라가 남북으로 양분되어 결국에는 앗수르와 바벨론에게 멸망하고 말았습니다.

 

3. 에덴 회복의 예언

이스라엘 민족이 범죄하여 하나님의 노를 격발하는 역사를 이어가는 중에 하나님은 선지자들에게땅의 축복을 예언하게 하셨습니다.

선지자들은 유다 백성들이 바벨론에 포로가 되었지만 그들이 해방되며 고토로 돌아오며 성전을 회복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이 예언대로 유다 백성들이 해방되어 자기들의 땅으로 돌아갔고 성전을 회복했지만, 그들은 또 다시 범죄하여 하나님의 약속하신 축복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선지서의 내막을 살펴보면 선지자들이 예언한 땅의 축복이 구약시대에 완전히 이루어질 말씀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선지서는 땅의 축복이 본질적으로 예수님께서 이 땅에 육신을 입고 오신 이후에 성취될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땅의 축복이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로 구원을 완성하신 후에 그 분을 믿고 영적인 아브라함의 자손, 영적 이스라엘이 된 성도들을 통해 성취될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715절은 뻐터와 꿀을 먹는 시대를 말씀했습니다. 그런데 이 시대는 14절 말씀처럼 예수님께서 육체를 입고 탄생하신 후에, 그리고 15절 말씀처럼 그 예수님께서 마지막 시대 악을 심판하신 후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그 시대에 이르러 예수님께서 다윗의 위()에 앉아서 다스리실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9:7). 이사야 11장은 신성과 인성을 가지신 예수님, 그리고 그 분을 따르는 종들을 통해서 사나운 짐승이 본연의 모습으로 순해져 사람을 따르는 시대, 온 세상에 상함과 해함이 없는 시대, 땅의 축복이 성취되는 시대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그 시대는 만물이 탄식을 그치고 해방되어 새롭게 되는(8:21-23) 시대입니다.

 

이사야 513절은 이것을 에덴동산의 회복이라고 말씀했습니다. 사람이 범죄함으로 상실했던 에덴의 축복, 땅의 축복이 마지막 시대에 다시 회복될 것을 예언한 것입니다.

에스겔 선지자도 하나님께서 야곱에게 약속하신 땅의 축복이 예수님의 통치로 성취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37:25).

 

이와 같이 모든 선지자들은 이 땅에서 이루어질 아름다운 시대를 예언했습니다. 그리고 그 시대는 예수님의 탄생과 십자가 이후에, 재림을 통한 심판 이후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처음 사람을 창조하실 때 주고자 하셨던 땅의 축복, 야곱에게 약속하신 땅의 축복, 육적 이스라엘이 포로가 되었을 때 예언하게 하신 땅의 축복이 예수님을 통해 마지막 시대에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재림하셔서 모든 악의 세력을 심판하시고 모든 만물을 회복시키시고 이루시는 아름다운 시대입니다.

 

요한계시록에서 말씀한 천년이 바로 땅의 축복이 성취되는 시대를 가리킵니다.

예수님께서 만 왕의 왕이 되시고, 그 종들이 함께 천년 동안 왕노릇하는 시대입니다(5:10, 20:4~6, 7:22).

 

4. 땅에서의 천년시대와 이후의 무궁세계

예수님은 사람이 행한 대로 갚아 주시는 분이십니다. 마지막 시대 예수님의 명령을 따라 예언의 말씀을 충실히 읽고 듣고 지키는 사람에게는 왕노릇하는 권세가 주어질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5 10절에서는 성도들이에서 왕노릇 할 것을 말씀했고, 20 4절과 6절에서는 그 기간이 천년이라고 말씀했습니다. 땅에서 천년 동안 왕노릇 한다는 것입니다.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천년 시대가 모두 마친 후에는 요한계시록 2011, 21 1절 말씀과 같이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완전히 사라집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며 만드신 모든 것들이 사라지고, 새 하늘과 새 땅의 무궁세계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땅에서 천년 동안 왕노릇하던 사람들은 자기의 영광을 가지고 무궁세계로 들어가고(21:24), 이후로도 세세토록 왕노릇하게 됩니다(22:5).

 

 

정리하겠습니다.

땅의 축복과 천년왕국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을 창설하시고 인간에게 축복으로 주고자 하셨습니다. 그러나 인간이 타락하여 축복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인간이 타락하여 에덴의 축복을 상실한 이후에도 하나님께서는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땅의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나 아브라함의 혈통적 후손도 범죄함으로 그 축복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선지자들에게 땅의 축복을 예언하게 하셨습니다. 그들의 예언은 분명히 예수님께서 육신을 입고 십자가를 통해 대속하신 이후에, 그리고 마지막 심판까지 이루신 이후에 땅의 축복이 성취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그 시대는 에덴동산이 회복된 것과 같은 시대이고, 예수님께서 통치하시는 시대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땅의 축복을 약속하신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 마지막 시대에 그 약속을 성취하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루실 아름다운 천년왕국을 기다립니다.


  • ?
    등대지기 2020.11.23 15:11
    믿음의 선진들이 그토록 바라고 기다렸던 주님의 나라가 이 땅에 이루어 지는 것은 예수님을 통해서 온전한 결합이 된 예언의 밀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자로 천년동안 자신의 행함에 따라 왕노릇하는 것이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 [여수룬의검] 땅의 축복과 천년왕국 1 file
73 [여수룬의검] 쫓겨난 자로 이루어지는 하나님 나라 2 file
72 [여수룬의검] 하나님이 세우시는 나라 3 file
71 [여수룬의검] 기독교인과 미국 대선 2 file
70 [여수룬의검] 기독교인과 강대국 2 file
69 [여수룬의검] 기독교인과 종전선언 1 file
68 [여수룬의검] 신앙의 발전을 위한 세 가지 file
67 [여수룬의검] 하박국이 예언한 종말과 공산주의 1 file
66 [여수룬의검] 성경이 예언한 공산주의 세계적화, 그리고 결말 1 file
65 [여수룬의검] 공산주의 바이러스 2 file
64 [여수룬의검] 낙태와 공산주의 2 file
63 [여수룬의검] 기독교인의 자녀 교육 1 file
62 [여수룬의검] 기독교인의 시간 낭비 1 file
61 [여수룬의검] 잠잠히 신뢰하는 자의 힘 1 file
60 [여수룬의검] 공산주의에 대항하는 기독교의 방향 1 file
59 [여수룬의검] 요한계시록이 예언한 공산주의 – 1/3 공산화와 세계 적화 2 file
58 [여수룬의검] 공산주의 - 진노와 분한의 도구 1 file
57 [여수룬의검] 성경에 예언된 공산주의 심판 1 file
56 [여수룬의검] 자살, 낙태, 살인 1 file
55 [여수룬의검] 동성애 차별금지법 배후의 사상 1 file
54 [여수룬의검] 여호와의 싸움 | 차별금지법 반대 서명 & 청원 1
53 [여수룬의검] 궤휼자가 궤휼을 행하도다 1
52 [여수룬의검] 성경이 예언한 평화 2 file
51 [여수룬의검] "낙태 찬성" 배후의 사상 1
50 [여수룬의검] 베드로가 본 환상과 요한이 본 계시 1
49 [여수룬의검] 종교가 부패하는 원인 1
48 [여수룬의검] 경고를 싫어하는 비극 | 총신대, 동성애, 염안섭, 이상원 3
47 [여수룬의검] 2020년, 차별금지법과 기독교인 2
46 [여수룬의검] 생활 난제 해결에 대하여 | 먹고 사는 문제, 믿고 사는 문제 2
45 [여수룬의검] 믿음이 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 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