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신앙의 발전을 위한 세 가지 >

 

기독교 신앙은 발전해야 합니다.

갓난 아기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키가 자라고 지혜가 자라나는 것처럼 우리의 신앙도 날이 갈수록 꾸준히 발전해야 합니다. 사람이 자라나 어린이가 되고 청소년이 되고 성인이 되어 결혼할 나이에 이르게 되는 것처럼, 우리의 신앙도 신랑으로 오시는 예수님을 맞이할 신부의 자격을 갖추기 위해 자라나야 합니다.

 

1.     신앙 발전을 위한 지식

 

신앙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먼저 지식이 필요합니다.

신앙은 사람에 대한 기대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신앙은 하나님께서 일하신다는 진리를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말씀대로 일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앙의 발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 시대에 교회가 신앙의 발전을 보여주기보다 오히려 퇴보하게 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신앙의 발전을 위해서 하나님의 일에 열심을 내는 것도 분명히 필요합니다. 그러나 신앙의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하나님의 뜻을 올바로 아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사람이 자기의 뜻을 이루기 위해 움직인다면 반드시 퇴보할 수 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그 의로우신 뜻에 순종한다면 하나님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받게 됩니다. 세상의 지식, 사람의 지식은 사람의 정신을 발전시킵니다. 하나님의 지식은 사람의 심령을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완전한 인격을 이루게 합니다.

 

2.     신앙 발전을 위한 소망

 

신앙의 발전에는 올바른 소망이 필요합니다.

기독교 신앙은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이 세상에만 소망을 두지 않습니다. 기독교 신앙은 궁극적으로 예수님께서 재림하셔서 심판하시고 이루실 천년왕국을 소망해야 합니다. 많은 교회들이 확실한 소망을 가지지 못하기 때문에 신앙이 발전하지 못하고 정체된 상태에 있습니다. 교회는 성도들에게 기독교 신앙의 소망에 대해 분명히 가르쳐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지금은 성경에 기록된 대로 세계 인류가 전멸될 무서운 환난과 재앙을 앞에 둔 시기입니다. 혼란한 세상 속에서 우리는 성경에 기록된 소망에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이 시대는 성경에 기록된 대로 흘러갑니다. 온 세상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상과 정책으로 뒤덮이고 있지만, 반드시 예수님께서 재림하셔서 심판하시고 아름다운 천년왕국을 이루실 것입니다. 우리는 이 성경의 소망에 확신을 가지고 담대히 나서야 합니다.

 

소망에 확신을 가지기 위해서는 첫번째, 역사적으로 흘러내려온 신앙과 하나님의 역사에 대해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두번째, 인격적으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확증해야 합니다. 세번째, 매일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해야 합니다. 이 세 가지가 있다면 성경이 말씀하는 완전한 소망을 확신할 수 있고, 그 소망을 통해 신앙이 나날이 발전하게 됩니다. 확실한 소망을 가지게 되면 신앙의 발전을 위한 열심은 당연히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3.     신앙 발전을 위한 위치

 

신앙의 발전은 위치를 가리지 않아야 합니다.

가정도 교회도 사업도 모두 신앙의 발전을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가정은 신앙의 발전을 위한 좋은 위치가 되어야 합니다. 기독교 신앙은 가정이 없이 발전할 수 없습니다. 신앙의 발전이 가정을 중심해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 진리입니다. 성도들은 결혼도 신앙을 중심해서, 자녀 양육도 신앙을 중심하여 해나가야 합니다. 신앙의 발전을 위해서 애쓰는 가정은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교회는 전적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신앙 생활을 위해 거룩하게 구별되어야 합니다. 교회에 하나님께서 원하지 않는 모습이 있다면 신앙의 발전에 큰 방해가 됩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움직이는 교회는 강단에서 전해지는 말씀을 통해 날마다 신앙의 발전에 큰 힘을 주는 교회입니다. 교회로 모여 신앙 생활을 하더라도 강단에서 전해지는 말씀을 통해 신령한 힘을 받지 못한다면 오히려 신앙이 발전하는 데 큰 지장이 됩니다. 주님께서는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 같이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합심된 교회를 통하여 역사하겠다는 약속입니다. 교회는 반드시 신앙의 발전을 위해 합심해야 합니다.

 

사업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세상의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도 있고 영적인 축복을 목적한 사업도 있습니다. 사업이 신앙의 발전을 위한 것인지 분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께서는 사업을 통해 복을 주십니다. 그리고 그 사업을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하는데 필요한 물질이 마련되게 하시고 또 사용되게 하셔서 하늘의 보화를 쌓아둘 수 있게 역사하십니다.

 

신앙의 발전을 위한 지식과 소망과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의 신앙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여 반드시 신랑으로 오실 예수님을 맞이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섬네일.jpg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76 [여수룬의검] 하나님의 창조의 위력 | 천년왕국과 무궁세계 1 file
75 [여수룬의검] 새 일과 천년왕국 1 file
74 [여수룬의검] 땅의 축복과 천년왕국 1 file
73 [여수룬의검] 쫓겨난 자로 이루어지는 하나님 나라 2 file
72 [여수룬의검] 하나님이 세우시는 나라 3 file
71 [여수룬의검] 기독교인과 미국 대선 2 file
70 [여수룬의검] 기독교인과 강대국 2 file
69 [여수룬의검] 기독교인과 종전선언 1 file
» [여수룬의검] 신앙의 발전을 위한 세 가지 file
67 [여수룬의검] 하박국이 예언한 종말과 공산주의 1 file
66 [여수룬의검] 성경이 예언한 공산주의 세계적화, 그리고 결말 1 file
65 [여수룬의검] 공산주의 바이러스 2 file
64 [여수룬의검] 낙태와 공산주의 2 file
63 [여수룬의검] 기독교인의 자녀 교육 1 file
62 [여수룬의검] 기독교인의 시간 낭비 1 file
61 [여수룬의검] 잠잠히 신뢰하는 자의 힘 1 file
60 [여수룬의검] 공산주의에 대항하는 기독교의 방향 1 file
59 [여수룬의검] 요한계시록이 예언한 공산주의 – 1/3 공산화와 세계 적화 2 file
58 [여수룬의검] 공산주의 - 진노와 분한의 도구 1 file
57 [여수룬의검] 성경에 예언된 공산주의 심판 1 file
56 [여수룬의검] 자살, 낙태, 살인 1 file
55 [여수룬의검] 동성애 차별금지법 배후의 사상 1 file
54 [여수룬의검] 여호와의 싸움 | 차별금지법 반대 서명 & 청원 1
53 [여수룬의검] 궤휼자가 궤휼을 행하도다 1
52 [여수룬의검] 성경이 예언한 평화 2 file
51 [여수룬의검] "낙태 찬성" 배후의 사상 1
50 [여수룬의검] 베드로가 본 환상과 요한이 본 계시 1
49 [여수룬의검] 종교가 부패하는 원인 1
48 [여수룬의검] 경고를 싫어하는 비극 | 총신대, 동성애, 염안섭, 이상원 3
47 [여수룬의검] 2020년, 차별금지법과 기독교인 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