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수룬의 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사야 42장 9절에서는 하나님께서 새 일을 고하신다고 말씀하셨고, 43장 19절에서는 새 일을 행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새 일이 무엇인지 여러 의견이 많고, 여러 설교도 많지만 성경에서 말씀해주시는 새 일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 선지서는 아주 중요합니다. 앞으로 속히 될 일과 예수님의 재림을 맞이할 성도들에게 필요한 성경이 요한계시록이고, 이 요한계시록이 선지자들의 예언과 같이 이루어진다고 말씀했기 때문입니다(계10:7).

선지자들의 예언은 이스라엘과 유다의 역사를 배경으로 기록되었고, 많은 예언이 이스라엘과 유다의 역사 속에서 이루어진 것도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선지자들의 예언이 마지막 시대에 다시 세계 만방을 향해 예언되어야 한다고 말씀했기 때문에 우리는 오늘이라는 날에 선지서에 주목해야 하는 것입니다.

선지자들의 예언이 본격적으로 성취되기 시작한 시점은 예수님의 탄생이었습니다 (행3:24, 벧전1:10~11).

이사야 42장도 가장 먼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어떻게 역사하실 것인지에 대한 내용으로 시작됩니다. 예수님께서 친히 사람의 몸을 입고 오셔서 ‘그리스도’라는 의미처럼 성령에 충만한 모습으로 사역을 시작하셨습니다(1절). 예수님은 온유하고 겸손하신 모습으로 사역하셨으며(2절), 간음한 여인과 같은 죄인들을 저버리지 않으시고(3상), 죽어가는 사람들을 살려내셨으며(3중), 하나님의 진리를 사람들에게 전파하셨습니다(3하). 십자가로 승리하시기까지 쇠하거나 낙담하지 아니하셨고 결국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기 시작했습니다(4절).

그 다음 이사야 42장 5절부터는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이후 보내주신 성령을 받은 성도들의 사명이 예언되었습니다. 오순절 다락방에서부터 보혜사 성령이 임하셨고(5절, 행1:8), 이 성령을 받은 사도들과 성도들이 여러 민족과 이방에 예수님의 언약의 피와 생명의 빛을 전파했습니다(6절). 수 많은 사람들이 흑암에서 빛을 보고 죄에서 자유함을 얻게 되었으며(7절), 하나님의 영광이 우상이 아닌 하나님과 성도들에게 돌아왔습니다(8절).

이어지는 9절에서는 ‘보라 전에 예언한 일이 이미 이루었느니라 이제 내가 새 일을 고하노라 그 일이 시작되기 전이라도 너희에게 이르노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전에 예언한 일’이 지칭하는 것은 1~4절이 예언한 예수님의 사역과 5~8절이 예언한 성도들의 사역입니다. 새 일은 이 두 가지가 모두 마칠 즈음에 선포되기 시작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전에 예언한 일이 이미 이루었느니라’의 시점입니다. 예수님의 탄생으로부터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약 2000여 년의 기간 동안 1~8절의 예언이 성취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금이 바로 하나님께서 새 일을 고하실 때입니다.

이 새 일이 무엇인지 이사야 43장의 말씀을 통해 살펴보면,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장차 들짐승 곧 시랑과 및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들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나의 택한 자로 마시게 할 것임이라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라고 하셨습니다.

새 일은 광야에 길이 나고 사막에 강이 나고 모든 들짐승과 택하신 백성들이 하나님을 존경하고 찬송하는 시대를 이루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이 어느 척박한 땅이나 사막에 토목 공사를 통해 환경적인 개선을 이루는 정도의 일을 말씀한 것이 아니라, 모든 선지자들이 여러 구절에서 하나 같이 예언한 것처럼 칼과 창으로 농기구를 만들어 전쟁을 그치고 평화가 오는 시대, 맹수들까지라도 선해져서 어린 아이가 독사의 굴에 손을 넣고 장난하며 사자가 풀을 뜯는 시대, 만물과 기후와 자연환경이 창조 시와 같이 회복되는 시대를 말씀한 것입니다. 이 시대를 살게 될 사람은 늙지 않고 병들지 않고 죽지 않고 모두 의롭게 되어 번창하게 됩니다(사 35:9 사 35:10).

선지자들이 예언했던 평화의 시대는 이렇게 하나님께서 새 일을 행하심으로 이루어지는 시대를 가리킨 것입니다.

사람과 만물이 새로워지기 위해서는 반드시 마귀가 사라져야 하는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마귀가 사라진다는 것은 죄가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0장에서도 먼저 사단을 잡아 천 년 동안 결박하고 그 천 년이라는 기간 동안 이 땅에서 예수님과 성도들이 왕노릇하는 천년왕국이 이루어질 것을 말씀했습니다.(계 20:2 계 20:3)

이사야 7장 14~15절에서도 같은 맥락으로 말씀했습니다. 14절에서는 처녀에게 잉태되어 나신 예수님에 대한 예언이고, 15절에서는 버터와 꿀을 먹는 새시대가 올 것을 말씀했습니다. 이 일을 위해서 먼저 악을 버리며 선을 택하는 심판이 있어야한다는 것을 말씀한 것입니다. 14절 말씀은 2000여 년 전에 성취되었고, 15절의 말씀은 앞으로 이루어질 심판과 새 일을 뜻하는 것입니다.

정리하겠습니다. 선지자들의 예언은 예수님의 탄생으로부터 성취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오셔서 사역하셨고, 예수님의 복음을 성도들이 전파한 것이 지난 2000여 년 기독교의 역사였습니다. 이사야 42장 9절 말씀처럼, 전에 예언된 일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제는 하나님께서 행하실 새 일을 고할 시기입니다. 악을 심판하고 평화의 왕국이 이 땅에서 천년 동안 이루어지는 것을 새 일이라 하는 것입니다.

사 42:9 보라 전에 예언한 일이 이미 이루었느니라 이제 내가 새 일을 고하노라 그 일이 시작되기 전이라도 너희에게 이르노라

  • ?
    주섬김이 2019.08.22 08:50
    새일!
    감사합니다
  • ?
    등대지기 2019.08.22 10:31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측량 할 수 없는 은혜라 마귀의 충동을 받은 자로 복음을 훼파하고 있습니다
    오직 그리스도와 연합한 자가 되어야 하며 가난한 마음으로 말씀에 떠는 자에게 통회하는 심령에 부어 주시는 능력으로 새 일을 고하시는 종들이 되어야 합니다
  • ?
    보아오 2019.08.24 13:05
    할렐루야
    이 시대를 사는, 주님의 피로 값 주고 사신 그리스도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진리의 말씀이 여호와께서 행하실 새일에 관해 관심을 갖고 소망을 갖고 나가야 합니다.
    그 외에 다른 어떤 것도 참된 소망이 되질 않습니다.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